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 해외여행환전 싸게해서 다녀오기!

2018. 1. 31. 16:40 여행/소소한 여행팁!



국내 여행을 떠날 때도 챙겨야 할 것들이 많은데, 해외여행은 훨씬 더 많은 신경을 써야 하는 만큼 체크리스트를 만들어두고 하나하나 확인하면서 짐을 싸는 것이 좋아요 +_+ 그런데 혹시 짐을 다 꾸렸다고 안심하고 떠날 준비를 하고 있나요?! 삑--; 제일 중요한 해외여행환전을 하지 않았네요. 


여행지에 가서 가장 필요한 것은 돈 아니겠어요?! 그래서 오늘은 여행준비의 마지막 단계인 해외여행환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거래 은행 VS 사설환전소





집 근처에서 가장 쉽게 환전할 수 있는 방법을 주거래은행에 방문하는 것입니다. 잦은 거래를 하는 은행일수록 주요 고객이므로 '환율 우대제도'를 받을 수 있는데요. 이외에도 다양한 환전 혜택을 친절한 상담과 함께 누릴 수 있다는 점~!





집 근처 은행 말고도 관광객들이 많은 서울역, 명동에 위치한 사설환전소에서도 해외여행 시, 필요한 돈을 환전할 수 있습니다. 사설환전소가 좋은 이유 중의 하나는 환전수수료가 없고, 은행 업무 시간이 보통 4시면 끝나는데 이시간 이후에 방문을 해도 환전이 가능하다는 점이죠.





사설환전소 중에서 가장 많이 이용하는 곳은 바로 서울역 환전소! 해외여행 시, 공용으로 주로 많이 쓰이는 통화인 달러, 엔화, 유로를 최대 90%까지 우대 받을 수 있다는 꿀팁을 전달드립니다*^^* 

음... 그런데 최대 단점 중에 하나는 환전수수료가 없다는 장점으로 인해 엄청나게 많은 사람들이 기다리기 때문에 오랜 시간 지치도록 기다려서 환전해야해요. ㅠㅠ 





집에서 똑똑하게 환전하기!





당장 내일 해외로 출국하지 않아도 된다면! 인터넷과 앱을 통해 환전하는 방법은 어떨까요? 우선 인터넷을 통해 환전할 경우에는 '환율 예약 서비스'를 신청하면 본인이 원하는 환율이 되었을 때, 자동환전이 되는 시스템이랍니다!! 엑설런트! 집에서 나가지 않고 할 수 있다! 그뤠잇! 



 



그리고 여행카페나 은행 사이트에는 '환율 쿠폰'이 있는데 쿠폰을 인쇄해서 은행에 방문하거나 스마트 뱅킹 어플을 통해 환율을 하는 방법이 있어요. ㅎㅎ 시간도 아끼고 할인도 받고 일석이조랍니다! 



번거롭게 환전하지 말고 카드쓰자!





해외여행에 가기 전 환전 할 때는 우대 수수료를 적용받죠. 그런데 외화를 다시 우리나라 돈으로 바꾸면 많은 손해가 남곤 합니다. 그리고 동전 같은 경우에는 환전을 안 해주는 경우가 많아요. 

여행지에서 돈을 아끼고 아끼다 보니 남았는데 오히려 손해라면 차라리 지폐로 환전하는 것 말고 카드를 이용해보는 것이 효율적일 수 있습니다. 


단, 하나 주의할 점이 있어요. 해외에서 신용카드를 사용할 때는 현지 통화로 계산해달라고 요청해야 합니다. 만약 계산할 때 아무 말을 하지 않으면 원화로 계산되어서 '원화결제수수료'가 붙어 지폐로 환전해 갈 때보다 더 많은 수수료가 붙게 됩니다! 


환율은 세계경제시장의 변화로 인해 시시때때로 변하기 때문에 미리 환전해서 손해를 볼 수도 있고 때론 이익을 남길 수도 있답니다. 손해와 이익을 떠나서 이왕 즐기려고 가는 여행 조금 더 똑똑하게 환전해서 다녀오는게 좋지 않겠어요?! 

그러니 위에 알려드린 다양한 해외여행환전 방법 중에서 가장 적절하다고 생각되는 환전방법을 선택해서 즐거운 해외여행 누리고 오세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