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신용등급무료조회 방법

2017. 2. 6. 19:30 카테고리 없음


간단한 신용등급무료조회 방법


안녕하세요~ 갈수록 경기가 많이 안좋아지는 것 같아요. TV를 봐도 대출광고가 엄청나게 많이 나오는데요. 대출 고민 해보신 적 있으신가요? 대출을 할 때엔 신용등급이 중요한데요! 대출을 한다고 하더라도 신용등급에 문제가 생길까봐 고민이 되시는 분들도 있으시죠? 그런분들을 위해 오늘 신용등급무료조회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출을 하거나 조금이라도 카드빚이 연체가 된다면 신용점수가 떨어지게 됩니다! 자신의 신용등급을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 신용등급 조회 한 번 해보시고 지금부터라도 관리하시는 게 좋으실 것 같아요~ 그럼 지금 바로 조회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알려드릴 사이트는 '서민금융나들목' 입니다~ 네이버나 다음 등 포털사이트에 '서민금융나들목'을 검색하거나 주소창에 'www.hopenet.or.kr' 입력하여 홈페이지에 접속해 주세요! 신용조회, 신용등급 등을 확인하실 수 있는 사이트이므로 안심하시고 이용하셔도 됩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위와 같은 메인 화면이 뜨는데요~ 신용등급을 조회하기 위해서는 오른쪽 하단에 보이시는 '신용정보조회' 메뉴를 클릭하여 들어가 주세요!



그럼 서비스 이용안내에 대한 절차가 나옵니다~ 등급 조회 방법에는 연 3회 확인하는 방법과 무료로 한 번에 보는 방법 두가지가 있는데요~ 조회하는건 신용등급에 아무런 영향이 없으니 안심하시고 하셔도 됩니다!



로그인은 필수라서 회원가입을 하거나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셔야 진행이 됩니다. 개인정보 보호가 중요하기 때문에 귀찮더라도 어쩔 수 없는 것 같아요~



로그인까지 다 하셨으면 두 가지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하여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그럼 신용등급 조회가 가능 하시구요~ 조회하는 과정은 여기까지입니다. 생각보다 쉽고 간단하죠?



오늘 신용등급무료조회 방법에 대해 설명 드렸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는지요~ 신용등급은 한 번 떨어지면 다시 올리기 매우 까다롭고 힘드니 잘 유지하시고 지금부터라도 관리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이만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에 더 유용한 정보로 찾아올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