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 보는 국민연금 수령액 조회는 여기서!

2016. 8. 3. 18:30 카테고리 없음

미리 보는 국민연금 수령액 조회는 여기서!


안녕하세요~ 요즘은 계속 화창한 날씨가 이어지고 있어요. 이런 날은 회사를 벗어나 탁 트인 곳으로 힐링을 하러 떠나고 싶은 생각이 자주 든답니다~ 하지만 평일에는 그럴 수 없기에 요번 주말을 노려야겠어요! 직장인들에게는 주말만한 꿀 휴일이 없죠~ 이번 주 주말 계획들 잘 세우셔서 주말동안 힐링하고 다시 힘차게 일을 해요! 오늘도 그럼 파이팅하시고 포스팅 바로 시작하도록 할게요. 



여러분은 국민연금에 대해 어디까지 알고 계시나요~? 국민연금이란 18세 이상 국민이 일정기간 동안 가입해서 국민연금을 납부할 경우 만 65세부터 혜택을 받을 수 있어요. 대표적인 연금급여종류에는 노령연금, 장애연금, 유족연금, 반환일시금 등 4가지가 있어요. 그럼 이제 국민연금 수령액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러 갈까요? 바로 시작할게요~





국민연금 수령액을 알아보기 위한 첫 단계로 제일 먼저 자주 이용하시는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국민연금공단을 검색해주세요.




검색하신 후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위와 같은 홈페이지 메인 화면이 등장해요. 이 곳에서는 국민연금 지급 계산 뿐 아니라 보험료 납부증명서 발급, 가입증명서 발급 등 다양한 업무를 해결할 수 있어요. 






중간 다양한 메뉴들 중 '연급수급자' 메뉴 보이시나요? 이 메뉴를 클릭하시면 국민연금 수령액 조회가 가능하답니다.




연금 수급자를 누르시고 이동된 화면에 보시면 빠른 서비스에서 연금 지급내역 조회를 눌러주세요!




누르시고 설치프로그램을 다운받으셔서 로그인으로 넘어가볼게요~ 로그인할 때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해요. 공인인증서가 없으신 분들은 가까운 은행가셔서 발급받으시길 바래요. 국민연금 수령액 조회 같은 경우에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하지만 개인 전자 민원서비스는 회원가입이나 공인인증서 로그인만으로 이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로그인 이후로 '내 연금 신청/조회'에서 연금지급내역을 누르시면 조회가 가능해요. 이렇게 오늘은 여기까지 국민연금 수령액 조회하는 방법을 알려드렸는데 도움이 되셨나요? 지금 당장은 아니지만 미래를 위해 투자하는 것이니 국민연금에 대해 더 많이 알아보시고 현명한 선택하시길 바래요.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다음 포스팅에서 뵐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