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 이래서 다래끼가 있는거구나;;;;

2014. 9. 25. 14:09 etc/주저리주저리



오늘 인터넷 기사를 보는데 눈 다래끼에 대해서 나오네요 ㅎㅎ

짙은 눈화장이 다래끼를 유발한다고 합니다;;;

어쩌지...ㅠㅠㅠ 그라믄 안되는데ㅎㅎㅎ;;;





눈꺼풀에 염증이 생기는 것을 눈 다래끼라고 하는데요.

심각한 질병은 아니지만 보기에도 이상하고, 신경을 심각할 정도로

거슬리게 하며...아프기까지 하기때문이죠...ㅎㅎㅎㅎ


저도 얼마전에 겨우 진정되었어요 ㅎㅎㅎㅎ





그런데 이 눈 다래끼가 10대에서 30대 젊은 여성에게 쉽게

나타나는데요... 그 이유가 짙은 눈화장 때문이라고 합니다...ㅎㅎ;

다래끼는 눈물 등을 분비하는 눌꺼풀의 분비샘이 세균에 갑자기

감염되는 현상을 가리키는데 눈화장을 하면서 눈꺼풀에 손을 대는

경우가 많아 감염 위험이 커진다고 알려주네요ㅎㅎㅎㅎ





증상이 심하지 않으면 별다른 치료 없이 낫지만 그렇지 않을경우에는

항생제를 넣거나 복용해야한다고 합니다.. 

심각한 경우에는 다래끼가 난 부위를 절개해야 한다네요 ㅠㅠㅠ


의사의 말에 의하면 손과 눈을 청결하게 하는 습관을 들이고

짙은 눈화장으로 눈 주변에 자극을 지속적을 주지 않는것이 중요하다고

알려주네요... 또 렌즈보다는 안경을 쓰는것도 좋구요 ㅎㅎㅎㅎ


그래서 저도 눈화장을 심하게 하지 않고 띄엄띄엄 하려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