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중소기업을 위한 세액감면혜택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2017. 4. 18. 19:20 etc/생할정보




회사에 들어갔다가 자신과 안 맞아 창업에 도전하는 사람들이 있는데요. 실패하는 경우도 있지만, 승승장구해서 체인점을 내는 창업 중소기업도 여럿 본 것 같습니다. 창업에 도전하게 되면 어려운 점이 한 두개가 아닌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창업에 성공하는 사람들은 참 대단한 것 같습니다.



오늘은 창업 중소기업을 위한 세액감면혜택을 알아보겠습니다.


창업 중소기업이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직접 현실화 하여 자신만의 기업을 만드는 것인데요. 이는 창조경제 실현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창조경제는 창의성을 구현하면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실제로 현실화하여 새로운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생태계를 만드는 것이 핵심과제입니다. 하지만, 우리나라는 창업과 도전에 대한 인식이 줄어들고 있었는데요. 협력적인 생산과 ICT를 통한 네트워크는 창업을 유연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지원대상은 누구인가요?




지원분야는 어떻게 되나요?



지원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신청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2017년 달라지는 창업에 대한 정책


① 청년창업 중소기업 세액 감면율 상향



② 수산 벤처, 창업 지원센터 확대운영







미숙아, 선천성이상아 의료비 지원은 어떻게 받을 수 있을까?

2017. 4. 18. 13:18 etc/생할정보

임신과 출산은 참 위대한 일입니다. 아기를 드디어 만나게 되었는데, 아기가 아프거나 하면 얼마나 부모님들의 마음이 찢어질까요? 국가에서는 미숙아, 선천성 이상아를 위한 의료비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는데요. 과연 미숙아, 선청성 이상아 의료비 지원은 어떻게 받으며 얼마나 받을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미숙아, 선천성이상아란?


미숙아는 출생시 2.5kg미만이거나, 2.5kg이상지만 임신기간 37주 미만인 신생아로, 출생 후 24시간 이내 긴급한 수술 및 치료가 필요하여 신생아중환자실에 입원한 미숙아는 의료비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선천성이상아는 출생 후 28일 이내 의료기관에서 질병코드가 Q로 시작하는 선천성 이상아로 진단 받은 환아로, 출생 후 6개월이내 수술을 위해 발생한 치료비, 의료비 지원은 1회 입원진료비에 한해 의료비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원대상은 누구인가요?






지원범위는 어떻게 되나요?



지원금액은 어떻게 되나요?


신청방법과 제출서류는 무엇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