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itx청춘열차 노선 알아보고 떠나요!

2016. 8. 23. 16:00 카테고리 없음

함께 itx청춘열차 노선 알아보고 떠나요!


안녕하세요. 지금은 더워서 여행을 갈 엄두가 나지않지만 가을이 되면 짧게 1박 2일 여행을 다녀올까 계획중에 있습니다. 여행은 힐링도 되고 기분도 풀고 참 좋은 것 같습니다. 여행은 많이다닐수록 좋다는 말이 있는데 공감하는 부분입니다~ 오늘 그럼 포스팅 바로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포스팅할 주제는 itx청춘열차 노선인데요~ 여행을 떠날때는 버스, 비행기 등 여러 교통수단들 중에서는 열차나 기차를 타고 가는 것이 정말 여행가는 기분을 느낄 수 있어서 선호해요. 열차타며 창문 밖도 구경하고 친구들과 모여앉아 하하호호 웃으며 떠나는 건 정말 좋아요! 그래서 열차타고 여행 계획이 있는 분들을 위해 노선과 시간표를 알려드릴게요.





제일 먼저 열차노선과 열차 운행에 대해 살펴볼게요~ itx청춘열차의 운행구간은 용산~청량리~춘천이며 최단시간으로 68분이 소요된다고 해요. 또한 최고영업속도는 180km/h로 2층형 8편성 64량, 1편성 342석이네요. 용산에서 춘천까지는 98km 이며 용산에서 춘천가는 노선도는 위 사진에 자세히 나와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열차운행을 보면 용산~춘천 구간은 월~금 40회, 토요일 60회, 일/공휴일 54회가 운행된다고 해요. 그리고 운행시격은 월~금 출퇴근 시간대 30분, 비혼잡 시간대 60분, 토/일 30~40분이라고 해요. 정차역은 용산, 옥수, 왕십리, 청량리, 상봉, 퇴계원, 사릉, 평내호평, 마석, 청평, 가평, 강촌, 남춘천, 춘천입니다.






승차권 구입은 승차권 자동발매기나 코레일 홈페이지, 스마트폰 앱, 역(승차권 발매 단말기 설치역)에서 구입가능하다고 해요~ 주요구간 기준 금액은 청량리 3000원, 평내호평 3000원, 청평 4000원, 가평 4800원, 강촌 5700원, 춘천 6900원입니다. 




설명이 어렵게 느껴지시는 분들은 '코레일 홈페이지' 접속하셔서 조회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릴게요. 코레일 홈페이지에서 승차권 간편예매 칸에서 출발역과 도착역, 출발일 선택 후 조회를 눌러보겠습니다. 




조회를 누르시면 itx청춘열차의 시간표가 아래 사진과 같이 상세하게 나옵니다. 홈페이지에서 예약과 요금확인이 가능하니 편리하게 홈페이지 이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itx청춘열차 노선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여행은 생각만 해도 가슴이 설레이는 것 같습니다. 가족과 친구와 함께 청춘열차 타시고 즐거운 여행 다녀오시길 바랍니다. 그럼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