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은 잔액 티머니 환불로 이렇게!

2016. 9. 14. 10:00 카테고리 없음

남은 잔액 티머니 환불로 이렇게!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만나는 친척들과 좋은 시간 보내고 계신가요~? 아직 고향길 내려가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 사고 없이 조심히 다녀오시길 바래요!



고등학생 때 버스를 타고 학교를 다녔었는데 티머니 교통카드를 이용했었어요. 가까운 편의점에서나 지하철에서 충전할 수 있기 때문에 편하더라구요~ 하지만 대학생이 되고 나서부터는 교통카드로도 되는 체크카드로 바꿔서 지금까지 쭉 사용하고 있는데요. 티머니를 더 이상 사용하지 않거나 남아있는 잔액을 환불하고 싶을때! 이럴 경우를 대비해 오늘은 티머니 환불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먼저 네이버 검색창에 '티머니' 검색하신 후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볼게요. 




접속하시면 메인 화면에는 카드등록, 나의 티머니, 카드/서비스 등록방법, 충전방법, 사용처 안내, 환불 방법이 있어요. 티머니 카드를 등록하는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은 이 곳에서 참고해주시면 될 것 같아요. 우리는 '환불방법'을 클릭해주도록 할게요. 





환불방법에는 두 가지로 나뉘어지는데 정상카드 잔액환불과 고장카드 잔액환불이 있어요. 먼저 정상카드 잔액환불 방법으로는 어떤 것이 있는지 함께 살펴보도록 할게요. 잔액이 5만원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한국스마트카드 본사로 방문하시거나 티머니 잔액환불 기능이 있는 ATM에서 해당은행 계좌로 환불이 가능해요. 하지만 모바일티머니, 홈플러스카드, 보급형카드는 ATM 환불이 불가능하다고 하네요~ 또한 ATM 환불은 주민번호 기준으로 월 50만원까지 가능하며 환불금액은 해당은행 본인명의 계좌로 입금된다고 해요! 




위에 첨부해드린 사진은 환불처 안내로 환불처에 따라 환불금액과 환불방법, 환불수수료가 각각 다르니 표를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 다음으로는 고장카드 잔액환불을 살펴볼까요? 우편 접수 시에는 환불봉투 내지의 개인정보 수집 동의에 거부하거나 서명이 누락된 경우는 환불이 불가하고 최초 총전 후 2년 이내의 불량카드에 대해서만 카드 대금을 지급하고 파손카드의 카드대금은 지급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고장카드 환불처에는 역사 서비스 센터, 편의점, 티머니 홈페이지, 한국스마트카드 티머니타운 방문을 통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렇게 오늘은 티머니 환불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어요! 즐거운 명절 보내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