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실하게 어린이집 입소대기신청 알아보자

2016. 10. 15. 11:00 카테고리 없음


확실하게 어린이집 입소대기신청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요즘 다들 날씨가 많이 추워졌는데 주말에 뭐하시나요? 추워서 집에만 있는 분들도 많을테고 약속이 있어서 밖에 나가시는 분들도 많으실텐데 춥다고 너무 집에만 있으면 몸이 추위에 익숙해지는 기간이 늘어나서 만약 추운곳에 어느 정도 있다보면 감기에 걸릴 확률도 높아진다고 하네요 그러니까 춥다고 집에만 있지말고 운동이나 친구들과 약속을 잡아서 밖에 나가서 활동하는걸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요즘 정말로 힘들다고 하는것중에 하나가 아이를 어린이집에 보내는건데요. 어린이집에 아이를 입소시기키 위해서는 많이 기다렸다가 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래서 저는 오늘 학부모님들이 아시면 좋아할만한 어린이집 입소대기신청에 대해 알아볼려고 합니다.





먼저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아이사랑이라고 검색하시면 임신육아종합포털 아이사랑이라는 사이트가 나올겁니다. 그럼 그걸 클릭하셔서 들어가면 되는데요. 그러면 제가 위에 올린 그림 처럼 홈페이지하나가 나타날 겁니다. 그러면 위에 상단바를 보시면 어린이집이라는 키워드가 있는데 거기서 입소대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입소대기라는 페이지가 뜨는데 입소대기신청안내라는 메인화면 뜰겁니다. 거시서 개요, 대상어린이집, 운영방안 등이있는데 대상 어린이집을 보시면 서울시 소재 어린이집의 경우, 기존 서울시 보육포털 서비스 이용이라고 나와있는데요. 서울시에 사시는 분들은 거기 있는 포털사이트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운영방안이 있는데 거기를 보시면 입소대기 등록, 입소대기 신청 어린이집 수, 입소대기 대상 이동 범위, 입소 순위배점 등이 있는데요. 저기를 잘 보시고 내 아이가 해당이 되는지 안되는지 자세하게 살펴보신 다음 진행하시는게 좋을거같습니다.




조금 더 밑으로 내려가시면 입소대기 신청방법이라는 키워드가 있는데 거기보시면 어떻게 하는지 표로 나타나 있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하실 수 있을겁니다. 그러니까 그림을 잘 보시고 따라해보시면 쉽게 할 수 있기 때문에 보시면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어린이집 입소 시, 타 대기신청 건은 입소 후 7일 내 연장하지 않을 경우 자동 삭제된다고 하니까 이점 꼭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이것으로 어린이집 입소대기신청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제가 쓴 글이 많은 학부모들에게 도움이 됐다면 정말 기쁠거 같습니다. 다음번에는 좀 더 좋은 글로 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