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조금 배달에 대해 알아보자

2017. 10. 5. 11:46 etc/생할정보


소중한 지인을 축하하는 결혼식, 돌잔치 등 개최된지만 경사스러운 일이 겹치게 된다면 굉장히 난감하게 되죠. 경사스러운 날에 당황하지 않아도 되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우체국에서 마련된 경조금 배달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경조금 배달이란?


경조금 배달은 일일이 참석이 어려운 경조사에 인사장과 경조금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배달해 드리는 서비스입니다.


지원 내용은?


경조금 배달 서비스는 우체국에서 진행하는 서비스로 바쁜 일로 경조사에 일일이 참석할 수 없는 분들을 위하여 받는 분의 주소지까지 경조카드와 경조금을 배달하고, 수취인의 우체국 계좌에 경조금을 입금할 수 있는 수취인 계좌이체 서비스가 시행 중이며 이 경우는 경조카드만 배달합니다. 





경조금은 우체국에서 현금으로 교환할 수 있는 증서, 또는 현금으로 직접 배달해드리며, 현금 배달 시 추가 수수료를 부담하셔야 합니다. 현재 배달 수수료 2,060원은 수수료 감면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수취인 주소가 사서함, 예식장, 장례식장인 경우는 현금 배달이 불가합니다.



신청방법은?


경조금 배달 신청 방법은 각 지역 우체국에 방문하거나, 우체국(http://www.epostbank.go.kr) 온라인 신청도 가능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사이트 혹은 우체국예금 고객센터 / 연락처 1588-1900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