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가스 금액 계산하는 방법 확인하기

2017. 8. 11. 07:39 etc/생할정보

안녕하세요. 오늘은 도시가스 금액 계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즘에는 인터넷으로 정말 많은 것을 할 수 있는데, 도시가스 요금조회를 확인하는 것 또한 별도의 고지서를 볼 필요없이 간편하게 인터넷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인터넷으로 무작정 알아보고자 한다면 가스 요금을 알아보는 것을 어떻게 해야 할지 복잡하게 느껴져 어려움을 겪으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간편한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도시가스란 가스 사업법에 따라 허가를 받은 사업자가 도시의 가정이나 혹은 공자의 배관을 통해서 직접 공급하는 연료용 가스입니다. 석유계 가스, 석탄가스, 액화 천연가스 등을 단독으로 하거나 혹은, 혼합해서 필요한 발열량이 되도록 조정해서 공급합니다.

지역에 따라 상호명과 공급업체가 다를 수가 있는 도시가스 사이트에 접속하는 것인데, 대표적인 공급업체로는 삼천리, 서라벌, 코원에너지 서비스 등이 있습니다. 도시가스 금액 계산을 위해 서울과 경기도 서쪽 일부지역에서 사용하는 서울도시가스를 예를 들어 설명하겠습니다.

사이트에 접속하면 메인 상단에 고객서비스부터 scg그룹, 도시가스 등이 있는데 두 번째에 있는 요금조회납부에 요금조회를 클릭합니다.

사용요금과 지침에 적혀있는 양을 적어서 금액을 확인할 수 있도록 요금계산버튼이 나옵니다. 상단에 아래에 위치해 있는 사용계약번호에 등록번호를 입력하는데, 사용계약번호는 받으셨던 청구 고지서 또는 메일에 적혀 있습니다.

입력하시면 공급가액과 부가세가 계산되어 함꼐 금약이 나오게 되는데, 연체금액이 있으실 경우 가산되어 나타나고 간단하게 사용열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요금계산 버튼을 누르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사용계약번호 또는 지침을 입력하여 금액을 알아볼 수 있고, 전월내역과 당월내역 모두 알아볼 수 있습니다. 내역 아래에 액수를 산정하는 방법이 있는데, 참고하고 이상이 있을 경우 해당 공급업체에 문의를 하시면 됩니다. 이상 도시가스 금액 계산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