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눈에 suv 판매순위 알아봅시다!

2016. 11. 28. 12:00 카테고리 없음

한눈에 suv 판매순위 알아봅시다!


다들 2017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2016년 마무리 잘하시고 새로운 2017년 좋은 일만 생겼으면 좋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suv 판매순위에 대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저도 요즘 suv에 정말 관심이 많은데요. 내년에 차를 살까 말까 고민중이라서... 진짜 사고싶은데 지금 저의 능력에 차가 있어도 될지 잘 모르겠습니다. 그래도 차를 정말 좋아해서 많이 보고 있긴합니다. 승용차도 좋지만 제 나이에는 뭔가 suv를 타는게 더 좋을거 같아서 요즘 자꾸 자동차를 보면 suv뭐가 좋은지 검색을 하고 그러고 있습니다. 본격적으로 글의 포스팅을 시작하겠습니다.



일단은 대형SUV부터 시작하겠습니다. 대형 SUV의 판매 순위 1등은 기아자동차의 더 뉴 모하비로 판매량 890대로 점유율 27.4%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전월 대비해서도 상승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뒤로는 더 뉴 맥스크루즈, 렉스턴 W, Explorer, GLE-Class 이렇게 있습니다. 다양한 차가 더 있지만 설명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이번에는 중형SUV에 대해서 하겠습니다. 일단은 중형SUV 시장에서는 현대자동차의 싼타페가 판매점유율 40.4% 1위입니다. 2위는 점유율 34.9%인 기아자동차의 올 뉴 쏘렌토, 3위는 르노삼성자동차의 QM6입니다. 여기서 흥미로운 점은 현대자동차 싼타페와 기아자동차 올뉴 쏘렌토의 점유율을 합치면 75.3%를 육박하다는겁니다. 중형SUV를 타시는 분들은 거의다 10대중에 7대 이상이 보인다는 걸로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그 뒤를 이어서 QM6, GLC-Class, 캡티바, DIscovery, CR-V, Cherokee, Ranger Rovr Sport, Kuga 순위입니다. 여기서 3위인 QM6는 올해 처음으로 나온 차인데요. 한번에 3위까지 했으니 대단하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점유율도 13.8%로 그렇게 나쁜 점유율도 아닙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는 소형 SUV인데요. 소형SUV 시장은 쌍용자동차의 티볼리가 판매 점유율 22.6%로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다음은 2위는 점유율 20.7%인 현대자동차의 투싼, 3위는 기아자동차의 스포티지입니다. 1,2,3위가 점유율 1% 내외의 싸움을 벌이고 있습니다.



소형/중형/대형 SUV 판매 순위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됐다고 하면 정말 좋겠습니다.



그러면 이것으로 suv 판매순위에 대해서 마치겠습니다. 다음에 더 좋은 글로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