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번주소찾기 정확한 방법 체크하기

2014. 12. 2. 13:42 etc/유용한 정보

지번주소찾기 정확한 방법 체크하기


도로명 주소가 사용되고 상당한 시간이 지났지만 지번주소가 완전히 폐기된것은 아니랍니다. 그래서 두 가지 정보를 알아볼 방법을 한번 체크해보시는 것이 좋은데요. 오늘은 지번을 찾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상당히 어려울 것 같다는 생각을 할 수도 있는데요. 하지만 지번과 도로명 주소를 인터넷만 있으면 쉽게 알아볼 수 있으니 이 방법을 잘 기억해두시길 바랍니다. 과정은 복잡하지 않고 특별한 프로그램이 필요하지도 않답니다.







지번주소찾기를 위해서는 가장 먼저 도로명주소 안내시스템 홈페이지에 접속해야 합니다. 인터넷에서 검색을 하면 공식 홈페이지를 볼 수 있으니 먼저 이 사이트로 이동을 해주셔야 하는데요. 메인에 보이는 검색창에 자기가 찾으려는 주소를 입력하기만 하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쪽에 검색결과를 표시하는 화면에 도로명 주소와 지번이 같이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나의 정보만 나오는 것이 아니라 여러가지 정보를 한번에 볼 수 있어서 졍말 좋은데요. 실험삼아 압구정을 검색해보니 앞에 도로명 주소가 나오고 뒤쪽에 지본이 나오고 있네요.





정확한 방법을 알아보기 전에는 과정이 복잡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방법을 알아보니 지번주소찾기 정말 쉽지요? 간단한 클릭 몇번으로 원하는 정보를 알아볼 수 있지만, 어떤 사이트에 들어가서 어떤 메뉴를 클릭해야 하는지 모르면 같은 정보를 찾을 때 더욱 많은 시간이 걸리게 되는데요.





그러니 이 방법을 잘 기억하고 있으시다가 나중에 주소를 찾을 일이 있을 때 잘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지번주소를 알아보고 싶은데 방법을 몰라서 고민하는 사람이 있으면 이 방법을 한번 소개해주시면 좋아할 거랍니다.





정보화 시대에는 다양한 정보를 알고 활용하는 것이 하나의 경쟁력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니 도움이 되는 정보를 많이 올리는 사이트를 자주 활용해서 다양한 정보를 한번 배워보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지번주소찾기 정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