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한 자동차 명의이전 방법은?

2016. 10. 31. 12:00 카테고리 없음


간편한 자동차 명의이전 방법은?


안녕하세요. 오늘이 10월 마지막 날이에요~ 정말 2016년도는 두 달밖에 남지 않았네요.. 남은 2016년도 마무리 잘 하시고 오늘 포스팅도 시작합니다~



오늘은 집에서 간단히 해볼 수 있는 자동차 명의이전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자동차 명의이전은 말 그대로 자동차 소유자를 변경하고자 할 때 작성하는 문서인데요. 몇 년전만 하더라도 명의 이전을 위해서는 직접 방문했어야했는데 요즘에는 왠만한 민원 업무들은 집에서 해결되니 참 편하더라구요~ 오늘 알려드릴 자동차 명의이전방법도 마찬가지랍니다! 그럼 지금 바로 포스팅 출발할게요! 





자동차명의이전을 할 수 있는 홈페이지는 자동차 민원이라는 곳인데요. 네이버나 다음 등 여러분이 자주 이용하시는 포털 사이트 검색창에 '자동차 민원' 검색하시면 쉽게 접속할 수 있어요~ 이 사이트는 국토교통부와 교통안전공단이 운영하고 있으며 자동차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하네요. 클릭해볼게요!




위 사진은 홈페이지 메인 화면인데요. 중간에 보시면 자동차민원온라인서비스라고 해서 다양한 서비스를 확인해볼 수 있어요. 등록원부발급, 등록증재발급, 말소사실증명발급, 신규등록신청, 이전등록신청 등 이 중에서 우리는 '이전등록신처어' 버튼을 눌러줄게요. 




클릭해주시면 이전등록신청 사용자 확인에 대한 안내와 아래 발급과 열람이 가능한 민원, 등록민원 목록들을 살펴볼 수 있어요. 자동차 이전등록 외에도 자동차 신규등록, 자동차 변경등록, 자동차 말소등록 등을 할 수 있으니 이번에 알아두면 다음에도 유용하게 쓰일 것 같네요! 




자동차 이전 등록을 클릭해주시면 신청인의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해주시면 되는데요, 입력 후 확인을 누르시고 공인인증서를 통한 본인인증 절차까지 모두 완료해주세요! 해당 정보는 로그아웃을 하면 저장되지않고 바로 자동으로 폐기되는점도 참고해주시구요.




다음 위 사진과 같은 페이지에서 양도인 정보와 양수인 정보를 입력해주시는데 * 표시 되어있는 부분은 필수 사항이니 꼭 기입해주세요. 




마지막으로 서류 수령방법을 선택해주시고 등록관청을 선택해 수수료를 결제해주시면 명의이전 완료! 어렵지않죠~? 오늘은 이렇게 자동차 명의이전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드렸는데 어떠셨나요? 차근차근 읽어보시고 해결하시길 바랄게요. 그럼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할게요~










부동산114 통해 부동산 복비 계산하기

2016. 10. 28. 09:00 카테고리 없음

부동산114 통해 부동산 복비 계산하기


안녕하세요. 오늘 아침따라 유독 잠이 쏟아지네요. 어서 잠을 깨야할텐데 말이죠! 포스팅 끝나고 잠깐 바람이라도 쐬고 와야겠어요~  



오늘은 부동산 복비 계산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부동산 복비는 중개수수료와 같은 뜻으로 부동산 중개업자가 중개를 한 대가로 받는 보수를 말해요~ 집을 사고 팔때나 부동산 거래를 할 때 보통 부동산을 끼고 거래들을 많이 하는데 간혹 부동산업체 쪽에서 높은 가격을 제시한다거나 할 상황에 대비해 복비 계산 방법 제대로 알아두고 이용해보아요! 그럼 포스팅 바로 출발합니다. 





복비를 계산할 수 있는 사이트로는 부동산 114가 있는데요, 여러분이 자주 이용하시는 포털사이트 네이버나 다음 등의 검색창에 '부동산 114' 검색하시면 쉽게 접속할 수 있어요. 찾으셨으면 링크를 타고 홈페이지로 이동해볼게요~ 




홈페이지 접속하신 후 스크롤을 쭉 내려서 우측 하단에 보면 퀵 메뉴가 있는데 찾으셨나요~? 퀵 메뉴에는 부동산계산기, 분양알리미, KOAPI, 솔루션랩스, 솔류션 K-Atlas, 중개사무소찾기가 있는데 우리는 이 중에서 '부동산계산기'를 클릭해줄게요. 





부동산계산기를 클릭해주시면 이곳에서 부동산에 관련한 여러 항목들을 쉽게 계산해볼 수 있는데요. 몇 가지를 짚고 넘어가자면 양도소득세, 취득세, 중개보수, 재산세, 상속세, 증여세 등이 있어요. 여기서 부동산 매도, 매수시란에 있는 '중개보수'를 선택해주세요~ 




그럼 바로 중개보수를 계산해볼 수 있는 창이 뜨죠? 중개보수 계산기는 대략적인 참고용으로 실제 현장에서의 중개보수와 차이가 있을 수 있음을 감안하여 사용하시길 바래요! 주택종류와 거래종류를 선택하시고 아래 거래가액을 넣어주신후 아래 계산을 클릭하면 완료! 예를 들어 주택, 전세, 10000만원을 입력하여 계산을 눌러보았어요~




그럼 자동계산 결과값이 나오는데요~ 적용된수수료율로는 0.3%이며 중개보수는 300,000원이라는 금액이 나왔네요! 참고용으로만 생각해주시고 다시 계산 버튼을 누르면 다른 금액으로 계산할 수 있으니 이용해주세요!




오늘은 이렇게 쉽고 간단히 해보는 부동산 복비 계산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어떠셨나요~? 복비 계산 외에도 부동산에 관련한 항목들을 계산해볼 수 있으니 부동산114 홈페이지 기억해두시면 여러모로 도움이 될 것 같네요. 그럼 이상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할게요~










온라인 등록기준지 조회하기

2016. 10. 25. 08:00 카테고리 없음

온라인 등록기준지 조회하기


안녕하세요. 월요일병을 이겨내고 화요일이 시작되었어요! 오늘도 기운내시고 알차게 하루를 보내도록 해요! 



오늘은 등록기준지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등록지기준지, 저도 생소하게 느껴지는 단어였는데요, 아마 저처럼 등록기준지가 뭐지? 하시는 분들이 계실텐데 우리가 알고 있는 본적이라는 말이 바뀐 것이 등록기준지라고 해요. 전에는 주민센터를 직접 방문하거나 무인발급기에서 발급받았다면 요즘에는 인터넷으로 왠만한 민원 업무를 해결할 수 있으니 간편하더라구요. 오늘 알려드릴 등록기준지의 조회도 인터넷으로 할 수 있으니 지금 바로 그 방법 알려드릴게요~





조회할 수 있는 곳은 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이라는 홈페이지에서 가능해요. 네이버나 다음 등 여러분이 자주 이용하시는 포털 사이트 검색창에 '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검색하시면 쉽게 찾을 수 있어요. 이 홈페이지에서는 등록기준지 뿐만아니라 제적부, 혼인, 친양자입양관계 증명서 등도 발급받을 수 있어요. 




홈페이지 접속하시면 상단 메뉴 바로 아래 가족관계등록부 발급과 제적부 발급, 인터넷 신고서 작성 탭이 있어요. 이 중에서 우리는 '가족관계등록부 발급' 탭을 클릭해줄게요. 





클릭하시고 다음으로 넘어가면 신청인 정보 조회 페이지가 보이는데요, 증명서를 열람 및 발급받기 위해서는 신청인의 본인인증을 위한 단계를 거쳐야해요~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해주시고 아래 조회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럼 또 한 번 본인 확인을 위한 추가 정보 입력란이 나오는데요. 부, 모, 배우자, 자녀의 정보 중 한 가지 정보만 입력하시고 아래 조회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럼 등록사항별 증명서 열람 및 발급 신청 페이지가 나온답니다. 신청 대상자의 정보를 입력해주시고 증명서의 종류에는 여러분이 발급받을 가족관계증명서에 체크해주셔야겠죠~? 다음 신청사유를 골라주시고 발급신청을 누르면 발급 완료!




위에 신청 페이지에서 본인을 선택하사미녀 성명과 주민등록번호, 등록기준지가 자동으로 입력되어 나오니 조회만 하실 분들은 이 곳에서 해결하시면 된답니다! 오늘 이렇게 등록기준지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고 이상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할게요. 










제대로 우리은행 마이너스통장 알아봐요

2016. 10. 18. 12:00 카테고리 없음


제대로 우리은행 마이너스통장 알아봐요


요즘 저는 핸드폰때문에 고민이 참 많은데요. 제가 요즘 엄청난 뉴스거리를 만들고 있는 노트7을 사용하고있는데 노트7이 단종되는 바람에 어떤 핸드폰으로 바꿔야할지 고민인데요. 저와 같은 고민을 하고 계시는 분들이 있을거라고 생각하고 이렇게 몇자 적어봅니다. 아직도 잘 모르시겠다는 분들도 얼른 어떻게 할지 결정하셔서 좋은 폰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우리은행 마이너스통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제 1금융인 우리은행을 찾으시는데요. 주거래은행으로 이용하시는 분들도 많으시고요. 그런의미로 오늘 이 글을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위비 소호 모바일 신용상품이라고 있는데요. 마이너스통장으로 이용이 가능한 상품 중 하나입니다. 단, 개인사업자분들만 이용할 수 있는데요. 최저 100만원 ~ 최대 3,000만원까지 이용할 수 있는게 특징입니다. 그럼 주요 특징을 알아보겠습니다.




이 상품에 대해서는 마이너스통장으로 이용을 하는 경우 최장 1녀간 이용을 하실 수 있는데요. 하지만 외부신용등급 5등급까지 선택을 하셔서 이용이 가능하죠. 필요한 서류는 없으니 이점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번에는 마이너스통장 금리 및 한도를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마이너스통장을 받을 수 있는 기간은 그리 오래걸리지 않습니다. 2일이내에 발급 받을 수 있는데요. 만약에 연봉이 4천만원이라면 약 3천만원의 한도가 발생하고 연봉이 3천만원이면 2천만원정도를 최대한도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작년부터 통장에 대한 발급 강화 및 한도를 축소하고 있기 때문에 이점 참고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현재 우리은행은 평균금리가 3.41%정도로 무나난 8불보다는 0.02% 떨어진 수준을 유지하고있습니다. 전국에 있는 시중은행 마이너스통장 금리 비교표를 통하여 확인해보시면 신용드급에 따라서 은행에 따른 금리의 변화폭이 다양하다는걸 보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통장과 기존 일반적인 금액을 정해놓고 이용하는 대출에 비해 편리성과 합리적인 부분들을 동시에 갖추었다고 말씀 드릴 수 있겠습니다.




이것으로 오늘 포스팅한 제대로 우리은행 마이너스통장 알아봐요를 마치겠습니다. 그럼 다음에는 더욱 좋은 내용 알찬 내용으로 찾아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확실하게 어린이집 입소대기신청 알아보자

2016. 10. 15. 11:00 카테고리 없음


확실하게 어린이집 입소대기신청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요즘 다들 날씨가 많이 추워졌는데 주말에 뭐하시나요? 추워서 집에만 있는 분들도 많을테고 약속이 있어서 밖에 나가시는 분들도 많으실텐데 춥다고 너무 집에만 있으면 몸이 추위에 익숙해지는 기간이 늘어나서 만약 추운곳에 어느 정도 있다보면 감기에 걸릴 확률도 높아진다고 하네요 그러니까 춥다고 집에만 있지말고 운동이나 친구들과 약속을 잡아서 밖에 나가서 활동하는걸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요즘 정말로 힘들다고 하는것중에 하나가 아이를 어린이집에 보내는건데요. 어린이집에 아이를 입소시기키 위해서는 많이 기다렸다가 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래서 저는 오늘 학부모님들이 아시면 좋아할만한 어린이집 입소대기신청에 대해 알아볼려고 합니다.





먼저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아이사랑이라고 검색하시면 임신육아종합포털 아이사랑이라는 사이트가 나올겁니다. 그럼 그걸 클릭하셔서 들어가면 되는데요. 그러면 제가 위에 올린 그림 처럼 홈페이지하나가 나타날 겁니다. 그러면 위에 상단바를 보시면 어린이집이라는 키워드가 있는데 거기서 입소대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입소대기라는 페이지가 뜨는데 입소대기신청안내라는 메인화면 뜰겁니다. 거시서 개요, 대상어린이집, 운영방안 등이있는데 대상 어린이집을 보시면 서울시 소재 어린이집의 경우, 기존 서울시 보육포털 서비스 이용이라고 나와있는데요. 서울시에 사시는 분들은 거기 있는 포털사이트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운영방안이 있는데 거기를 보시면 입소대기 등록, 입소대기 신청 어린이집 수, 입소대기 대상 이동 범위, 입소 순위배점 등이 있는데요. 저기를 잘 보시고 내 아이가 해당이 되는지 안되는지 자세하게 살펴보신 다음 진행하시는게 좋을거같습니다.




조금 더 밑으로 내려가시면 입소대기 신청방법이라는 키워드가 있는데 거기보시면 어떻게 하는지 표로 나타나 있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하실 수 있을겁니다. 그러니까 그림을 잘 보시고 따라해보시면 쉽게 할 수 있기 때문에 보시면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어린이집 입소 시, 타 대기신청 건은 입소 후 7일 내 연장하지 않을 경우 자동 삭제된다고 하니까 이점 꼭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이것으로 어린이집 입소대기신청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제가 쓴 글이 많은 학부모들에게 도움이 됐다면 정말 기쁠거 같습니다. 다음번에는 좀 더 좋은 글로 오겠습니다.











유용한 보건소 독감예방접종 비용 확인하기!

2016. 10. 12. 09:00 카테고리 없음

유용한 보건소 독감예방접종 비용 확인하기!



요즘 날씨가 많이 추워졌습니다. 그래서 주변에 감기에 걸린 사람들이 많은거 같은데요. 다들 이렇게 기온차가 심할 때 꼭 따뜻하게 입고 다니시고 감기 안걸렸으면 합니다.



오늘은 제가 유용한 보건소 독감예방접종 비용 확인하기!를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요즘 날씨도 추워지고 또 감기가 유행이니까 미리 독감예방접종을 맞으신다음 독감에 안걸리게 하는게 정말 좋을거같은데요. 그럼 이제부터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독감이란? 독감은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에 의한 급성호흡기 질환인데요. 목이나 코로 들어간다음 폐로 들어가죠. 여기서 고열이나, 근육통, 두통, 전신쇠약감과 같은 전반적인 신체증상을 동반하여나타납니다. 감기랑 독감이랑 증상은 비슷하지만 독감이 감기보다 증상이 큽니다.




독감의 증상으로는 피로감 동반한 고열(38도 이상), 감기증상+관절통, 근육통,오한 동반, 폐렴, 뇌수막염 등 합병증까지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독감주사를 맞는게 몸을 조금은 더 좋게 할 수 있는 방법 중에서 하나인데요. 그렇다고 독감주사를 맞는다고 안걸리는 것은 아니니 이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독감예방접종 시작은 거의 10월부터인데요. 65세 이상 어르신(1951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들은 주소지와 상관 없이 독감 무료접종을 합니다. 접종일시는 2016년 10월 4일부터입니다. 독감예방접종시 필요한건 신분증이니 반드시 가지고 가시면 되고, 장애인인경우 1급~3급(만9세~63세),복지카드랑 주민등록증을 가지고 보건소에 가시면 됩니다.




독감예방주사를 맞았다고 바로 항체가 생기는게 아니고 접종후 약 2주정도 사이에 항체가 생기기 때문에 어린아이같은 경우 2주사이에 독감이 걸리지 않게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한번 접종을 하면 6개월 정도는 효과가 지속된다고하니 가장 많이 걸리는 시기가 11월~2월 사이지만 그래도 10월에 미리 접종하셔도 6개월동안 효과가 지속되므로 맞으셔도 큰 상관없습니다.




독감예방접종 비용은 각 병원마다 다릅니다. 보통 15,000원~30,000원입니다. 영유아 6개월~59개월 미만 영유아는 무료로 확대될수 있다고 하니 집에 어린 영유아가 있다면 이점 꼭 참고하셔서 제대로 알아보시고 접종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주의사항인데요. 알레르기가 있는 12개월 미만의 아이는 보건소 말고 소아과에 방문하고 상담 후 접종하시는게 좋습니다. 또한, 접종한 날에는 무리한운동 및 목욕,샤워등을 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만약에 주사를 맞은 부위가 붓거나 아플때에는 얼음 찜질을 해보시고 호전이 없을경우 접종받은 병원에 가셔서 진찰을 받아보시는걸 부탁드리겠습니다.

이상 저의 오늘 유용한 보건소 독감예방접종 비용 확인하기!를 마치겠습니다.










자동으로 상속세 계산법 해보기

2016. 10. 1. 10:00 카테고리 없음

자동으로 상속세 계산법 해보기


안녕하세요. 아침 저녁으로 쌀쌀한 기온이 계속 되고 있는데요. 감기 걸리지 않게 조심하시고 낮에는 더우니 가디건이나 남방을 가지고 다니면 좋을 것 같아요~ 그럼 포스팅 바로 시작합니다. 



오늘은 상속세 계산법에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상속세란 무엇인지, 상속세의 순위 등을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상속세는 사망으로 인해 그 재신이 가족 혹은 친족 등에게 무상으로 이전되는 경우에 상속재산에 대하여 부과하는 세금을 말합니다. 또한 상속세 납세의무가 있는 상속인 등은 신고서를 작성하여 신고기한까지 상속세를 신고, 납부해야합니다. 





민법 제 1000조에 따르면 상속 순위 1순위는 직계비속과 배우자이며 제 2순위에는 직계존속과 배우자입니다. 3순위에는 형제자매가 해당하며 4순위는 4촌 이내의 방계혈족이 속합니다. 또한 같은 순위의 상속인이 여러 명인 때에는 피상속인과 촌수가 가까운 자가 먼저 상속인이 되고, 촌수가 같은 상속인이 여러 명인 경우에는 공동 상속이 됩니다. 




법정신고기한은 상속개시일이 속하는 달의 말일부터 6월 이내이며 제출대상서류는 위 사진과 같습니다. 몇 가지를 살펴보면 상속세 과세표준신고 및 자진납부계산서, 상속재산명세서, 가족관계증명서, 상속재산을 감정평가 의뢰한 경우 감정평가 수수료 지급서류 등이 제출하실 서류입니다. 





상속세 신고기한 이내에 신고서를 제출하면 납부해야하는 상속세액의 10%를 공제받을 수 있고 신고기한까지 무신고할 경우에는 무신고가산세를 추가로 부담합니다. 




상속세 세율표를 살펴보면 2000년 1월 1일부터 적용되고 있습니다. 과세표준 1억 이하는 10%, 5억 이하는 20%, 10억 이하는 30%, 30억 이하는 40%, 30억 초과는 50% 입니다. 그 옆에 보시면 누진공제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본격적인 상속세 계산하는 방법으네 부동산 114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빈 칸에 알맞은 정보들을 입력해주시고 계산을 누르시면 세금의 공제내용이 적용되어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상속세 계산법과 상속세에 대해 여러가지 정보를 알려드렸습니다. 어렵게 느껴지더라도 알려드린 방법으로 쉽게 계산해보시길 바랍니다. 이상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