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하게 문화누리카드 잔액조회 하는 방법 알아보세요

2015. 6. 10. 12:30 etc/유용한 정보

간단하게 문화누리카드 잔액조회 하는 방법 알아보세요



요즘은 한낮 기온이 30도를 웃도는 정말 더운 날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물론 편한 집이라도 있다면 이런 더위는 이겨낼 수 있겠지만 그러지 못한 분들에게는 정말 숨 막히는 더위가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더위나 추위에 고통받는 분들이 없는 세상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우리나라는 정말 많은 복지를 가지고 있는 나라 중 하나입니다. 그중 당장 하루하루 사는 게 급급한 분들을 위한 복지가 있는데, 기초생활보장이라든지 차상위계층 등 정말 살아가기 위한 의식주를 공급하여 현실적인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이렇듯 의식주라는 살기 위해 꼭 필요한 것을 지원해 주는 제도도 있지만,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도가 있는데, 바로 '문화누리카드'입니다. 이 카드는 경제적, 사회적, 지리적 어려움으로 문화생활을 누리기 힘든 분들에게 공연, 전시, 영화 등을 관람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하지만 이 카드도 무한으로 사용할 수는 없고 지정된 한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데, 내가 가지고 있는 카드에 잔액이 얼마가 있는지 확인을 꼭 하셔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문화누리카드 잔액조회 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조회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PC와 인터넷만 할 수 있다면 집에서도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는데, 인터넷 검색창에 '문화누리카드'를 검색해 줍니다. 





해당 홈페이지에 접속화면 위 화면과 같이 볼 수 있습니다. 친절하게도 로그인 바로 밑에 '잔액 확인'링크를 만들어놔서 편하게 확인해볼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잔액 확인'을 클릭해 줍니다. 





저는 이 카드가 없어 확인할 수 없지만, 별도의 로그인 없이 이름, 카드번호, 비밀번호로 조회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정확하게 입력하신 후 '확인'을 누르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에서는 잔액조회뿐만 아니라 사용처와 사용현황 등 카드 관련 메뉴들을 알아볼 수 있으니 기억해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정말 간편한 방법으로 문화누리카드 잔액조회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스마트폰으로도 비슷한 방법으로 조회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되오니 스마트폰으로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비록 큰돈은 아니지만, 모두가 문화생활을 즐기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