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박 로또당첨금 세금은 얼마?

2017. 1. 13. 10:00 카테고리 없음

대박 로또당첨금 세금은 얼마?


안녕하세요~ 오늘은 2016년 마지막 금요일입니다. 이번 한 해 잘 보내셨나요~? 저는 무척 아쉬웠던 2016년이었는데요, 그럼 오늘 하루도 잘 마무리하시고!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로또당첨금 세금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하겠습니다. 지난주 731회차 로또 당첨금은 약 20억으로 7분이 당첨되었네요. 1등 당첨번호는 자동이 2개, 수동이 5개입니다. 정말 로또 1등 당첨되는 일이 신기하기만한데요, 지금부터 로또의 당첨금 세금을 포함해 로또에 관해 자세히 알아보러 지금 바로 포스팅 출발~



위 사진은 로또 당첨시 세금관련 안내문입니다. 읽어보면 세율은 복권당첨금에 따라 달라지며 3억원가지는 기타소득세 20%와 주민세 2%(기타소득세 10%)를 합한 22%이며, 3억원을 초과하는 당첨금에 대하여는 기타소득세의 30%와 주민세 3%를 합한 33%를 원천징수합니다. 



다음으로는 당첨금 수령시 필요한 준비물을 살펴보겠습니다. 1등 당첨금은 농협은행 본점에서 수령가능하며 당첨복권과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2등과 3등은 농협은행 각 지점에서 수령할 수 있으며 당첨복권과 신분증을 지참하시어 방문해주시면 됩니다. 4등과 5등은 일반 판매점이나 농협은행 각 지점에서 금액을 수령할 수 있으며 준비물은 당첨복권만 가져가시면 됩니다. 1등에 당첨되었을경우 농협은행 통장을 가지고 있지 않은 분들은 현장에서 신규통장을 발급해준다고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당첨구조와 당첨금 배분을 보면 1등은 총 6개 번호가 일치하여야하며 2등은 5개번호일치+보너스번호 일치, 3등은 5개 번호 일치, 4등은 4개 번호 일치, 5등은 3개 번호 일치입니다. 각각 당첨금액이 다르니 표를 한 번씩 확인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로또 1등 당첨확률을 보니 약 8백만 분의 1 입니다. 이 어마어마한 확률을 뚫고 매주 1등 당첨자가 나오니 부러울따름입니다~



마지막으로 구입시 유의사항을 살펴보는 것으로 마무리하겠습니다. 만 19세미만 청소년은 복권 및 복권기금법에 따라 복권을 구매할 수 없으며 슬립용지는 번호 선택 시에 사용되며 복권을 대신할 수 없습니다. 



이상 로또당첨금 세금에 대해 알아보았고 저도 이번주에 로또를 해보려고합니다! 모두들 좋은 소식있길 바라면서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