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 이제는 제대로 알고 퇴치하자!

2017. 4. 8. 14:00 etc/미용




지긋지긋한 여드름! 여드름을 없애려면 그만큼 여드름에 관해서 잘 알고 있어야겠죠? 오늘은 여드름을 퇴치하는 제대로 된 방법 3가지를 알려드리려고 해요. 저만 믿고 쭉 따라오세유~







1. 여드름 화장품, 알고 쓰자!!


시중에 여드름용, 트러블용으로 나와 있는 화장품들이 무척이나 많은데요. 과연 이런 화장품들은 여드름에 무조건 좋은 걸까요? 결코 그렇지 않습니다. '여드름'이라는 같은 피부 고민을 갖고 있다 하더라도, 사람마다 '지성/복합성/건성/민감성' 등 다른 피부 타입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지요.


그리고 여드름이라 해도 다 같은 여드름이 아니잖아요? 그렇기 때문에, 여드름 화장품이라 해도 모든 피부 타입에 잘 맞지는 않는다는 거예요! 그러면 실제 판매되고 있는 여드름 화장품의 성분을 살펴볼까요?







여드름 화장품에는 피지를 조절해주는 살리실릭애씨드와 화~하고 시원한 느낌을 주는 멘솔, 알코올이 들어가 있는 경우가 많아요. 그런데 멘솔의 경우, 지성 피부에는 진정과 피부 보호 기능을 하지만, 건성/민감성 피부에는 피부 자극을 주는 성분이랍니다.

이렇게 같은 성분이라도 피부 타입에 따라 다르게 작용할 수 있다는 사실! 이제는 아시겠죠?







2. 여드름을 유발하는 성분이 있다


무조건 바른다고 바로 여드름이 나는 건 아니지만, 유발할 소지가 충분히 있는 성분들이 존재하는데요. 지성 피부의 경우 쉐어버터, 코코넛 오일, 페르톨라튬(바세린)을 피해야 합니다.


이 성분 외에도 다른 성분 때문에 알레르기 반응 혹은 트러블이 나는 분들도 계실 거예요. 처음에는 찾기 힘들겠지만, 기존에 잘 쓰던 화장품 성분과 대조하여 의심스러운 성분을 찾아내고, 그런 성분은 피해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3. 얼굴의 열을 내리자


뜨거운 얼굴은 여드름이 살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줍니다. 하지만 여기서 중요한 것 하나!! 열을 내린다고 무조건 찬물 세안은 안 된다는 거예요. 모공 속 피지를 충분히 제거하지 못한 상태에서 찬물로 세안할 경우, 피지가 응고되어 여드름이 악화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여드름을 퇴치하는 세 가지 핵심에 대한 설명을 드렸는데요~ 이번 포스팅은 이만 마무리하고 저는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뵙도록 할게요! 그때까지 안녕히 계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