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번에 차대번호조회 해보자!

2016. 11. 25. 11:00 카테고리 없음


한번에 차대번호조회 해보자!


2016년도 이제는 얼마 안남았습니다. 다들 2016년 마무리 잘하시고 2017년에는 원하시는거 다 이루셨으면 좋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차대번호조회에 대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요즘에 중고차를 거래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런 중고차도 만약에 잘못사시면 큰 피해를 입게되는데요. 그래서 중고차의 경우 구매를 하기 전 사고기록 등을 자세히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기록은 차대번호를 통해 조회해볼 수 있습니다.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일단 번호조회는 브랜드별로 다 다릅니다. 그래서 사이트에서 조회가 가능한데요. 저는 일단 현대차를 조회하는 방법을 하겠습니다. 일단은 현대자동차 홈페이지인 블루멤버스로 들어가시면 되는데요. 일단은 들어가는 방법은 포털사이트에 블루멤버스라고 검색을 하시면됩니다. 그러면 키워드가 나오면 그걸 클릭하시면 홈페이지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그러면 홈페이지에 들어오시면 상단에 블루멤버스 혜택, 블루멤버스 포인트, 차량관리 서비스, 서비스 네트워크 자동차 지식 등 이렇게 있는데요. 또한 가운데 보시면 블루멤버스 혜택이라고 나오는데 거길 보시면 차량관리, 생활제휴, 블루멤버스 포인트, 정보제공 등이 있습니다. 저희는 차량관리 서비스를 클릭하시고 들어가시면 됩니다.



그러면 거기서 차량관리 서비스라는 항목이 나오는데 좌측을 보시면 정기점검 이력, 차계부,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블루투스 호환안내, 홈투홈서비스, 찾아가는 비포서비스, 일요정비 서비스, 차량점검 서비스, Premier & Platinum 매도&구매 지원, 모바일 서비스, 자동차 튜닝 이렇게 있는데요. 저희는 매도&구매 지원에서 사양조회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사양조회서비스가 나오니까 거기에 차대번호를 입력하시면 바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이번에는 기아자동차인데요. 기아는 레드멤버스입니다. 그러면 아까처럼 포털사이트에 레드멤버스라고 검색하면 나오는데 그걸 클릭하시면 홈페이지로 바로갑니다. 홈페이지 상단을 보시면 멤버스 가이드, 멤버스 혜택, MY 멤버스, 고객 서비스, 이벤트 이렇게 있습니다. 그중에서 고객 서비스에서 차량사양조회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브랜드마다 차량조회를 할 수 있으니까 본인의 브랜드 차에 사이트에 들어가셔서 보시면 됩니다.



이것으로 차대번호조회에 대해서 마치겠습니다. 그러면 다음에 더 좋은 글로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