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어고등학교' 사회통합전형 기준을 알아보자

2017. 4. 24. 21:17 etc/생할정보



중학교 시절 공부 제법 한 친구들이 간다는 '외국어고등학교'. 외국어고등학교는 대체로 일반 고등학교보다 학업 분위기가 나은 편입니다. 왜냐, 학교에서도 엄격하게 통제를 하는 편이며 학생들도 그만큼 학교 분위기를 따라 학업에 열중을 하는 편이니 학교와 학생들이 엄격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일반고 같은 경우는 야간자율학습이 완벽히 의무화 되어 있지 않지만 외국어고등학교 같은 경우는 야간자율도 의무화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공부에 욕심이 많거나 제법 공부를 잘하는 친구들이 가는 외국어고등학교가 무조건 공부만 잘한다고 간다는 사실은 아니다. 공부를 잘하지 않아도 들어갈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그것은 바로 '사회통합전형'. 


사회통합전형이란?


사회통합전형은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 한부모가족보호대상, 차상위계층, 차차상위계층 등 입학 기회를 주고 장학금 혜택을 주어집니다. 하지만 사회통합전형이 있다고 해서 모두 다 입학 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사회통합전형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있는 대신하여 공부를 그만큼 따라줘야 한다는 사실. 공부에 노력을 하고 그만큼 성과를 보이지만 상황이 좋지 않아 진학을 하지 못하는 아이들을 위한 제도인지라 공부를 어느정도 잘 해야합니다. 


2016년 입시 방법은?


2016년 입시부터는 크게 변화된 사항은 없지만 모집하는 인원이 줄어들었고 사회통합전형의 지원 자격 중 보훈자자녀전형이 기존의 사회 다양성 전형 1순위 자격에서 기회균등 전형 자격으로 변동이 되었습니다. 외국어고등학교에서 자기소개 조건이 띄어쓰기 없이 1500자 이내로 작성하게 바뀌었으니 더 섬세하게 작성하는게 좋을 걳 같습니다. 


사회통합전형 지원자 제출 서류는?


대상자마다 제출 서류가 다릅니다. 대상자 공통 서류는 '주민등록등본, 가족증명서 각 1부'. 

 01) 한부모가족보호대상 : 한부모가족증명서 

 02) 차위계층 : 차상위계층증명서, 건강보험증 사본, 최근 10개월간 건강보험료 납부 확인서 or 영수증 

 03) 교육지원대상자 : 교육지원대상자 증명서 

 04)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 : 기초수급자증명서

가 있습니다. 



걱정은 그만! 신용회복을 위한 무담보 무보증 '희망사다리론'

2017. 4. 24. 15:24 etc/생할정보



사람이 살다보면 사정이 어렵거나 급한 일로 돈을 마련해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하지만 돈을 쉽게 구할 수 없는 노릇이라 어디서 구할지 막막할 때가 있습니다. 1,2금융권에서 대출을 받는다고 해도 오히려 쉬운 일이 아니게 복잡하기만한데요. 그런 사람을 위한 대출이 다있다고 합니다. 그것은 바로 "희망사디리론"

희망사다리론이란 무엇일까?

희망사다리론은 신용회복위원회에서 소액 대출지원사원 중 하나로 신용회복지원 중 (개인워크아웃, 프리워크암웃, 개인회생)에 긴급한 자금이 필요한 경우 지원을 해주는 제도입니다. 


희망사다리론 지원 대상 & 대출한도 조건 



신용회복지원을 받아 9개월 이상 변제 계획을 성실하게 이행하고 있거나 최근 3년 이내 이행을 완료한 분이라면 가능합니다. 



희망사다리론과 비슷한 대출이 있다고 합니다.


미소금융론 



미소금융론도 희망사다리론과 크게 다르다고 할 수는 없지만 서민금융진흥원으로부터 금융소외자의 경제적 재기를 위해 마련된 기름을 차입하여 신용회복지원중인 분들에게 긴급 자금을 대출해드립니다. 미소금융론도 신용회복지원을 받아 9개월 이상 변제 계획을 성실하게 이행하고 3년 이내 이행을 완료한 자면 가능합니다.

1,2 금융권에서 여러 서류로 인해 복잡했거나 신용으로 인해 어디서나 대출을 받지 못 하는 상황이라면 '희망사디리론'을 상담받아보시는게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