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lh국민임대아파트모집공고 함께 알아볼까요

2017. 5. 9. 21:48 etc/생할정보

임대아파트로 내 집 마련의 꿈, 다들 갖고 계시죠? 요즘은 월급쟁이 월급으로는 아파트를 마련하기가 여간 어려운 것이 아닙니다. 대부분 집이 몇 억씩 하기 때문에 월급으로 근근이 먹고 사는 입장에서는 꿈도 꿀 수가 없지요. 그래서 신혼부부 및 저소득층을 위한 주거안정 정책으로 전국의 각 지자체와 주택공사에서는 2017년lh국민임대아파트모집공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비교적 저렴한 임대료에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경쟁이 아주 치열한데요.

입주자 모집공고일 현재 무주택세대 구성원이고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 당 월평균소득의 70% 이하의 소득기준과 부동산 12,600만 원, 자동차 2,465만 원의 자산보유 기준을 충족하는 분들께 입주 자격이 주어진다고 합니다. 해당되는 분들이시라면 모집 공고를 미리 확인해두시고 신청하도록 합시다.

공고는 어디에서 볼 수 있나요?

먼저 lh청약센터를 검색하신 후에 아래의 공식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되는데요.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좌측 하단의 임대 주택 메뉴의 분양 정보 메뉴를 선택해줍니다.

2017년lh국민임대아파트모집공고 임대주택 메뉴 하단에서 임대주택의 종류를 볼 수 있습니다. 국민임대, 공공임대, 영구임대, 행복주택, 장기전세, 신축다세대매입임대의 총 여섯 가지가 있는데요. 각각 신청 자격이나 임대 조건이 다 다릅니다. 하단의 기간 검색과 지역 검색 그리고 상태를 선택한 후 검색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유형별, 지역별 공고가 나오는데요. 이 중에서 10번을 선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클릭해서 들어가시면 분양공고문이라고 하여 이 공고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적혀 있으며, HWP, PDF 파일을 다운로드받아 보다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2017년lh국민임대아파트모집공고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필요하신 분들께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에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다음에 또 알차고 유익한 정보 포스팅으로 돌아오도록 할게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2017년 최저임금 월급은 어떻게 계산하는걸까? 최저임근계산법

2017. 5. 9. 18:13 etc/생할정보

임금 결정 과정에 국가가 개입하여 임금의 최저기준을 정하고 사용자에게 최저 수준 이상의 임금을 지급하도록 법으로 규정하는 것을 최저임금제도라고 하는데요. 법으로 규정하면서 저임금 근로자를 보호하고, 1988년 1월 31일부터 시행된 제도입니다. 뉴스를 시청하다 보면 최저임금을 안 챙겨줬다, 수당을 떼먹었다는 소식을 듣게 되면 참 가슴 아픕니다. 대상이 용돈 벌이하는 대학생이나 청소년, 사회적 약자에게 그런 일들이 많이 생기니까요. 사람들이 피땀 흘려서 번 돈을 떼먹는 사람들이 제일 나쁜 사람입니다. 뭘 모른다고 안 챙겨주지 말고, 그 사람들이 열심히 일한 대가를 주는 것이 맞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최저임금계산법은 어떻게 계산하는지와 최저임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017년 최저임금은 어떻게 되나요?

2017년 최저임금은 6,470원인데요. 2017년 월 환산액은 1,352,230원 (월 209시간 기준)이고, 2016년 대비 9만 원정도가 인상된 금액입니다. 사실 선진국의 최저임금과 비교해 봤을 때 많이 부족한 실정입니다.



최저임금은 어떻게 적용되나요?

정규직, 비정규직은 물론 외국인근로자 한명 이상의 모든 사업장에 적용되는 제도인데, 3개월 이내의 수습기간 근로자에 대해서는 최저임금의 10%를 감액하여 지급하고, 근로계약기간이 1년 미만의 수습사원에게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정규직 최저임금 월급은 얼마나 되나요?

4대보험이 적용되는 정규직은 주 5일, 하루 8시간 근무를 기준으로 유급휴일인 일요일이 의무적으로 하루로 계산되고, 한 주 근무시간을 따져봤을 때 48시간이 적용됩니다.

예를 들어 2016년 최저임금 월급은 1,260,270원입니다.


OECD 회원국 최저임금은 얼마나 되나요?

OECD 25개 회원국과 2016년 최저임금을 비교해봤을 때, 우리나라는 중위권에 머물러 있습니다. 1위인 호주랑 비교했을 때 절반도 미치지 못하는 수준인데요. 최저임금의 기준이 매우 높은 나라들 대부분이 상여금, 숙박비 등이 최저임금에 포함되어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