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잡이 취업지원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2017. 9. 28. 20:34 etc/생할정보

안녕하세요. 오늘은 행복잡이 취업지원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정기적인 소득이 없어 채무 상환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들의 신용 회복과 경제적 재기를 지원하기 위하여 취업을 알선, 중개하고 이들을 채용하는 채용기업에 대해서는 인센티브를 지급하여 고용을 촉진하기 위한 프로그램인데요. 세부 내용은 어떤지 함께 살펴볼까요?

지원 내용이 어떻게 되나요?

금융채무로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들의 신용 회복과 경제적 자립을 도모하기 위하여 국가고용전략회의에서 확정되고 한국자산관리공사가 운영하는 취업지원 프로그램입니다. 국가고용안정 정보망을 활용한 취업 알선, 전문 직업상담사와의 1:1 맞춤 취업상담, 정부의 공공 근로 일자리 연계 지원, 취업성공패키지 추천서 발급 및 동행면접, 서민금융 및 신용 회복 상담 등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고용보조금 지원은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신용회복지원기관과 채무조정 약정을 체결한 자를 직업안정기관 등을 통해 알선받아 채용하는 사업주에게 제공되며, 채용일 기준 3개월 단위로 90만 원씩 지급하여 최대 360만 원까지 지원합니다. 한국자산관리공사, 희망모아(유), 한마음금융(주), (주)국민행복기금, 신용회복위원회에서 주관합니다. 다만, 비상근 촉탁 근로자 및 파견근로자로 채용하는 경우, 최저임금액 미만의 임금을 지급받기로 한 경우 등에는 지급하지 않습니다.

지원 대상은 누구인가요?

행복잡이 취업지원의 지원 대상은 구직 대상자의 경우 한국자산관리공사 금융거래 고객으로서 취업을 원하시는 분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구인 대상자의 경우 사업자 등록을 완료한 개인사업자 또는 법인으로 고용보험에 가입한 근로자가 있는 사업주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합니다.

이용 절차와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공사 방문 또는 서민금융나들목 홈페이지에서 접수합니다. 한국자산관리공사의 대표전화는 1588-3570이며, 방문은 부산광역시 남구 문현금융로 40 부산 국제금융센터 3층 또는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450 한국자산관리공사 2층 취업지원센터로 와주시면 됩니다. 서민금융나들목 홈페이지 주소는 http://www.hopenet.or.kr입니다.

구비 서류는 어떻게 되나요?

구직 신청 시 구비 서류는 구직표와 개인신용 정보의 조회 및 제공 활용 동의서이며, 구인 신청 시 구비 서류는 구인표와 사업자등록증 사본입니다.

여기까지 행복잡이 취업지원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필요하신 분들께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에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다음에 더욱 알차고 유용한 정보 포스팅으로 돌아오도록 할게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