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하게 국토해양부 아파트 실거래가 확인

2016. 9. 27. 19:30 카테고리 없음

간단하게 국토해양부 아파트 실거래가 확인


안녕하세요. 오늘은 비가 하루종일 내릴 예정인가봐요~ 모두들 우산 챙기셨죠? 비가 오니 부는 바람도 다르네요! 날씨 꿀꿀하다고 기분 울적해있지마시고 모두 힘내요! 그럼 오늘 포스팅 힘차게 출발하도록 할게요~



신혼부부들에게 최고의 꿈은 내집마련이 아닐까 싶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아파트 구입 전 도움 되시라고 국토해양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제일 먼저 여러분이 자주 사용하시는 다음이나 네이버 등 포털 사이트 검색창에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검색하시고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이 곳에서는 아파트 뿐아니라 다가구, 연립, 빌라 등 다가구 주택 실거래가 조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요. 홈페이지 클릭해볼까요?




위 사진은 홈페이지 메인 화면인데요! 상단을 보시면 공개안내, 아팥,, 연립/다세대, 단독/다가구, 오피스텔, 분양/입주권, 토지, 게시판, 실거래가 자료제공의 메뉴들이 있어요. 얻고자하는 정보가 해당된 메뉴를 클릭해주시면 되겠죠? 우리는 '아파트'를 눌러볼게요~





아파트창에서는 아파트 실거래가를 지역별, 금액별, 면적별, 통합조회 해볼 수 있어요. 아래 유의사항을 살펴보면 실거래가 자료는 계약일 기준 자료로, 통계자료 활용시에는 수치가 왜곡될 수 있으니 참고자료로만 활용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또한 외부 공개시에는 반드시 신고일 기준인 공식통계를 이용해주세요! 




기준년도와 시도선택/구군선택/읍면동선택/단지선택을 통해 아파트를 검색해볼까요? 검색하면 위와 같은 검색결과를 확인해볼 수 있어요. 아파트 단지명을 클릭하면 해당 단지의 1년 정보를 볼 수 있다고해요~ 클릭해보세요!




상세정보를 보시면 아파트가 위치한 곳을 지도를 통해 볼 수 있고 아래에는 1년동안의 실거래가를 조회해볼 수 있어요~ 




매매가 대신 전월세를 알고 싶은분들도 해보실 수 있는데요! 위와 똑같은 방법으로 해주시면 쉽게 확인할 수 있답니다~ 오늘은 이렇게 국토해양부 아파트 실거래가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어요! 우리 모두 내집마련하는 그 날까지 화이팅!! 이상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할게요~


궁금한 동아일보 오늘의 운세 보기

2016. 9. 23. 09:00 카테고리 없음

궁금한 동아일보 오늘의 운세 보기


명절 휴우증 때문인지 유독 이번 한 주는 힘들었던 것 같아요~ 그래서 벌써 금요일이라니, 내일이 주말이라는 것만 생각하면 너무 신나는 걸요! 



가끔 심심한 출근길에 나설 때면 지하철이나 버스 안에서 운세보기를 보는데요. 재밌기도 하고 궁금하기도 해서 즐겨본답니다. 오늘 하루 좋은 운세가 나오면 괜시리 기분이 좋기도하고 말이죠~ 여러 신문사에서 스마트폰을 통해 인터넷으로 볼 수 있는 운세보기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그 중 동아일보 오늘의 운세보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심심한 출근길 운세 보면서 하루를 점쳐보세요! 지금 바로 시작합니다.





먼저 동아일보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어야겠죠? 네이버나 다음 등 여러분이 자주 이용하시는 포털 사이트 검색창에 '동아일보' 검색하셔서 공식 사이트로 접속해주세요. 




접속하시면 홈페이지 메인 상단에 뉴스, 오피니언, 스포츠, 연예, 스튜디오 등 여러 메뉴가 있는데 메뉴 바로 위 검색창 하나 보이시나요~? 여기에 '오늘의 운세' 검색하시고 돋보기를 눌러주시면 확인이 바로 가능하답니다. 검색하고 바로 다음 단계로 넘어가볼게요! 





검색하시면 위 사진과 같은 오늘의 운세 검색 결과가 나타나요. 아래 더보기란을 누르시면 지난 운세까지 모두 확인할 수 있어요. 오늘은 9월 22일 목요일 운세를 함께 살펴볼까요? 




먼저 쥐띠와, 소띠, 호랑이띠, 용띠를 살펴볼까요? 소띠의 운세에는 '일은 뜻대로 되지만 큰일은 좌절되는 경우가 있다. 현재는 어렵지만 궁즉통이라고 새로운 돌파구를 찾는 시기이다. 노력하면 이루어진다' 라고 하네요~ 운세를 100% 믿지는 않지만 조심해서 나쁠일은 없겠죠? 




다음으로는 뱀띠, 말띠, 양띠, 원숭이띠, 닭띠에 대한 오늘의 운세입니다. 저는 양 띠인데  운세에는 '애매한 전망으로 일을 시작하다보면 중도에 좌절하게 될 수 있다. 신경이 날카로워지는 날이다. 차분한 마음가짐으로 하루를 시작하라'라고 나와와있네요. 운세를 읽어보니 왠지 조용히 넘어가야할 것 같네요!




마지막은 개띠와 돼지에 대한 운세입니다. 좋은 운세나 나쁜 운세나 100% 신뢰하지는 마시고 그저 재미로 보는 운세이니 재미로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이상 오늘 동아일보 오늘의 운세에 대한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할게요~


간단한 국세청 현금영수증 등록하기

2016. 9. 19. 16:30 카테고리 없음

간단한 국세청 현금영수증 등록하기


안녕하세요~ 오늘 또 한 주가 시작되었어요. 날씨가 선선해서 아주 좋아요! 아까는 점심 먹고 밖에 나가 하늘을 봤는데 구름이 너무 예쁘더라구요~ 잠깐 창 밖을 내다보며 쉬어가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아요~ 그럼 오늘 포스팅 바로 시작해보도록 할게요!



근로자분들이라면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현금영수증에 대해 알고 계실 것 같은데요! 근로소득연말정산시 신용카드, 현금영수증, 체크카드 등 사용액 소득공제는 총 사용액에서 총급여액 25%를 차감한 잔액의 15%(신용카드) 또는 30%(현금영수증, 체크카드)를 소득공제하는데요~ 현금영수증을 등록을 위해 제일 먼저 해야 할일은 국세청 홈페이지에서 발급을 받아야해요~ 그래서 오늘은 국세청 현금영수증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테니 천천히 따라오셔서 해보시길 바래요! 





먼저 국세청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셔야하는데요~ 네이버나 다음 등의 포털 사이트 검색창에 '국세청 홈택스' 검색하신 후 접속해주세요. 이 홈페이지에서는 다양한 민원의 조회/발급 또는 민원증명, 신청/제출 등의 업무가 가능한 곳이에요. 




홈페이지 메인화면을 보시면 중간에 조회/발급, 민원증명, 신청/제출, 신고/납부, 상담/제보, 세무대리인 메뉴가 보여요~ 이 중 조회/발급을 눌러줄게요.





누르시면 많은 민원 업무 조회를 할 수 있는데 우리는 현금영수증 메뉴 아래 '현금영수증 발급수단'을 눌러 다음 단계로 넘어가보도록 할게요!




본인확인을 위해 로그인은 필수로 해주셔야해요.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 로그인까지 하셨다면 다음으로 가볼게요!




넘어가시면 휴대전화번호/카드번호 입력 창을 통해 현금영수증 전용 카드를 등록할 수 있어요. 참고로 현금영수증 휴대폰번호는 개인당 1개의 번호만 등록할 수 있으니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아요! 기존에 등록된 번호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휴대폰 번호 수정/삭제도 가능하다고 해요~




여기까지 국세청 현금영수증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 어렵지않으셨나요~? 직접 홈페이지 들어가보시면 쉽게쉽게 하실 수 있으니 어려워마시고 직접 해보는 것을 추천드릴게요! 그럼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할게요~


남은 잔액 티머니 환불로 이렇게!

2016. 9. 14. 10:00 카테고리 없음

남은 잔액 티머니 환불로 이렇게!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만나는 친척들과 좋은 시간 보내고 계신가요~? 아직 고향길 내려가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 사고 없이 조심히 다녀오시길 바래요!



고등학생 때 버스를 타고 학교를 다녔었는데 티머니 교통카드를 이용했었어요. 가까운 편의점에서나 지하철에서 충전할 수 있기 때문에 편하더라구요~ 하지만 대학생이 되고 나서부터는 교통카드로도 되는 체크카드로 바꿔서 지금까지 쭉 사용하고 있는데요. 티머니를 더 이상 사용하지 않거나 남아있는 잔액을 환불하고 싶을때! 이럴 경우를 대비해 오늘은 티머니 환불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먼저 네이버 검색창에 '티머니' 검색하신 후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볼게요. 




접속하시면 메인 화면에는 카드등록, 나의 티머니, 카드/서비스 등록방법, 충전방법, 사용처 안내, 환불 방법이 있어요. 티머니 카드를 등록하는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은 이 곳에서 참고해주시면 될 것 같아요. 우리는 '환불방법'을 클릭해주도록 할게요. 





환불방법에는 두 가지로 나뉘어지는데 정상카드 잔액환불과 고장카드 잔액환불이 있어요. 먼저 정상카드 잔액환불 방법으로는 어떤 것이 있는지 함께 살펴보도록 할게요. 잔액이 5만원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한국스마트카드 본사로 방문하시거나 티머니 잔액환불 기능이 있는 ATM에서 해당은행 계좌로 환불이 가능해요. 하지만 모바일티머니, 홈플러스카드, 보급형카드는 ATM 환불이 불가능하다고 하네요~ 또한 ATM 환불은 주민번호 기준으로 월 50만원까지 가능하며 환불금액은 해당은행 본인명의 계좌로 입금된다고 해요! 




위에 첨부해드린 사진은 환불처 안내로 환불처에 따라 환불금액과 환불방법, 환불수수료가 각각 다르니 표를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 다음으로는 고장카드 잔액환불을 살펴볼까요? 우편 접수 시에는 환불봉투 내지의 개인정보 수집 동의에 거부하거나 서명이 누락된 경우는 환불이 불가하고 최초 총전 후 2년 이내의 불량카드에 대해서만 카드 대금을 지급하고 파손카드의 카드대금은 지급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고장카드 환불처에는 역사 서비스 센터, 편의점, 티머니 홈페이지, 한국스마트카드 티머니타운 방문을 통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렇게 오늘은 티머니 환불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어요! 즐거운 명절 보내시길 바래요!


두 가지 퇴직금계산방법 소개해드려요!

2016. 9. 8. 10:00 카테고리 없음

두 가지 퇴직금계산방법 소개해드려요!


안녕하세요. 직장인분들이라면 누구나 궁금해하실 내용인 퇴직금에 대한 정보를 공유해드릴게요! 평소 궁금하셨거나 내 퇴직금이 얼마일까 미리 계산해보고 싶은 분들은 글 차근차근 읽어주세요~ 



오늘은 쉽게 해볼 수 있는 퇴직금계산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퇴직금이란 일반적으로 사용자가 계속근로기간 1년에 대해 30일분 이상의 평균임금을 퇴직금으로 퇴직하는 근로자에게 지급하는 제도를 말하는데요. 내 퇴직금은 얼마인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은 글 끝까지 읽어주시고 이용해보시길 바래요. 퇴직금 계산하는 방법을 총 두 가지를 알려드릴텐데 보시고 이해가 편한 방법을 선택해 계산해주시면 되겠어요~





첫 번째는 고용노동부 홈페이지에서 계산하는 방법인데 네이버나 다음 등의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고용노동부' 검색하시고 접속해주세요. 홈페이지 접속하셔서 메인 하단에 보시면 '자가진단' 아래 '나의퇴직금계산'이 있어요. 이걸 눌러주세요~ 퇴직금 뿐만 아니라 이 사이트에서는 나의임금/최저임금, 실업급여자격확인 등도 확인해볼 수 있어요. 




눌러주시면 바로 퇴직금을 계산할 수 있는 페이지가 나오는데요~ 작성하기 전 미리 입사날짜와 퇴사날을 알아두면 계산하는데 더 편할 것 같아요. 그리고 직전 3개월 기준으로 퇴직금이 계산되니 직전 3개월의 급여를 알아두시는게 좋아요. 입사일자와 퇴사일자를 정확하게 입력하시고 옆에 있는 평균임금계산기를 눌러줄게요. 





버튼을 클릭하시면 자동으로 기간별일수가 기입되고 이후에 기본금과 기타 수당을 넣어주시고 한달이 안된 경우라면 기본급에 근무일을 곱한 액수를 넣어주시면 되요. 입력을 다 마치셨으면 아래 평균임금계산을 눌러주시면 평균임금이 표시되고 하단의 퇴직금 계산을 한 번더 눌러주시면 퇴직금이 얼만지 확인할 수 있어요. 




두 번째 방법으로는 네이버의 검색창에 '퇴직금계산'이라고 검색하시면 바로 나오는데요! 네이버의 경우에도 똑같이 입사일자와 퇴직일자를 넣어주시면 알아서 퇴직금이 기입되어 나와 결과를 확인할 수 있어요. 




오늘 퇴직금 계산해보는 방법으로 고용노동부와 네이버를 알려드렸는데 쉽게 다가오는 방법을 선택하시면 될 것 같아요. 직장인분들이라면 퇴직금에 대해 한 번쯤 궁금해하실텐데 오늘 알려드린 방법으로 궁금증 해결하시길 바래요!




퇴직금계산방법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할게요! 여러분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 포스팅에도 유용한 정보 들고 올게요~


그때그시절 7080노래모음 듣기

2016. 9. 5. 15:00 카테고리 없음

그때그시절 7080노래모음 듣기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은 어떤 노래 장르 좋아하시나요~? 저는 가을이 되니 잔잔한 발라드를 자주 즐겨듣는 것 같아요. 퇴근길 잔잔한 노래들으면 마음이 안정되면서 하루의 스트레스가 다 풀리는 느낌을 받기도해요~ 



오늘은 7080노래모음을 소개해드릴까해요~ 가을이 되면서 날씨도 선선해지고 추억의 노래 들으면서 생각에 잠시 잠겨보는건 어떨까요? 부모님 세대인 7080엔 주옥같은 노래들이 많은 것 같아요~ 그 시절에 살아보지는 않았지만 몇 십년 전의 노래를 들어보면 이때의 감성이 전해오는 것 같달까요? 모든 걸 내려놓고 음악에 빠지면 마음이 진정되는 효과도 있는 것 같아요! 





제일 먼저 소개해드릴 7080 명곡은 많은 분들이 보셨을 '응답하라' 드라마 시리즈의 ost를 소개해드릴게요! 드라마 뿐아니라 드라마 배경과 잘 맞는 ost 또한 화제가 되곤 했는데요~ 응답하라 ost는 현 가수가 리메이크해서 부르기도 하고 원곡을 싣기도 했어요! 소개해드릴 곡은 김필이 청춘이라는 곡입니다. 그럼 한 번 들어볼까요~? 




제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7080 가수는 김광석님인데요. 수많은 명곡들로 아직도 사람들의 가슴에 여운을 주고 있어요. 대표적인 노래로 거리에서, 사랑했지 등을 요즘에도 자주 즐겨듣고는 해요~





이 다음으로도 추억의 7080노래 모음 동영상을 함께 올려드릴게요~ 노래 들으면서 마음의 위안도 얻고 오직 노래에만 집중해보는 시간여행을 떠나보시길 바랄게요! 




노래에 귀를 기울여 회상해보기도 하고 추억에 잠겨보기도 하며 눈을 감고 들어보세요~




오늘 소개해드린 7080 명곡들이 좋았다하시는 분들은 인터넷에 검색하시면 더 많은 명곡들을 들어보실 수 있으니 검색하셔서 더 많은 노래들 들어보시길 바랄게요!





오늘은 7080노래모음을 소개해드렸는데 즐거운 시간되셨나요~? 저도 주옥같은 명곡들 들어보면서 잠시나마 좋은 시간 보냈답니다. 이상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할게요!


2016년 근로장려금 확정금액 조회하기

2016. 9. 2. 13:00 카테고리 없음


2016년 근로장려금 확정금액 조회하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기다리고 기다리던 즐거운 금요일입니다! 내일은 주말인데 날씨예보를 보니 나들이가서 자전거 타기 좋은 날씨인 것 같아요. 주말에 집에만 있지 마시고 밖에 나가 즐겨보는건 어떨까요? 



오늘은 근로장려금 확정금액이 얼마인지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할게요. 근로장려금이란 저소득 근로자 또는 자영업자 가구에 대해 가구원 구성과 총급여액 등에 따라 산정된 근로장려금을 지급하여 근로빈곤층의 근로를 장려하고 실질소득을 지원하는 소득지원제도라고 해요. 정기신청은 지난 5월 1일부터 30일까지, 기한 후 신청은 6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현재도 신청을 받고 있다고 해요~ 단 기한 후 신청은 기존의 10% 감액된 금액이 지급된다고 하니 안하신 분들은 서두르셔서 신청하시길 바래요. 





그럼 본격적으로 확정금액이 얼마인지 알아볼까요? 제일 먼저 '국세청 홈텍스' 홈페이지로 들어가셔야하는데 다음이나 네이버 등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국세청 홈텍스' 입력하신 후 접속해주세요. 




홈페이지 접속하시면 조회/발급, 민원증명, 신청/제출, 신고/납부, 상담/제보 등 여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요. 오늘 포스팅 주제인 확정금액을 알아보기 위해서는 제일 앞에 보이시는 조회/발급을 눌러줄게요. 





누르시면 딱 봐도 복잡하고 어려운 민원들을 볼 수 있어요. 당황하지 마시고 왼쪽에 보시면 근로장려금/자녀장려금 제목 아래 '심사진행상황조회' 찾으셨나요~? 아직 심사가 진행 중이라 확정된 금액은 아직 볼 수 없어요.




근로장려금 심사는 6월부터 8월까지 진행되며 장려금 지급은 9월말까지 지급을 받게 된다고 해요. 또한 가구 종류에 따라 확정금액이 달라지게 되는데 600만원 미만이라면 근로장려금 총급여액x600분의 70을, 600만원 이상~900만원 이상이라면 70만원을 더 지급받을 수 있어요. 




심사과정을 거쳐 장려금 지급이 결정된 경우 9월말까지 결정통지 후 신청하에 기입한 계좌로 입금이 된다고 하네요~




이렇게 오늘은 근로장려금 확정금액해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심사가 완료되면 오늘 알려드린 방법대로 확인하시길 바래요~ 더 궁금하신 사항은 국세청 홈텍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모두들 좋은 결과 있기를 바라면서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