티스토리 초대장 회수 할 수 없나 ?

2007. 10. 7. 10:45 etc
 티스토리 초대장에 대해서 끄적여 봅니다. 최근 새로운 서비스의 변화로 초대장이 남아 도는 가운데 초대장을 보내드려도 블로그를 하지 않아 화가나는 경우가 있어서 쓰는 글 입니다.

 얼마전에 초대장 35장이 들어와서 배포하려고 글을 썼습니다. 댓글은 대부분 ' 네이버 블로그에서 넘어와서 제대로 해보려고 합니다' '티스토리에 호감 가네요' 라는 내용으로 초대장을 받아 가십니다. 하지만 받아 가신분들 중에 열심히 포스팅 하시는분은 15명 중에 2~3분 정도 였습니다.

 대충 블로그라도 만들어 놓으신분들은 하려는 마음이 있어서 만들기는 했으나 무엇을 포스팅해야하는지 잘 모르셔서 포스팅 안하고 있다고 생각 하기 때문에 별생각 들지 않습니다. 하지만 블로그를 만들지도 않으시는 분들은 뭡니까..?

 대략 초대장 배포하고 1주일 뒤에 초대하기 메뉴의 초대자 목록을 확인해보면 15명 중에 7~8명은 블로그 조차 만들지 않았습니다. 그러면 ' 할 마음 조차 없구나 ' 라는 생각에 초대 취소를 해버리고 맙니다.

 맨처음에는 초대 취소를 하면 초대장이 회수 되는줄 알았으나 그게 아니더군요. 초대 회수와 동시에
초대장은 없어지게 되더라구요. 아무리 초대장이 티스토리에 널려 있다고 하더라도 , 비록 가치가 떨어 졌다 하더라도 그 초대장이 아까운 마음이 듭니다.

 티스토리에서 초대장 회수에 관한 서비스를 만들어 주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