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주택 입주자격 한번 알아볼까요

2017. 5. 31. 10:16 etc/생할정보

안녕하세요. 오늘은 행복주택에 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행복주택이란 무엇인가요?

사회 활동을 막 시작하는 대학생, 신혼부부, 사회 초년생 등에게는 주거 마련에 대한 부담이 클 수밖에 없지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정부에서는 임대 아파트인 행복주택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행복주택이란 사회 활동을 시작한 대학생, 신혼부부, 사회 초년생 등의 주거 안정을 위해 직장과 학교 주위에서 저렴한 임대료로 입주할 수 있는 공공 임대 아파트입니다.

입주 자격은 어떻게 되나요?

행복주택은 젊은 계층 80%, 취약 계층 10%, 노인 계층 10%의 비율로 공급됩니다. 주로 입주하는 젊은 계층의 입주 자격을 살펴보면 대학생, 신혼부부, 사회 초년생에게 입주 자격이 주어지구요. 행복주택 인근에 있는 대학교를 다니거나 근처에 직장이 있을 경우 무주택자로 일정한 소득 기준을 만족하면 행복주택 신청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젊은 계층 외에도 취약 계층과 노인 계층이 각각 10%씩의 비율로 입주할 수 있는데요. 행복주택이 들어서는 지역에 거주하는 65세 이상자나 주거급여 수급자로 무주택세대 구성원일 경우 행복주택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해당 지역에 있는 산업단지에 근무하는 경우에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해당 계층 소득 관련 입주 자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신청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행복주택 신청은 지역별 입주자 모집 공고에 따라 인터넷 혹은 현장 접수로 진행됩니다. 모집 공고는 행복주택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되며, 준공 1년 전에 발표됩니다.

입주 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행복주택 입주 기간은 최대 6년까지입니다. 계약은 2년 단위로 갱신되고, 최초 계약을 포함하여 총 3회까지 계약이 가능합니다. 만약 취업준비생(대학생)이었다가 취업을 한다거나, 사회 초년생이었는데 결혼을 하는 등 입주 자격에 변동이 생길 경우에는 공급 대상을 변경하여 새로 계약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행복주택에 관한 내용이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전기차보조금 나도 받을 수 있을까?

2017. 5. 30. 18:21 etc/생할정보

전기차는 2011년을 기점으로 국내 보급이 시작되었지만 배터리 방전, 충전소 인프라의 열악함, A/S의 번거로움 등의 문제로 대중에게 많은 관심을 받지 못했습니다. 무엇보다 가격이 일반 차량의 2~3배를 넘어서니 가격 대비 효율성이 현저히 낮아 외면받아 왔는데요.

하지만 테슬라 모델3 보급형 전기차가 국내에 출시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전기차에 대한 관심이 급격히 높아지고 있습니다. 아직 예약 신청만 받고 있고, 2018년에 출시되는 차량인지라 정부에서 보조금 지원 계획에 대한 확답은 해주지 못하고 있는 상황인데요. 하지만 BMW i3 전기차도 보조금 지원이 되고 있으므로 향후 받을 수 있을 거라 기대됩니다. 테슬라 모델3의 가격은 35,000 달러로 우리 돈으로 약 4000만 원인데, 보조금을 지원받게 된다면 2000만 원대에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전기차 보조금을 지원하는 차량으로는 무엇이 있나요?

전기차 보조금이 지원되는 차량은 기아 레이, 기아 소울, 르노삼성 SM3, BMW i3, 닛산 LEAF, 한국GM 스파크, 파워프라자 라보 PEACE, 현대 아이오닉 이렇게 총 8대입니다. 이들 차량을 구입하면 정부에서 전기차 보조금 1200만 원과 완속충전기 설비 비용 400만 원, 세금 400만 원이 지원되며 지자체별로 300만 원에서 최대 800만 원까지의 추가 지원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지역별 지원 금액은 어떻게 되나요?

가장 많은 보조금을 지원하는 지자체는 전남 순천으로 800만 원을 지원해줍니다. 반면 전남 광양과 충남 아산, 충북 청주와 진천에서는 예산이 부족했는지 보조금이 0원입니다. 만약 테슬라 모델3에 보조금이 지원된다면 순천에서 사면 반값인 2000만 원에 구입할 수 있지만, 아산 등 지자체 지원금이 0원인 곳에서는 2800만 원을 주고 구입해야 합니다.

전기차 구매와 보조금 신청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전기차는 사고 싶다고 해서 바로 살 수는 없습니다. 지자체별로 민간보급사업 공고가 나면 신청을 해서 구입해야 하는데요. 이후 추첨 및 선착순으로 선정자를 발표하게 됩니다. 선정된 후에는 전기차 및 충전기 구입계획서와 전기차 충전기 설치 및 동의 승낙서 등의 서류를 제출해야 하는데요. 전기차를 운행하기 위해 꼭 필요한 것이 충전시설이기 때문에 이와 관련된 서류를 준비해야 합니다. 살고 있는 곳이 공동주택일 경우에는 충전기 설치 및 사용에 대한 입주자 전체 혹은 입주자대표회의의 동의서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기후정보 포털이 있다는 게 사실인가?

2017. 5. 29. 17:52 etc/생할정보

안녕하세요. 오늘은 기후정보 포털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기후정보 포털은 기후변화 과학정보를 중점적으로 소개하며, 기후 및 기후변화 정책에 관련된 정보를 동시에 제공하고, 기후변화 연구에 필요한 자료들의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여 기후변화 탐지 모니터링 등을 서비스하고 있는데요. 세부 내용은 어떤지 함께 살펴보도록 할까요?

지원 내용이 어떻게 되나요?

먼저 열린마당에서는 기후정보 포털 홈페이지의 개발 배경 및 목적 등 현황을 소개합니다. 기상과 관련한 여러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전문가들뿐만 아니라 기후변화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일반인들을 위한 의견 교환의 장으로 마련된 공간의 기후변화 연구모임, 기후변화에 대해 많은 지식을 가진 기후변화 전문가들의 연구 실적, 매 분기 또는 매년 발행되고 있는 정기 간행물, 기후에 관한 다양한 홍보자료 및 각종 스크랩 자료, 기후변화에 대한 질문사항 및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기후정보 포털의 기후변화 지식에서는 일반인들이 기후변화에 대한 과학적 지식에 보다 쉽게 접근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합니다. 여기에서는 기후의 정의 및 기후 시스템, 고기후, 기후변화의 정의, 기후변화의 원인, 온실효과와 지구온난화 현상 그리고 해수면 상승과 사막화 현상 등 여러 가지 다양한 지식 정보를 제공합니다.

기상청을 신뢰할 수 있는가?

기후변화정책에서는 녹색성장은 온실가스와 환경오염을 줄이는 지속 가능한 성장으로, 이에 대한 정책 및 홍보자료실 등 기후변화와 관련한 다양한 국내외 발표 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후변화협약과 교토의정서에 대한 개요와 주요 논의 동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협약 당사국 총회, 미국, 일본 등의 국외 대책 현황과 정부, 기상청 등의 국내 대책 현황에 대한 정보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그 외 기후변화감시, 기후변화 현황 및 전망, 기후변화 시나리오에 관한 내용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여기까지 기후정보 포털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필요하신 분들께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에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다음에 더욱 유용하고 알찬 정보 포스팅으로 찾아오도록 할게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청소년 문화예술 지원사업의 지원대상은 무엇인가요?

2017. 5. 28. 10:41 etc/생할정보

상상학교라는게 있다던데요?

상상학교는 여성가족부, 문화체육관광부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한국청소년 활동진흥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공동 주관합니다. 상상학교는 서로 (상), 높이 날다 (상) + (학교)의 합성어로 청소년들이 서로 마주보며 날개를 펴서 높이 날수있도록 꿈을 응원하고, 문화감수성 및 자기이해의 증진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하는것입니다.

◇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지원을 해주는것은 굉장히 좋은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청소년들은 사춘기라는것도 찾아오고 감성도 예민해지며 친구들과 함께하는것을 좋아합니다. 그래서 이러한것들을 하다보면 분명히 청소년들에게 좋은 영향을 끼칠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런 지원도 좋지만 청소년간의 집단따돌림이나 청소년들의 스트레스에 대해서도 신경을 써줬으면 하는 작은 바람이 있습니다.

사업의 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1월에서 12월으로, 달마다 진행이 됩니다.

 

청소년 문화예술 지원사업의 지원대상은 누구인가요?

청소년수련시설 소속 문화예술교육에 관심이 많은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가능합니다.

지원내용은요?

 ● 사업운영비, 지역별 예술강사, 활동 프로그램, 강사비 등 지원

 ※ 전문 교육운영단체 매칭 운영

사업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문화예술교육 지원 및 공연화사업 운영 등입니다.

청소년 문화예술 지원가 추진되는 단계는 어떻게 되나요?

 ⓐ 전문 교육운영단체 선정(사업계획 및 교육역량을 고려하여 선정합니다.)

 ⓑ 지역 청소년수련시설 운영기관 선정(기관 내 자원 현황 고려하여 선정합니다.)

 ⓒ 운영기관-교육운영단체 매칭 (운영기관 신청 프로그램과 교육운영단체 활동지역을 고려하여 매칭합니다.)

 ⓓ 운영기관별 청소년 모집 및 교육 실행 (운영기관과 교육운영단체가 협력하여청소년을 모집 후 교육 지원합니다.)


수련활동 지원이라는거에 대해서 들어봤니?

2017. 5. 27. 15:52 etc/생할정보

수련활동지원에는 어떤것들이 있나요?

 ● 학교단체 시범청소년수련활동 : 청소년기에 필요한 역량 향상과 건강한 성장을 위해서 국가에서 인증한 청소년수련활동인증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 청소년 독립군캠프 : 대한민국의 미래를 열어갈 청소년들이 역사를 체험하는 활동을 통해서 올바른 역사의식을 함양하고, 독립군의 정신을 이어받아서 건강한 민주시민으로서의 성장을 지원하고자 독립기념관과 협업하여 캠프를 운영합니다.

 ● 자유학기제 수업 : 국립청소년수련원에서는 우주과학, 농업과학, 생명과학, 해양환경 등 특화된 프로그램으로 당일체험을 운영하며 동아리 체험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 취약계층청소년 지원사업 : 신체적, 지리적, 환경적 요인으로 인해서 어려움을 겪고있는 청소년들에 대해서 대상별로 결핍요인을 극복할수있는 활동을 제공, 균형성장을 지원합니다.

이외에도 청소년에게 도움이 될만한것들이 또 있나요?

청소년 행복캠페인 고마워 Yo(요)라는것이 있습니다. 고마워 Yo(요)는 청소년 스스로가 감사의 나눔을 생활화하도록 유도하는 청소년 행복 증진을 위한 자기주도 실천형 인성교육 프로그램입니다. 청소년 행복캠페인 고마워 Yo(요)에서의 Y는 YOUTH의 뜻인 청소년과 YES의 의미를 가진 긍정을 내포하고있으며 슬로건은 감사 나누기와 행복 더하기 입니다.

고마워 Yo(요)의 개요는 어떻게 되나요?

캠페인명은 캠페인명 : 청소년 행복캠페인 '고마워Yo(요)이며 슬로건은 감사 나누기(÷), 행복 더하기(+)입니다. 실천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감사 나눔 실천을 하는것이고 참여도구는 고마워Yo(요) 어플과 감사노트, 감사카드 등이 있습니다.

협력으로 도움을 주는 곳도 많이있나요?

주요사업도 알수있을까요?

 ● 청소년지도자 역량개발 지원 및 지역 유관기관 연계협력

 ● 지역 청소년활동 홍보 지원 및 정보 제공

 ●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및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운영 지원

 ● 청소년자원봉사활동 활성화 및 수련활동신고제, 안전관리 지원

 ● 지역 청소년활동 실태 및 요구 조사

 ●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 사업

어떤지역에 있는지 궁금해요



장애인 직업능력평가에 대해 알아볼까요?

2017. 5. 26. 11:07 etc/생할정보

장애인들의 취업을 위해 그들에게 다층적인 직업능력평가를 하는 시스템이 있는데 알아보기로 할까요?


장애인 직업능력평가란?


취업을 희망하는 장애인에게 신체, 심리, 사회, 직업적 측면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합리적으로 직업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입니다.


평가내용은?


- 면접조사평가 : 면담을 통한 성장과정, 장애, 취업희망직종 평가

- 신체능력 : 관찰, 측정을 통한 기본 체격조건, 근력, 보행, 작업 자세 평가

- 사회심리 가능 : 심리검사, 검찰, 면담을 통한 인지학습, 적성, 흥미, 성격, 사회발달수준 평가

- 의료 : 의료기관을 통한 분야별 전문의 진단

* 평가를 실시할 때 평가대상자의 특성, 평가 목적 등을 고려하여 국내외 표준화된 검사 도구 및 방법으로 평가를 실시하며, 각 영역별 평가 결과, 직업적 장점, 직업적 제한점, 현재 직업 수준, 적합한 재활 프로그램, 적합 보조공학기기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공단개발 직업능력평가도구


무상보급

* 자기개념 검사 : 장애인이 자신에 대한 느낌과 판단, 그리고 장애에 대한 영향 정도의 극복의지를 파악하기 위한 자기 보고식 검사. 초등 3학년 수준 이상의 언어 이해력 필요

* 직업기능 탐색검사 : 구직 장애인에 대한 고용서비스 초기 단계에서 적합한 서비스 영역(일반고용, 보호고용, 복지서비스 대상)을 탐색하기 위한 검사. 전 장애유형 대상

* 장애인 구직욕구 진단 검사 : 구직욕구 및 장애수용태도를 객관적으로 평가하여 직업상담에 활용, 초등학교 이상의 언어 이해력, 한국고용정보원 구직욕구 진단검사를 장애인에게 적합하게 보완한 검사임

* 직업기능 스크리닝 검사 : 장애인의 근로 능력을 파악하고 적합서비스를 탐색, 제공하기 위해 실시하는 검사

* 장애 청소년 진로성숙도 검사 : 장애하갱의 자기주도적 진로 탐색에 필요한 능력, 태도 그리고 행동을 평가하는 검사

* KEAD 청소년 직업적성검사(청각장애 학생용) : 청각장애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직업적성 검사

(2015년부터 장애인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는 무상 보급대상에서 제외됨)

* 지적장애인용 그림직업 흥미검사 : 언어적 검사에 제한이 있는 지적장애인의 직업 흥미를 측정

* KEAD 손 기능 작업 표본검사 : 눈과 손의 협응 능력, 손가락 민첩성, 손끝 집기 능력 등 손 기능 수준을 알 수 있고, 직업유형에 따른 수준을 평가

* KAED : 다차원 양손협응 작업 표본검사 : 양손과 양팔을 동시에 사용하는 대근육 작업을 측정하여, 비장애인, 전체 장애인, 장애유형별 양손협응, 손 기능 수준을 평가


평가도구 보급 안내


보급대상 : 고용개발원에서 실시하는 개별 평가도구에 대한 보급교육 이수자(기관)

신청방법

* 무상보급 : 공문, 수료증 사본, 무상보급신청서(정부3.0정보공개>서식자료실)

* 유상보급 : 공단 지정제작, 판매 위탁업체에서 구입


신청방법은?


공단 관할 지사를 방문해 신청합니다.

진행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제도가 뭘까요?

2017. 5. 25. 17:41 etc/생할정보

장애인을 고용하는 사업장이 늘고 있는데요. 기업과 장애인 구직자 모두에게 이익인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에 대해 알아볼까요?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제도는?

장애인을 직접 고용하기 어려운 대기업에 새로운 장애인 고용 모델을 제시하여 기업은 장애인 의무 고용을 이행하고 장애인에게는 보다 좋은 일자리를 제공하고자 2008년에 도입된 제도입니다. 장애인 고용 촉진 및 직업재활법 제28조에 의한 고용의무 사업주가 장애인 고용을 목적으로 일정 요건을 갖춘 자회사를 설립할 경우 자회사에서 고용한 장애인을 모회사에서 고용한 것으로 고용한 것으로 간주하여 고융률에 산입하는 고용부담금을 감면해주는 제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설립요건은?

- 장애인 근로자 수가 10인 이상일 것

- 상시 근로자의 100분의 30 이상을 장애인으로 고용하되, 중증 장애인 업체 규모에 따라 차등 고용할 것

* 상시 근로자 수 100명 미만 : 상시의 15%, 100명 이상~300명 미만 - 상시의 10% + 5명 / 300명 이상 - 상시의 5% + 20명

- 장애인, 노인, 임산부 등의 편의 증진보장에 관한 법률에 따른 편의시설을 갖출 것

- 장애인 근로자에게 최저임금법 제5조에 따른 최저임금액 이상의 임금을 지급할 것

- 장애인 고용의무가 있는 사업주가 장애인 표준사업장을 발행주식 총수 또는 출자 총액 기준 100분의 50을 초과하여 실질적으로 지배하고 있는 경우 및 2개 이상의 고용의무사업주가 공동출자할 경우


자회사형 표준사업장 설립 시 주요 지원사항은?

**

- 자회사형 표준사업장이 장애인 고용 시 모회사의 장애인 의무 고용인원으로 산입(중증은 더블카운트, 경증 남성 1명을 0.5명으로 간주)

- 2012년부터 자회사 설립 투자 시 무상 지원금 10억원 내에서 지원(작업시설, 부대시설, 편의시설, 장애인 출퇴근용 승합차 구입 등 실제 투자한 금액의 75% 지원)

- 16년까지 설립된 자회사형 표준사업장은 설립일로부터 3년간 법인세 100% 감면, 이후 2년간 50% 감면

- 모회사가 자회사에 지원하는 인적, 물적 사항을 내부거래 예외로 인정

- 자회사의 의무 고용 초과 인원에 대해 월 15~50만원의 고용장려금 지원

- 시설 융자, 편의시설, 장비 무상지원, 보조공학기기, 고용관리비용 등 지원

- 자회사 설립 준비부터 설립까지 공단에서 전담 요원을 배치하여 설립 지원

- 적합 장애인 인력 풀 및 맞춤훈련 제공 모집대행 등 인력 충원 지원


선정기준은?

투자의 타당성 검토 : 현장조사, 컨설팅 기관 평가, 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선정합니다.


신청방법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전국지사로 직접 방문해 신청합니다.


기초연금 수급자격은 어떻게 될까?

2017. 5. 24. 12:36 etc/생할정보

기초연금은 국가와 자녀를 위해 열심히 살아오신 어르신들의 어려움을 덜어드리기 위한 제도인데 평생 자식을 위해 헌신하신 어르신과 우리 부모님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오늘은 기초연금 수급자격을 알아보고 어떻게 신청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초연금 수급자격은 어떻게 되나요?


만 65세 이상이고 대한민국 국적을 가지고 있으며 국내에 거주하는 어르신 중 가구의 소득인정액이 선정기준액 이하인 분들께 지원하고 있습니다.

※소득인정액

소득 평가액과 재산의 소득 환산액을 합산한 금액으로 아래의 방법으로 산정됩니다.

다만, 다음에 해당하시는 분의 소득인정액이 기초연금 선정기준액 이하인 경우에는 기초연금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얼마나 받을 수 있나요?


① 다음에 해당하는 사람의 기초연금액은 기준연금액으로 산정됩니다.

② 위의 경우에 해당되지 않은 사람의 기초연금액은 소득재분배 급여에 따른 산식에 의해서 산정됩니다.

③ 공무원연금, 사립학교교직원연금, 군인연금, 별정우체국연금 수급권자로서 기존에 기초노령연금을 받던 사람들이 기초연금을 받게 되는 직역연금특례자인 사람은 부가연금액 (기준연금액의 50%)으로 기초연금액이 산정됩니다.

다만, 소득 수준이 상대적으로 높거나 부부 모두 기초연금을 받을 경우 감액될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은 무엇인가요?


주소지 관할 읍.면사무소 및 동 주민센터 또는 가까운 국민연금공당 지사 및 상담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고, 만 65세 미만이신 분은 만 65세 생일이 속하는 달의 1개월 전부터 신청이 가능합니다.


구비서류는 무엇인가요?


신청서 / 소득.재산신고서, 신분증, 통장사본, 금융정보 등제제공 동의서를 내면 되는데, 특별한 상황에는 사실혼관계확인서나 사용대차확인서, 임대차계약서 등을 제출할 수도 있습니다.


지급방법과 지급일은 언제인가요?


기초연금을 받는 사람의 본인 명의의 계좌로 입금하는 것이 원칙이고, 부부 모두 기초연금을 받을 경우 부부 모두가 동의하는 배우자의 계좌로 입금이 가능합니다. 기초연금은 매월 25일에 지급하고 25일이 토요일이거나 공휴일인 경우에는 그 전일에 지급합니다.


기초생활수급자 혜택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2017. 5. 23. 19:19 etc/생할정보

가구의 소득인정액이 생게급여 선정기준 이하일 경우, 일정 소득인정액 기준과 부양의무자 기준을 충족하는 경우 2017년 기초생활수급자로서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요. 그렇다면 기초생활수급자 혜택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알아보도록 합시다.



일반건강검진비 지원은 무엇인가요?


의료급여수급권자중에서 만 19-39세의 세대주, 만 41-61세 세대주 및 세대원을 지원하고 고혈압, 당뇨 등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건강검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의료급여수급권자

생계를 유지할 능력이 거의 없거나 소득이 최저생계비 이하일 경우, 국가가 보험료의 부담을 주지 않고, 무료로 의료 서비스를 보장합니다.

아래는 신청방법과 지원절차에 대해 설명되어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기존주택 전세임대는 무엇인가요?


① 지원대상

② 선정기준

사업대상지역에 거주하는 주택을 보유하지 않은 사람을 대상으로 시/군/구 등 지자체 장이 입주자를 선정하여 사업시행자에게 통보합니다. 단, 대학생 전세임대주택 입주자는 LH공사에서 선정합니다.

③ 지원내용

기초생활수급자가 거주를 원하는 기존주택을 선정하고 공공사업자가 기존주택 소유자와 전세꼐약으르 체결 해 저렴하게 재임대를 하는 방식입니다.

아래는 신청방법과 지원절차에 대해 설명되어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수선유지급여는 무엇인가요?


주거급여 수급자 중 임차급여를 지원받지 않는 자가가구 주택 소유자를 대상으로 하는데, 한국토지주택공사 주거급여 조사원들의 방문에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주택의 노후도에 따라 경보수, 중보수, 대보수로 나눠 맞춤형 지원을 실시하는 것입니다.

① 선정기준 (주택의 노후도 평가)

② 지원내용

③ 신청방법


양곡할인은 무엇인가요?

정부양곡 구입을 희망하는 생계.의료.주거.교육급여 수급자에게 지원합니다.

① 선정기준

② 지원내용

정부양곡 구입 시 50%를 할인해주고, 양곡대금 납부방법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아래는 신청방법과 지원절차에 대해 설명되어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장애인의료비지원은 무엇인가요?


① 지원대상

② 지원내용

대상자가 의료기관을 이용할 대 발생하는 본인부담금의 일부 또는 전액을 지원합니다.

아래는 신청방법과 지원절차에 대해 설명되어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아슬아슬한 신용등급은 어떻게 매겨질까?

2017. 5. 22. 11:05 etc/생할정보

신용카드 현금 서비스를 자주 사용하게 되면 그만큼 연체가 생기게 되어 개인 신용도가 좋지 않게 될 수 있습니다. 개인의 신용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횟수를 그만큼 줄이는게 제일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최근 3개월간의 신용카드 연체 기록은 문제가 되는데 은행들은 이러한 연체기록을 기준으로 대출 여부를 결정합니다. 현금 서비스도 대출의 한 종류이기에 현금 서비스를 사용하지 않는게 제일 좋은 방법입니다. 


신용등급은 매겨지는 방법은?


개인신용등급은 개인신용 평가회사가 개인의 여러 가지 신용정보를 수집하여 1등급에서 10등급까지 분류합니다. 개인의 과거 부채상환기록, 현재의 부채수준, 연체정보, 제2금융권 과다 이용 여부 및 단기간 집중 대출 여부 등을 종합하여 개인의 신용등급을 평가합니다. 

등급 조정 과장에서는 사업위험, 경기변동, 재무기준일 이후 발생한 사건, 재무적 추정, 우발채무, 제출된 자료의 신뢰성 등에 대한 추가적인 검토가 이루어지며, 제반 평가 정보를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모형 등급을 상향 또는 하향 조정합니다. 


신용등급 평가 요소별 비중 및 반영 기간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