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한 동물세계 경험하러 호주로 고고!

2018. 3. 14. 16:22 여행/구석구석 여행탐방



호주여행을 생각하면 제일 먼저 생각나는 것으로 '오페라하우스'가 있네요. 그리고 왠지 공원에 앉아있으면 껑충껑충 뛰어나올 것 같은 캥거루도 생각나고요. 

그런데 호주에는 캥거루 말고도 여러 동물들이 있어 신비한 동물세계를 여행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여행 장소로 뽑는 곳이랍니다! 그럼 어디 한 번 얼마나 신기한 동물들이 호주에 살고 있는지 봐볼까요?! 




호주의 대표동물 캥거루



먼저 많이들 알고 있는 호주의 캥거루를 소개해볼게요. 호주를 대표하는 동물인 야생캥거루를 호주에서는 어디에서는 만나볼 수 있어요. 

그리고 캥거루가 유명한 만큼 기념품을 판매하는 곳에서 캥거루 인형도 쉽게 볼 수 있답니다. 


포켓몬스터의 고라파덕?



신비한 동물세계 호주에서는 꼭 만화 포켓몬스터에 본 것만 같은 고라파덕같이 생긴 오리너구리가 살고 있어요. 



우리가 보기에는 오리 같기도 하고 너구리 같기도 해서 조류인지 포유류인지 긴가민가하게 생겼죠? 

하지만 오리너구리는 오리과도 아니고 너구리과도 아니랍니다. 



호주에도 펭귄이?



남극에서만 사는 줄만 알았던 펭귄이 호주에도 살고 있습니다. 펭귄의 이름은 '쇠푸른펭귄'인데, 남극에서나 볼 수 있을 법한 크기의 비주얼이 아닌 아장아장 아기 펭귄처럼 생겼어요.

그래서 별명도 앙증맞은 '요정팽귄'이라고 불리는데 이 펭귄은 호주뿐만 아니라 뉴질랜드나 칠레에서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귀여운(?) 발달곰



호주의 신비한 동물세계에 있는 동물 중에 하나인 '태즈메이니아 데빌' 이 동물은 아주 작은 반달곰처럼 생겨서 너무너무 귀여울 것만 같죠?

겉으로 보기와는 다르게 울음소리가 기분 나쁘다고 해요. 그래서 이름도 악마(Devil)이라고 하나 봐요?! 


호주 두 번째 대표 동물



캥거루 다음으로 '호주' 하면 떠오르는 동물에는 코알라가 있죠. 

나무늘보만큼 느린 코알라 보고 있으면 답답하긴 하지만 잠에서 깨서 풀을 먹는 모습을 보고 있으면 자는 동안 업어서 집에 데려오고 싶을 정도고 귀여움을 발산합니다. ㅎㅎ

하지만 호주에서 점점 사라지고 있다는 사실... 호주 코알라는 유칼립투스 잎만 먹는데, 호주의 유칼립투스 잎이 줄어들고 있어 코알라의 주 음식원이 없어지고 있다고 해요. ㅜㅜ 

호주의 신비한 동물세계 어땠나요? 동물원이 아닌 자연에서 살고 있는 동물들을 보고 싶다면 당장 호주 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