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납부금 조회 하는 방법 확실하게 알아보기

2017. 8. 15. 11:39 etc/생할정보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민연금 납부금 조회을 알아보겠습니다. 국민연금은 대한민국에서 보험의 원리를 도입하여 만든 사회보험의 일종으로 가입자, 사용자 및 국가로부터 일정액의 보험료를 받고 이를 재원으로 노령으로 인한 근로소득 상실을 보전하기 위한 노령연금, 주소득자의 사망에 따른 소득상실을 보전하기 위한 유족연금, 질병 또는 사고로 인한 장기근로능력 상실에 따른 소득상실을 보전하기 위한 장애연금 등을 지급해 국가의 안정성을 보장하는 사회보장제도입니다.



쉽게 말해 더 이상 일할 수 없는 나이가 되었을 때 국가에서 월별 일정비의 돈을 관리, 감독,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국민연금공단이 국민연금을 관리합니다.

많은 사람이 궁금할 듯한 국민연금과 관련된 제도와 문의사항 중 연말정산을 위해 국민연금 관련 서류가 필요한데, 인터넷으로 쉽게 발급받을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국민연금 WED-EDI 서비스는 국민연금 또는 건강보험에 가입된 사업장이 공단에 직접 방문하지 않고 edi를 통해서 각종 신고 및 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는 시스템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검색창에 국민연금 납부금 조회 서비스를 검색합니다.

국민연금 WED-EDI에서는 신고서작성, 증명서 신청, 송수신 문서, 커뮤니티 등 총 4가지 메뉴가 있습니다. WED-EDI 서비스는 회원가입 절차 없이 간편하게 공인인증서로 이용이 가능해 참 편리합니다.

국민연금 WED-EDI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사업장관리번화와 공인인증 버튼을 클릭하고,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입력을 합니다. 그러면 간단하게 EDI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 WED-EDI 서비스를 통한 신고는 국민연금과 건강보험 뿐만 아니라 4대 사회보험의 동시 신고도 가능한데, 동시 신고가 가능한 업무는 사업장 내용변경.사업장 탈퇴(소멸)신고 및 사업장가입자 자격취득.상실.내용변경 신고 등이 있고, 신고사항에 대한 처리결과도 통지하고 있습니다.

국민연금 WED-EDI 서비스를 이용한 국민연금 납부금 조회를 알아봤습니다. 공인인증서만 있다면 회원가입 없이 진행할 수 있다니 참 편리한 서비스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