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보증기금 사업자대출 어떻게 할 수 있나?

2017. 5. 18. 16:12 etc/생할정보

안녕하세요~ 요즘에는 많은 분들이 다양한 일을 하고 계시는데요. 현재 사업을 위해서 혹은 영업을 목적으로 자금을 마련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각 기관마다 요구하는 조건도 다르고, 등급이나 다른 정보에 따라서 이용할 수 있는 금액도 다르게 책정이 되죠. 오늘은 그 중에서 신용보증기금을 통한 사업자대출에 대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신용보증기금 사업자대출은 어떤 것인가요?

신용보증기금 사업자대출의 개요를 살펴보면 창업 시기에 따라 다른 내용의 지원이 들어가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예비창업보증은 창업 전 6개월에 10억 원까지 가능하고, 신생기업보증은 창업 후 1년 내 10억 원까지, 창업초기보증은 창업 후 1~3년에 20억 원까지, 창업성장보증은 창업 후 3~7년에 30억 원까지 지원이 이루어집니다.

신용보증기금 사업자대출의 대상 기업은 어떻게 되나요?

창업일로부터 보증신청 접수일까지의 기간이 7년 이내인 창업기업 중에서 크게 세 가지 유형에 속하는 기업입니다. 첫 번째는 전문자격을 보유한 교수, 박사, 연구원 등의 '전문자격 창업', 두 번째는 지식재산권을 보유하고 창업경진대회에서 수상 등을 한 '아이디어 창업', 세 번째는 차세대 성장 산업이나 창조형 서비스 산업 등의 '기술/지식 창업'으로 나누어 살펴볼 수 있습니다.

신용보증기금 사업자대출의 보증한도 및 우대사항은 어떻게 되나요?

먼저 예비창업보증은 보증한도 10억 원에 보증료 0.7% 고정, 보증비율 100%가 우대사항입니다. 다음으로 신생기업보증은 보증한도 10억 원에 보증료 0.4%p 차감, 보증비율 100%가 우대사항이구요. 또 창업초기보증은 보증한도 20억 원에 보증료 0.3%p 차감, 보증비율 95%가 우대사항입니다. 마지막으로 창업성장보증은 보증한도 30억 원에 보증료 0.2%p 차감, 보증비율 90%가 우대사항입니다. 이때 신청 기업이 청년창업기업에 해당하는 경우, 최저보증료율인 0.3% 고정보증료율이 적용됩니다.

여기까지 신용보증기금 사업자대출에 관한 포스팅이었구요.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이만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