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보건소 독감예방접종 비용 확인하기!

2016. 10. 12. 09:00 카테고리 없음

유용한 보건소 독감예방접종 비용 확인하기!



요즘 날씨가 많이 추워졌습니다. 그래서 주변에 감기에 걸린 사람들이 많은거 같은데요. 다들 이렇게 기온차가 심할 때 꼭 따뜻하게 입고 다니시고 감기 안걸렸으면 합니다.



오늘은 제가 유용한 보건소 독감예방접종 비용 확인하기!를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요즘 날씨도 추워지고 또 감기가 유행이니까 미리 독감예방접종을 맞으신다음 독감에 안걸리게 하는게 정말 좋을거같은데요. 그럼 이제부터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독감이란? 독감은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에 의한 급성호흡기 질환인데요. 목이나 코로 들어간다음 폐로 들어가죠. 여기서 고열이나, 근육통, 두통, 전신쇠약감과 같은 전반적인 신체증상을 동반하여나타납니다. 감기랑 독감이랑 증상은 비슷하지만 독감이 감기보다 증상이 큽니다.




독감의 증상으로는 피로감 동반한 고열(38도 이상), 감기증상+관절통, 근육통,오한 동반, 폐렴, 뇌수막염 등 합병증까지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독감주사를 맞는게 몸을 조금은 더 좋게 할 수 있는 방법 중에서 하나인데요. 그렇다고 독감주사를 맞는다고 안걸리는 것은 아니니 이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독감예방접종 시작은 거의 10월부터인데요. 65세 이상 어르신(1951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들은 주소지와 상관 없이 독감 무료접종을 합니다. 접종일시는 2016년 10월 4일부터입니다. 독감예방접종시 필요한건 신분증이니 반드시 가지고 가시면 되고, 장애인인경우 1급~3급(만9세~63세),복지카드랑 주민등록증을 가지고 보건소에 가시면 됩니다.




독감예방주사를 맞았다고 바로 항체가 생기는게 아니고 접종후 약 2주정도 사이에 항체가 생기기 때문에 어린아이같은 경우 2주사이에 독감이 걸리지 않게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한번 접종을 하면 6개월 정도는 효과가 지속된다고하니 가장 많이 걸리는 시기가 11월~2월 사이지만 그래도 10월에 미리 접종하셔도 6개월동안 효과가 지속되므로 맞으셔도 큰 상관없습니다.




독감예방접종 비용은 각 병원마다 다릅니다. 보통 15,000원~30,000원입니다. 영유아 6개월~59개월 미만 영유아는 무료로 확대될수 있다고 하니 집에 어린 영유아가 있다면 이점 꼭 참고하셔서 제대로 알아보시고 접종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주의사항인데요. 알레르기가 있는 12개월 미만의 아이는 보건소 말고 소아과에 방문하고 상담 후 접종하시는게 좋습니다. 또한, 접종한 날에는 무리한운동 및 목욕,샤워등을 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만약에 주사를 맞은 부위가 붓거나 아플때에는 얼음 찜질을 해보시고 호전이 없을경우 접종받은 병원에 가셔서 진찰을 받아보시는걸 부탁드리겠습니다.

이상 저의 오늘 유용한 보건소 독감예방접종 비용 확인하기!를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