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기초수급자 자격 정리

2017. 1. 23. 17:30 etc/생할정보


최신 기초수급자 자격 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기초수급자 자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초생활보장제도는 대한민국의 공공부조 사회 보장 제도로 정부는 지원이 필요한 가정에게 복지 및 혜택을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는 사람을 기초생활수급자라고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기초수급자의 자격을 알아보기 위해 첫 번째로 복지로 홈페이지에 접속해야합니다. 네이버 검색창에 '복지로' 검색하여 아래 보이는 '나를 위한 복지서비스'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나를 위한 복지서비스' 카테고리를 누르시면 아래 사진과 같은 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여러분이 찾고자하는 복지정보를 선택하시면 되는데 오늘은 기초수급자에 관련한 내용을보기위함이니 '저소득층' 탭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저소득층 외에도 장애인, 한부모, 노년, 청년, 영유아 등 관련한 다양하고 많은 복지정보가 있으니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저소득층 탭을 클릭하시면 총 세 가지로 나뉘어집니다. 기초생활수급, 차상위계층, 긴급복지로 구성되어있으며 오늘은 '기초생활수급'을 누르시고 아래 보이시는 '생계급여' 항목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기초수급자의 자격은 이러합니다. 가구의 소득인정액이 생계급여 선정기준 이하일 경우 지원대상자에 속하며 아래 소득인정액을 함께 봐주시면 됩니다. 단, 노숙인 자활시설 및 청소년쉼터 또는 한국법무보호공단 시설 거주자 등은 생계급여 지원 제공에서 제외되니 한 번씩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기초수급자 지원내용을 보시면 생계급여액은 생계급여 선정기준에서 가구의 소득인정액을 차감한 금액으로 시설수급자일 경우 시설 규모에 따라 생계급여의 지급기준이 다릅니다. 



신청방법에는 읍/면/동의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신청하시고 아래 지원절차가 나와있으니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이상 기초수급자 자격과 지원절차 등에 알아보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궁금한 건강보험료 산정기준 살펴보기

2017. 1. 18. 12:30 카테고리 없음

궁금한 건강보험료 산정기준 살펴보기



안녕하세요. 어느새 1월 중반을 향해 달려가고 있네요. 다음 주면 벌써 설날이에요!! 올해 설날에는 황금같은 휴일이 기다리고 있는데요~ 금요일부터 대체공휴일인 월요일까지 쉴 수 있어서 직장인분들에게는 희소식일 것 같네요.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건강보험료 산정기준이에요. 본격적으로 살펴보도록 할게요!




먼저 지역가입자의 건강보험료 및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정방법을 살펴보도록 할게요. 산정방법에는 부과요소별 합산점수인 보험료부과점수에 점수당 금액을 곱하여 산정하게 되는데 소득금액 연 500만원을 기준으로 부과요소가 다르게 적용됩니다. 연 소득 500만원 이하 세대와 연 소득 500만원 초과 세대 중 해당되시는 항목을 참고해주시면 될 것 같아요! 





4대 보험에는 국민연금, 고용보험, 산재보험, 건강보험이 있습니다. 4대 보험료는 조건에 따라 모두 다르니 읽어주세요.




건강보험료의 산정기준을 확인하기 위해 포털사이트에 '국민건강보험공단'을 검색 후 접속해주세요~



홈페이지 메인 화면 상단 여러 메뉴들 중 '민원신청'을 클릭하시고 아래 나오는 소메뉴 중에서 '개인민원'을 클릭하세요.



여기까지 잘 따라오시고 계신가요~? 이동한 페이지를 보시면 '건강보험안내'를 누르시고 우리가 확인해볼 건강보험료의 산정기준과 관련이 있는 '보험료 부과/산정'을 눌러주세요.




이동한 페이지에서는 건강보험료의 산정기준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지역가입자와 직장가입자의 차이를 알아볼 수 있어요. 지역가입자는 가입자의 소득, 재산, 생활 수준 및 경제활동참가율을 참작하여 정한 부과요소별 점수를 합산하고 보험료부과점수에 점수당 금액을 곱하여 보험료 사정 후 경감률 등을 적용하여 세대 단위로 부과한다고 하네요. 직장가입자는 많은 사람이 적용된 '보수월액보험료'에서 직장가입자의 소득 능력에 따라 보험료는 부과하고 전년도 신고한 보수월액으로 보험료를 부과 후 해당연도 보수총액을 신고받아 정산하는 방식이니 참고해주세요~




여기서 잠깐! 페이지 왼쪽에 '4대 보험료 계산'을 클릭하면 직장가입자와 지역가입자 국민의 건강보험료를 계산할 수 있어요. 자신이 속하는 조건에 맞춰 계산에 보시길 바래요. 이상 건강보험료 산정기준에 대해 포스팅했는데 이 글을 읽고 여러분들이 4대 보험에 대해 좀 더 알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다음엔 좀 더 유익한 정보 들고 찾아올게요! 



대박 로또당첨금 세금은 얼마?

2017. 1. 13. 10:00 카테고리 없음

대박 로또당첨금 세금은 얼마?


안녕하세요~ 오늘은 2016년 마지막 금요일입니다. 이번 한 해 잘 보내셨나요~? 저는 무척 아쉬웠던 2016년이었는데요, 그럼 오늘 하루도 잘 마무리하시고!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로또당첨금 세금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하겠습니다. 지난주 731회차 로또 당첨금은 약 20억으로 7분이 당첨되었네요. 1등 당첨번호는 자동이 2개, 수동이 5개입니다. 정말 로또 1등 당첨되는 일이 신기하기만한데요, 지금부터 로또의 당첨금 세금을 포함해 로또에 관해 자세히 알아보러 지금 바로 포스팅 출발~



위 사진은 로또 당첨시 세금관련 안내문입니다. 읽어보면 세율은 복권당첨금에 따라 달라지며 3억원가지는 기타소득세 20%와 주민세 2%(기타소득세 10%)를 합한 22%이며, 3억원을 초과하는 당첨금에 대하여는 기타소득세의 30%와 주민세 3%를 합한 33%를 원천징수합니다. 



다음으로는 당첨금 수령시 필요한 준비물을 살펴보겠습니다. 1등 당첨금은 농협은행 본점에서 수령가능하며 당첨복권과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2등과 3등은 농협은행 각 지점에서 수령할 수 있으며 당첨복권과 신분증을 지참하시어 방문해주시면 됩니다. 4등과 5등은 일반 판매점이나 농협은행 각 지점에서 금액을 수령할 수 있으며 준비물은 당첨복권만 가져가시면 됩니다. 1등에 당첨되었을경우 농협은행 통장을 가지고 있지 않은 분들은 현장에서 신규통장을 발급해준다고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당첨구조와 당첨금 배분을 보면 1등은 총 6개 번호가 일치하여야하며 2등은 5개번호일치+보너스번호 일치, 3등은 5개 번호 일치, 4등은 4개 번호 일치, 5등은 3개 번호 일치입니다. 각각 당첨금액이 다르니 표를 한 번씩 확인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로또 1등 당첨확률을 보니 약 8백만 분의 1 입니다. 이 어마어마한 확률을 뚫고 매주 1등 당첨자가 나오니 부러울따름입니다~



마지막으로 구입시 유의사항을 살펴보는 것으로 마무리하겠습니다. 만 19세미만 청소년은 복권 및 복권기금법에 따라 복권을 구매할 수 없으며 슬립용지는 번호 선택 시에 사용되며 복권을 대신할 수 없습니다. 



이상 로또당첨금 세금에 대해 알아보았고 저도 이번주에 로또를 해보려고합니다! 모두들 좋은 소식있길 바라면서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궁금해요! 차상위계층 신청 방법 알아보기

2017. 1. 9. 10:00 카테고리 없음

 궁금해요! 차상위계층 신청 방법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 하루도 이렇게 밝았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차상위계층이란 주제로 포스팅을 시작할까합니다. 차상위계층은 기초생활수급자 바로 위 계층으로 중위소득 50% 이하의 계층을 말합니다. 정부의 지원과 혜택의 손길이 필요한 계층이죠. 그래서 정부에서는 여러 지원과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차상위계층 기준에 대해서 잘 모르셨던 분들은 참고하셔서 기준에 부합되신다면 오늘 알려드릴 차상위계층 신청도 해보시길 바랍니다! 



차상위계층에 대한 모든 정보는 복지로라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네이버나 다음 등 여러분이 자주 이용하시는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복지로' 검색하시면 쉽게 접속할 수 있습니다. 



위 사진은 홈페이지 메인화면에서 스크롤을 좀 더 내리시면 볼 수 있습니다. '한 눈에 보는 복지정보' 메뉴 아래 임신/출산, 영유아, 아동/청소년, 장애인, 한부모, 노년 등 여러 복지에 관련한 메뉴들이 있는데 여기서 우리는 차상위계층을 알아보기 위해 '저소득층'을 클릭해보겠습니다. 



저소득층을 클릭하시면 총 3가지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기초생활수급과 차상위계층 및 긴급복지로 나뉘어있는데 차상위계층 탭을 클릭하여 살펴보겠습니다. 차상위계층 관련 복지서비스는 총 54건으로 조회되며 기존주택 전세임대, 아동양육비 지원, 고교학비 지원, 방과후보육료 지원 등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 '한부모가족 아동양육비 지원'을 클릭해 보도록하겠습니다. 이는 한부모가족이나 조손가족이 가족의 기능을 유지하고 안정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지원대상에는 소득인정액을 기준으로 '기준 중위소득 52% 이하의 한부모가족 및 조손가족'입니다. 선정기준으로 소득인정액의 계산은 사진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원내용으로 아동양육비는 저소득 한부모가족의 만 12세 자녀 1인당 10만원 지급, 추가아동양육비로 조손가족 및 만 25세 이상 미혼 한부모의 만5세 이하 자녀 1인당 5만원 지급 외에도 학용품비와 생활보조금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지원절차는 위 사진과 같으며 가까운 주민센터 방문하셔서 상담을 먼저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상 차상위계층 신청에 대해 알아보았고 차상위계층 여러 지원과 혜택에 관해 복지로 홈페이지 접속하시면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선물하기 좋은 온누리상품권 판매처 알아보기

2017. 1. 5. 12:00 카테고리 없음


선물하기 좋은 온누리상품권 판매처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온누리상품권 판매처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온누리상품권은 전국 가맹시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전통시장 상품권으로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한 상품권입니다. 또한 상인의 환전 편의를 위해 시장상인회와 12개의 금융기관을 판매처로 지정하여 보다 쉽고 빠르게 환전할 수 있습니다. 



올해 설날은 1월 27일~30일까지입니다. 저희 집도 설 음식을 하기 전에 백화점보다는 시장에서 재료를 사는 편인데 오늘 알려드릴 온누리상품권의 판매처도 알아보시고 구입하셔서 주변 사람들에게 선물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포스팅 지금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온누리상품권을 구입할 수 있는 은행을 살펴보겠습니다. 온누리 종이상품권을 취급하는 은행으로는 우체국, 우리은행, 농협은행, 신협, 신한은행, 대구은행 등 총 13곳이 있습니다. 동네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은행입니다. 구매한도로는 개인 1인당 월 30만원(할인 구매시), 법인은 한도가 없습니다. 



다음 온누리 전자 상품권의 판매처를 보시면 무기명식으로는 기업은행, 경남은행, 부산은행, 대구은행, 우리은행, 농협 총 6곳이며 충전식으로는 우리은행, 부산은행, 농협은행 총 3곳입니다. 팔도명품 상품권을 판매하는 곳은 비씨카드 단 1곳입니다. 



상품권 사용시 사용안내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온누리상품권은 현금으로 교환되지않습니다. 단 액면금액의 100분의 60이상을 구매시 현금으로 잔액을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취소 및 환불건에 대해서는 당일 판매분에 한해 당행 취급접에서만 판매 및 취소가 가능한 점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아래 사진은 온누리 무기명식 전자상품권의 사진이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온누리 상품권의 경우에는 발급기간으로부터 유효기간은 5년인점 참고해주시고 기한 내에 사용할 수 있도록 주의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구입 및 사용문의는 온누리상품권 콜센터 1357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이상 온누리상품권 판매처에 대해서 알아보았으며 잘 모르고 계셨던 분들이나 평소 이 상품권에 관심가졌던 분들에게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고 다음 포스팅에서 뵙도록 하겠습니다. 



핫한 tvn 실시간 무료로 즐기기

2017. 1. 2. 11:00 카테고리 없음

핫한 tvn 실시간 무료로 즐기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tvn 실시간 무료로 보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tvn에서 방송되는 드라마나 예능프로그램이 매주 핫한 화제를 불러오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요새 저는 도깨비라는 드라마에 빠졌는데요, 정말 정말 재미있습니다! 그래서 금요일과 토요일에는 무조건 집에 가서 도깨비를 본방사수합니다. 



부득이하게 보고 싶은 드라마나 예능 프로그램을 본방 사수 못할때! 저는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는데 아이폰은 DMB기능도 없어서 스마트폰으로 TV를 볼 수 없습니다. 그래서 오늘 알려드릴 방법 참고하셔서 실시간으로 방송되는 프로그램을 시청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오늘 포스팅도 출발~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사이트는 티빙인데요, 자주 이용하시는 네이버나 다음 등의 검색창에 '티빙' 검색하시면 쉽게 접속할 수 있습니다. 이 홈페이지에서는 실시간TV 시청은 물론 드라마나 예능 다시보기, 영화 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티빙 홈페이지 접속하시면 위 사진과 같은 메인화면이 나타납니다. 지금 방송 중, 새로 업데이트된 프로그램, 인기 프로그램, 영화로 채널이 나뉘어있습니다. 지금 방송 중인 프로그램을 눌러보시면 현재 TV에서 방송 중인 동일한 프로그램을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모든 방송들이 아쉽지만 무료는 아닙니다. 현재 이 방송은 미리보기만 제공하고 있는데요, 무제한으로 즐기기 위해서는 정기결제를 하시면 편리하게 시청할 수 있습니다. 



무료로 다시보기 tv를 즐기고 싶은 분들은 홈페이지 메인 상단 우측에 보시면 작은 tv 아이콘이 있습니다. 이것을 눌러주시면 되는데요, 눌러주시면 전체채널과 무료채널로 나뉘어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별도의 회원가입없이 이렇게 깔끔한 화질이라면 볼만한 것 같습니다. 무료로 제공하는 프로그램도 다양하니 놓쳐서 보지못한 드라마나 예능프로그램이 있다면 이 곳에서 즐기시길 바랍니다!



그럼 모두들 즐거운 tv 감상하시길 바랍니다! 



이상 tvn 실시간 무료보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이었는데요, 실시간으로 보려면 정기결제해야하지만 다시보기 무료 서비스로 즐겨보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럼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고 다음 포스팅에서 뵙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