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가지 퇴직금계산방법 소개해드려요!

2016. 9. 8. 10:00 카테고리 없음

두 가지 퇴직금계산방법 소개해드려요!


안녕하세요. 직장인분들이라면 누구나 궁금해하실 내용인 퇴직금에 대한 정보를 공유해드릴게요! 평소 궁금하셨거나 내 퇴직금이 얼마일까 미리 계산해보고 싶은 분들은 글 차근차근 읽어주세요~ 



오늘은 쉽게 해볼 수 있는 퇴직금계산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퇴직금이란 일반적으로 사용자가 계속근로기간 1년에 대해 30일분 이상의 평균임금을 퇴직금으로 퇴직하는 근로자에게 지급하는 제도를 말하는데요. 내 퇴직금은 얼마인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은 글 끝까지 읽어주시고 이용해보시길 바래요. 퇴직금 계산하는 방법을 총 두 가지를 알려드릴텐데 보시고 이해가 편한 방법을 선택해 계산해주시면 되겠어요~





첫 번째는 고용노동부 홈페이지에서 계산하는 방법인데 네이버나 다음 등의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고용노동부' 검색하시고 접속해주세요. 홈페이지 접속하셔서 메인 하단에 보시면 '자가진단' 아래 '나의퇴직금계산'이 있어요. 이걸 눌러주세요~ 퇴직금 뿐만 아니라 이 사이트에서는 나의임금/최저임금, 실업급여자격확인 등도 확인해볼 수 있어요. 




눌러주시면 바로 퇴직금을 계산할 수 있는 페이지가 나오는데요~ 작성하기 전 미리 입사날짜와 퇴사날을 알아두면 계산하는데 더 편할 것 같아요. 그리고 직전 3개월 기준으로 퇴직금이 계산되니 직전 3개월의 급여를 알아두시는게 좋아요. 입사일자와 퇴사일자를 정확하게 입력하시고 옆에 있는 평균임금계산기를 눌러줄게요. 





버튼을 클릭하시면 자동으로 기간별일수가 기입되고 이후에 기본금과 기타 수당을 넣어주시고 한달이 안된 경우라면 기본급에 근무일을 곱한 액수를 넣어주시면 되요. 입력을 다 마치셨으면 아래 평균임금계산을 눌러주시면 평균임금이 표시되고 하단의 퇴직금 계산을 한 번더 눌러주시면 퇴직금이 얼만지 확인할 수 있어요. 




두 번째 방법으로는 네이버의 검색창에 '퇴직금계산'이라고 검색하시면 바로 나오는데요! 네이버의 경우에도 똑같이 입사일자와 퇴직일자를 넣어주시면 알아서 퇴직금이 기입되어 나와 결과를 확인할 수 있어요. 




오늘 퇴직금 계산해보는 방법으로 고용노동부와 네이버를 알려드렸는데 쉽게 다가오는 방법을 선택하시면 될 것 같아요. 직장인분들이라면 퇴직금에 대해 한 번쯤 궁금해하실텐데 오늘 알려드린 방법으로 궁금증 해결하시길 바래요!




퇴직금계산방법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할게요! 여러분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 포스팅에도 유용한 정보 들고 올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