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다로운 헌혈조건 살펴보기

2017. 2. 5. 12:00 etc/생할정보


까다로운 헌혈조건 살펴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헌혈조건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헌혈은 하고 싶어도 아무나할 수 없는데요, 조건에 해당되시는 분들만 헌혈할 수 있습니다. 내 혈액이 다른 사람의 목숨을 살릴 수 있으니 무엇보다 헌혈할 수 있는 조건이 중요하겠습니다.     



저도 헌혈은 대학생 때 친구들과 봉사시간 채우기위해서 했던 기억이 납니다. 그 중 한명은 꼭 헌혈을 하고 싶었는데 헌혈할 수 없어서 아쉬워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헌혈의 조건에 대해 우리가 알아볼 곳은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라는 홈페이지입니다. 네이버나 다음 등의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 검색하시면 쉽게 접속할 수 있습니다. 



대한적십자사 홈페이지 접속하시면 아래 메뉴들을 볼 수 있는데요, 홈페이지 메인 화면 우측에 있습니다. 메뉴들을 살펴보면 헌혈의집 찾기, 헌혈예약, 헌혈기록 조회, 기부권 등이 있습니다. 이 메뉴들 중 우리가 찾을 헌혈의 조건은 '전자문진' 메뉴를 클릭하시면 되겠습니다. 



클릭하면 바로 헌혈의 자격 조건에 대해서 나오는데요, 차례대로 보시면 나이는 만 16세부터 69세까지 가능하고 체중은 남자 50kg, 여자 45kg 이상이어야합니다. 또한 혈압은 수축기 90~79, 이완기 100미만이어야하며 체온은 37.5도 이하, 맥박은 50~100회이어야합니다. 



헌혈은 2개월 간격을 두고 할 수 있으며 헌혈 횟수는 과거 1년 이내 전혈헌혈 횟수 5회입니다. 외국을 여행한 경우에는 귀국 후 1개월이 지나야 헌혈할 수 있습니다. 



약물복용에 따라서도 조건이 다 다른데요, 건선 치료제 복용 후 3년 경과, 남성탈모증 치료제 복용 후 1개월 경과, 여드름 치료제 복용 후 1개월 경과 등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이 밖에도 예방접종, 진료, 검사결과 기타도 천천히 꼼꼼하게 읽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헌혈조건에 대해 알아보았고 오늘 포스팅 참고하셔서 조건 알아보시고 헌혈하러갔다가 헛걸음하고 돌아오는 일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그럼 오늘 포스팅도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다음에도 유용한 정보 들고 찾아오겠습니다. 그때까지 늘 행복한 하루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