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 범죄 예방교육 어떻게 신청하죠?

2017. 6. 25. 23:19 etc/생할정보

사이버 범죄 예방교육 서비스가 무엇인가요?

사이버범죄 예방 위한 교육안내 서비스입니다.

지원대상은 누구인가요?

사이버 범죄에 노출된 국민이 모두 지원대상입니다.

신청하는 방법은요?

 ● 신청 방법 : 예방교육 신청서를 다운로드해 작성 후, 이메일 또는 팩스 전송 

 - FAX : 02-3150-3793 

 - 이메일 : cyberbureau@police.go.kr

 ● http://cyberbureau.police.go.kr/prevention/sub4_4.jsp?mid=020504

무엇을 지원받게 되나요?

 ● 사이버범죄 예방 교육 

 ○ 일반적인 범죄와 달리, 사이버범죄에 대해서는 그 수법과 예방요령에 대한 사회적 인식이 아직 부족합니다. 

 ○ 경찰청에서는 사이버범죄 예방 지식을 심어주기 위해서 사이버수사요원 중 강의 역량이 뛰어난 경찰관을 선발하여, 강사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서 사이버범죄 예방 전문강사로 양성해서 찾아가는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교육내용 

 ○ 해킹, 디도스, 피싱, 스팸, 음란, 게임, 사기, 저작권법, 명예훼손, 스토킹, 개인 정보 유출, 인터넷 도박, 사이버학교폭력 등 

 ※ 교육대상에 따라 강의 내용의 중점 내용을 조정할수도 있습니다. 

 ● 교육활동 

 ○ 지방경찰청, 경찰서 주관 교육: 각 지방청 또는 경찰서에서 자체 계획을 수립해서 성인, 학생, 관련 업체 종사자를 대상으로 하여 진행합니다. 

 ○ 강사 파견 : 유관기관, 학교, 민간단체 등에서 예방 강의 요청시에는 협의 후에 전문강사를 지원합니다. 

 ● 사이버범죄 예방 전문강사 

 ○ 현재 59명의 경찰관 전문강사가 전국에서 강의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 예방교육 문의는 사이버안전국에 이메일(csc21@police.go.kr)을 보내주세요.(지역, 교육대상, 강의 일정 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