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iN 건강생활 건강증진센터 이용안내 서비스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2017. 5. 4. 22:06 etc/생할정보

안녕하세요. 오늘은 건강iN 건강생활 건강증진센터 이용안내 서비스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건강iN 포털을 통해 건강검진 결과 건강 위험군을 대상으로 영역별 전문 인력에 의한 개인 맞춤형 의학 상담, 운동처방 및 지도, 영양상담 등을 통한 지속적인 관리로 건강 상태 개선을 통해 국민의 삶의 질 향상 및 의료비 절감을 통한 건강보험 재정을 건전화한다는 취지인데요. 실제 내용은 어떤지 함께 살펴볼까요?

지원 내용이 어떻게 되나요?

전문화되고 과학적인 운동 관리를 통해 첨단 스포츠 의학 장비를 이용하여 의사, 운동처방사, 영양사로 구성된 전문가들이 개인의 체력수준을 파악하고 개개인별 수준에 맞는 맞춤 운동과 영양을 지도, 관리하여 개개인별 맞춤형 건강증진 및 올바른 방향으로의 생활습관을 개선합니다.

건강관리 시스템을 적용한 원스톱 서비스로 의학 진단 체력/영양평가 운동/영양지도 재측정 평가를 수료한 후 사후관리에 들어가게 됩니다.

프로그램 참여자에 대하여 기초의학 검사를 통해 개개인별 특성을 고려한 올바른 건강정보를 제공하고 방향을 제시하는 건강나이 건강위험요인 상담을 통한 설문 운동 예비 상담을 진행합니다.

신체활동과 체력수준을 평가하여 개인별 맞춤형 운동처방과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건강한 삶을 영위하기 위해서 필요한 건강 관련 체력(심폐지구력, 근지구력 등)을 측정하여 처방하는 건강iN 건강생활 건강증진센터 이용안내 서비스입니다.

식습관 조사, 식생활 평가 및 염분 섭취를 조사하고 운동, 영양지도, 정기적인 상담을 통해 개인별 실천 가능한 목표를 수립하여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운동 지도, 의료인에 의한 의학 상담, 생활체육지도사 1급 운동처방사, 전문 영양사의 영양상담, 영양지도가 이루어집니다.

여기까지 건강iN 건강생활 건강증진센터 이용안내 서비스에 대해 포스팅했는데요. 필요하신 분들께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에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다음에 더욱 알차고 유용한 정보 포스팅으로 돌아오도록 할게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한국마사회 동물병원 진료 서비스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2017. 5. 4. 16:29 etc/생할정보

안녕하세요. 오늘은 한국마사회 동물병원 진료 서비스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동물병원의 진료지원 안내 서비스를 제공하여 동물의 적절한 진료 및 치료 가능성을 제고한다는 취지인데요. 세부 내용은 어떤지 함께 살펴볼까요?

지원 내용이 어떻게 되나요?

2007년 3월 개장한 장수 경주마 목장 내에 위치하고 있는 동물병원은 장수목장 관리 중인 씨수말과 승용마의 건강관리, 개인소유 또는 조련 관리 위탁 중인 육성마와 목장이나 생산자 협회에서 관리하고 있는 번식마에 대한 이차 진료지원을 통해 경주 마필자원을 보호하고 내륙지역의 마필 생산과 육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인력 구성과 업무는 어떻게 되나요?

한국마사회 동물병원 진료 서비스의 인력 구성과 업무를 말씀드리겠습니다. 현재 동물병원에는 수의사, 장제사, 임상병리사, 동물 간호사 등이 근무하고 있으며, 마필 진료업무, 질병관리 및 방역업무, 장제 업무, 원무업무, 보건교육 업무 등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주요 진료 분야로는 번식기 질환 진단과 치료, 신생 자마 면역검사와 생존율 향상을 위한 예방의료, 육성마 운동기 질환 정밀진단과 치료, 다양한 종류의 일반외과 및 정형외과 수술과 재활치료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또한 향후 국내 승마보급 확대와 승용마 수요 증가에 대비하여 인공수정을 통한 승용마 생산긱술 연구개발과 기술보급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입니다.

시설 및 장비는 어떻게 되나요?

주요 시설로는 병원 건물 내에 진료실, 진료 준비실, 현상실과 판독실을 포함한 방사선검사실, 수술실, 수술 준비실, 전 마취실, 회복실, 사무실, 임상 병리 실험실, 자료실이 갖춰져 있고, 독립된 건물로 6마방의 입원 마사와 장제소가 있습니다. 주요 보유 장비로는 최신의 대 동물용 대형 엑스레이기, 초음파 진단기, 전자내시경, 혈액분석기 및 혈액 화학분석기 등의 진단장비, 각종 수술 장비와 마취 장비를 갖추고 운영 중에 있습니다.

여기까지 한국마사회 동물병원 진료 서비스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필요하신 분들께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에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다음에 더욱 알차고 유용한 정보 포스팅으로 돌아오도록 할게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