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 2017년 한부모가정혜택 확인하기

2017. 2. 11. 14:00 카테고리 없음


미리 2017년 한부모가정혜택 확인하기


안녕하세요! 바빴던 1월이 다 지나가고 지금은 2월 중반을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저도 바쁘게 보냈던 1월이었지만 이번 달에는 조금 쉬어가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날씨가 풀리면 여행도 다녀올 계획 중에 있는데 여러분들도 하는 일, 계획하는 일 다 잘 풀리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준비한 포스팅은 2017년 한부모가정혜택에 관한 내용입니다. 그럼 포스팅 출발~ 



현대사회에서는 다양한 가구를 볼 수 있습니다. 요즘 떠오르고 있는 1인가구부터 아기를 안낳는 부부와 한부모가정까지, 그래서 오늘은 한부모가정 혜택을 받기 위한 조건과 모의계산까지 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한부모가정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보자면 모자가족 또는 부자가족으로써 18세 미만의 아동을 양육하는 가족으로 매년 여성가족부장관이 발표하는 소득기준에 부합하는 가족을 뜻합니다. 또한 소득인정액기준으로 중위소득 52% 이하에 해당되어야합니다. 



다음으로 한부모가정의 혜택을 보시면 만 12세 미만 아동을 양육하고 있는 한부모가족은 1인당 월 10만원/만 5세 이하 아동을 양육하는 조손가족 및 만 25세 이상 미혼 한부모가족은 1인당 월 5만원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외에도 중,고등학생 자녀를 양육하는 한부모가족에겐 1인당 연 5만원의 학용품비와 월 5만원의 생활보조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위 기준에 해당되는 한부모가정이라면 아래 신청방법에 따라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한부모가정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사진에 해당되는 사람이 가까운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신청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한부모가정 모의계산을 해본 후 금액을 미리 예상해보시길 바랍니다. 복지로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다음 상단 메뉴에 위치한 '나를 위한 복지서비스'를 클릭하신 후 아래 보이는 '한 눈에 보는 복지정보'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누르시면 좌측에 '복지서비스 모의계산' 항목이 있습니다. 누르시면 기초연금부터 시작해 장애 수당, 장애인연금, 한부모가족지원 등 간단하고 쉽게 자가진단이 가능합니다. 한부모가족지원 계산해보기를 클릭해 몇 가지 정보들을 입력하시고 결과보기를 누르시면 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 2017년 한부모가정혜택에 대해 알아보았고 정보가 필요했던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고 다음 포스팅에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