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중계서비스 제공 지원내용은 어떤 것이 있을까?

2017. 8. 31. 19:12 etc/생할정보

청각 또는 언어장애인이 전화로 의사소통을 할 수 있도록 중계사(문자, 수화)를 통해 통신중계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신중계서비스 제공이라고 하는데요. 그렇다면 통신중계서비스 제공 지원내용과 지원대상, 신청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통신중계서비스는 무엇인가요?

한국정보화진흥원과 107 손말이음센터에서 운영하고, 청각 언어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컴퓨터, 영상전화기, 휴대폰 등을 사용하여 전화를 통해 자유롭게 의사소통 할 수 있도록 실시간 통역을 하는 서비스입니다.

통신중계서비스 제공 지원대상은 누구인가요?

청각장애인, 언어장애인과 전화 통화를 원하는 비장애인 또는 다른 유형의 장애인이 통신중계서비스 제공 지원대상입니다.

지원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중계사가 문자나 수화를 통해 서로의 의사를 전달하는 통신중계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서비스 진행순서는 어떻게 되나요?

① 청각장애인이 비장애인에게 전화요청

청각장애인이 다양한 기기, 서비스를 활용하여 중계사와 연결하고 통화 상대방 전화번호를 전달해 중계를 요청하고 수화 또는 문자로 통화내용을 전달합니다. 중계사는 비장애인 통화 상대방에게 음성전화를 연결하고 장애인의 통화내용을 비장애인 통화 상대방에게 전달합니다. 

그리고 비장애인은 응답 또는 전달할 내용을 중계사에게 음성전화를 통해 전달하고, 중계사는 비장애인의 통화 응답을 청각장애인에게 수화 또는 문자로 전달합니다.

② 비장애인이 청각장애인에게 전화요청

청각장애인이 다양한 기기, 서비스를 활용하여 중계사와 연결하고 통화 상대방 전화번호를 전달하여 중계를 요청하고 수화또는 문자로 통화내용을 전달합니다. 중계사는 비장애인 통화 상대방에게 음성전화를 연결하고 장애인의 통화내용을 비장애인 통화 상대방에게 전달합니다.

그리고 비장애인은 응답 또는 전달할 내용을 중계사에게 음성전화를 통해 전달하고, 중계사는 비장애인의 통화 응답을 청각언어장애인에게 수화 또는 문자로 전달합니다.

신청방법과 지원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손말이음센터에서 신청하고, 통신중계서비스 제공 지원절차는 아래의 순서로 지원합니다.



농업 유전자원 센터 견학 안내 신청방법은요?

2017. 8. 30. 16:07 etc/생할정보

농업 유전자원 센터 견학 안내가 무엇인가요?

농업유전자원 센터와 한국농업미생물자원센터를 견학하는것을 얘기합니다.

지원대상은 누구인가요?

 20인 이상 단체, 개인 또는 가족입니다.

신청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 견학 신청 : 국립 농업과학원 기획조정과에 견학 신청 

 ● 담당자 연락처 : 전화 063-238-2129, 팩스 063-238-3811 

 ● 견학 신청 가능 여부 통보 (전화 혹은 이메일 통보) 

 ● 신청 완료 

 ○ 기관(단체) 명의의 공문 발송 (우편 혹은 팩스) 

 ● 인터넷(농과원 홈페이지 국민소통 기관 견학 신청) 

 ● 학교, 지방자치단체 등 단체 견학 : 공문 또는 인터넷, 전화 

 ● 개인 : 인터넷 또는 전화 신청

무엇을 지원해주나요?

 ⓐ 분양 신청인의 신청 절차 

 ● 오프라인 신청 

 ○농업유전자원 분양 신청서, 목록(별지 제4호 서식) ), 분양 계약서(별지 제6호 서식)를 작성 및 인쇄하여 각각 서명 후 동시에 Fax 또는 우편으로 농업유전자원 센터에 발송하여야 한다. 

 ○농업유전자원 신청 목록은 농업유전자원 정보 센터 홈페이지에서 보유자원을 검색하거나 알고 있는 리스트를 이용하여 작성한다. 

 ○분양 신청서 작성 

신청서(공문) 명의 : 대학의 경우 단과대학장 이상, 국공립연구소의 경우에는 단위 기관장 (공문의 문서번호는 반드시 기록할 것) 

국립 농업과학원장 (참조:농업유전자원 센터 소장) 앞으로 공문으로 시행하거나, 우편 또는 팩스 신청 

(우편번호) 주소 : (560-500)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농생명로 370, 팩스 : 063-238-4859  

 ○ 국외 분양 농업유전자원을 국외에서 사용할 목적으로 분양받으려는 자는 농촌진흥청장 (참조:연구운영과장) 앞으로 공문 시행하거나, 우편 또는 팩스 신청 

 ○ 우편 주소 : (560-500)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농생명로 300 팩스 : 063-238-1771 

 ○ 문의 전화 : 063-238-0759 

 ⓑ 온라인 신청 

 ● 분양신청은 온라인 회원으로 가입하여야 하며 다음과 같다. 

 ○ 로그인, 해당 자원 검색, 분양신청 클릭, 신청 페이지로 이동, 주소 및 리스트 확인, 분양신청 

 ○ 분양 계약서 (별지 제6호 서식)는 본인 서명 후 온라인 분양신청 페이지에 첨부하거나 FAX (063-238-4859)로 발송 

 ○ 온라인으로 분양 신청하신 분은 My page에서 진행 상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교차로신문 핸드폰으로보기 간단하게 확인하기

2017. 8. 29. 11:00 etc/생할정보

안녕하세요. 오늘은 교차로신문 핸드폰으로보기를 알아보겠습니다. 구인구직과 부동산, 생활에 대한 정보를 알려주던 교차로 신문을 아시나요? 옛날에는 교차로 신문이 길거리를 지나다 보면 많이 보이기도 했는데, 요즘은 어찌된 영문인지 잘 보이지 않게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그냥 놔두면 훼손되고 버려지는 이유 때문에 사라진 것 같습니다. 혹시 교차로 신문이 필요한데 보이지 않아서 아쉬운 분들을 위해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교차로 신문을 신문에 실려 있는 그대로 볼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참고로 모바일 뿐만 아니라 인터넷으로도 교차로 신문을 볼 수 있다고 하니 참 세상 좋아진 듯합니다. 모바일을 이용한 교차로 신문을 보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검색창에 교차로라고 검색을 하면 교차로 사이트가 검색됩니다. 다양한 생활정보와 구인구직, 부동산 매물까지 볼 수 있는 교차로 신문은 옛날에 많이 즐겨보던 신문이기도 했습니다. 그런 신문을 무료로 배포해서 그런지 함부로 쓰이는 것이 안타깝기도 했습니다.

교차로신문 핸드폰으로보기를 위해 교차로 사이트에 들어가면 지역별로 신문을 신문을 볼 수 있습니다.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의 신문을 휴대폰으로 볼 수 있으니 참 편리한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서울권 신문을 보게 되면 강남교차로, 관악교차로, 강북교차로, 강서교차로, 강송교차로 등 구마다 나눠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서울권이면 서울권 하나의 교차로가 있을 줄 알았는데, 지역이 넓다 보니 세세하게 나눠지는 모습입니다.

강남교차로를 클릭하고 지난신문보기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오늘부터 그 전의 신문들까지 쭉 나열되어 있습니다. 진짜 신문을 보는 것처럼 그대로 교차로 신문이 나와 있어 신기하기도 합니다.

웹툰을 보는 것처럼 화면을 옆으로 넘기면 다음 장의 신문을 열람할 수 있습니다. 확대도 할 수 있고 축소도 할 수 있으니 글씨가 작아서 안 보일 걱정은 없을 것 같습니다. 왼쪽 아래에는 공유할 수 있는 메뉴도 있으니 필요한 부분을 공유해서 저장해놓을 수도 있습니다. 이상 교차로신문 핸드폰으로보기였습니다.


고엽제 특별지원이 뭔지 알고계신가요?

2017. 8. 28. 21:28 etc/생할정보

고엽제가 무엇인가요?

고엽제란 베트남 전쟁기간 중 은둥지와 무기 비밀수송로로 이용되어 온 정글제거와 시계를 청소하기 위해서 또 V.C 경작지 농작물들의 제거를 위해서 1960-1971년까지 베트남 국토의 15%에 해당되는 60만 에어커의 광범위한 지역에 2,000만 G/A의 고엽제를 살포했었습니다. 이 고엽제라는 약품 속에는 인류 역사상 가장 독성이 강한 물질인 DIOXIN이 들어가있는데 이것은 고엽제를 만드는 화학적 과정에서 불순물로 생성된것이지 의도적으로 첨가된 독극물은 아닙니다. DIOXIN이 얼마나 강한가하면 치사량이 0.15g인 청산가리(Kaliumcyanid)의 1 만배,비소(AS)의 3,000배에 이르는 독성을 갖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고엽제 특별지원이라는건 무엇인가요?

고엽제 후유증 환자의 저녀가 선천적 장애로 어려움을 겪지않도록 생계를 지원해서 재활 의욕을 북돋아주는것을 얘기합니다.

선정되는 기준은 무엇인가요?

장애의 정도와 생활수준조사결과에 따라서 선정됩니다.

지원대상은 어떻게 되나요?

 ● 생활등급이 6등급 이하인 고엽제 환자의 2세를 지원합니다.

 ● 생활등급이 6등급 이하인 고엽제 후유증 환자의 장애자녀를 지원합니다.

 ※ 단, 고엽제 2세 환자 수당을 지원받고 있는 분은 제외됩니다.

신청자들은 어떤것을 지원받을수있나요?

당해년도에 에산에 따라서 단가가 조정되며 10만원~40만원이 지원됩니다.

고엽제 특별지원의 신청방법은요?

보훈지(방)청에 신청하시면 됩니다.

지원을 하게 되면 절차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 사실조사 및 심사 : 대상자가 신청을 하고 보훈지(방)청에서 사실을 조사하고  심사합니다.

 ⓑ 서비스 결정 : 보훈처본부에서 서비스 대상자를 결정합니다.

 ⓒ 서비스 제공 : 보훈지(방)청에서 지원금을 제공합니다.



자동차 과태료 인터넷확인하는 방법

2017. 8. 25. 09:51 etc/생할정보

안녕하세요. 오늘은 자동차 과태료 인터넷확인을 알아보겠습니다. 운전을 하다 보면 실수로 혹은, 의도치 않은 상황으로 인해 자동차 과태료를 부과당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전에는 이렇게 법규를 어기면 과태료 부과서가 나올 때까지 마냥 집에서 기다려야 했지만, 요즘은 범칙금 시스템도 전부 전산화가 되어인터넷을 편하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일생생활을 하다 보면 자동차 과태료를 어떻게 납부해야 하는지, 어떻게 과태료 대상이 되었는지 궁금할 때가 있습니다. 이파인을 이용한 자동차 과태료 조회를 알아보겠습니다.

검색창에 이파인을 검색합니다. 이파인은 2012년 개설된 경찰 교통종합민원서비스로 인터넷에서도 편리하게 벌금을 알아볼 수 있다고 합니다. 자동차 과태료 인터넷확인을 위해 교통범칙금 인터넷 납부 교통조사예약 시스템을 클릭합니다.

이파인 사이트에 접속하게 되면 위처럼 보안 프로그램의 설치화면이 나옵니다. 이 프로그램들을 설치하지 않으면 접속 자체가 안 되니 꼭 설치하시길 바랍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비로소 이렇게 메인 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위 메뉴에도 다양한 메뉴들이 보이지만, 교통범칙금 검색을 알아보기 위해 우측 상단의 메뉴들을 보시면 됩니다.

이렇게 메뉴들이 간소화되어 나오게 되는데, 2,3번째 메뉴에 있는 미납 과태료와 미납 범칙금으로 들어가 차량에 부과되어 있는 벌금이 있는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미납 과태료와 미납 범칙금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중서가 필요하다고 하니 공인인증서 로그인해서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이번엔 초과속도에 따른 범칙금과 벌점 과태료를 알아보겠습니다. 20km/h 이내 모든차량은 범칙금 3만 원, 과태료 4만 원이고, 벌점은 없습니다. 60km/h 이상은 승용/4톤이하 화물차는 12만 원에 벌점 60점, 승합/4톤초과 화물차 및 건설기계는 13만 원에 벌점 60점입니다. 초과속도에 따라 범칙금과 벌점, 과태료가 차이가 나니 속도는 꼭 지켜줘야 할 것입니다. 이상 자동차 과태료 인터넷확인이었습니다.



임금체불근로자생계비대부 어떤것을 신청방법을 아시나요?

2017. 8. 24. 19:38 etc/생할정보

임금체불근로자생계비대부가 무엇인가요?

임금을 받지못해 생활이 어려운 재직근로자가 생활안정자금을 저리로 대출받을수있도록 지원해서 근로의욕을 고취하여 생활을 안정시키는것을 얘기합니다.

어떤것을 지원받을수 있나요?

 ● 보증 방법은 근로자 신용보증 지원제도를 이용합니다. (신용보증료 연 1% 별도부담합니다.)

 ● 대출 한도는 임금체불액 범위에서 10,000,000원 한도입니다.

 ● 대출 조건은 연이율 2.5%, 1년 거치 3년 매월 균등분할상환입니다.

신청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소재지 관할 근로복지공단 지역본부 및 지사를 방문하시거나 혹은 인터넷으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임금체불근로자생계비대부 지원대상은 누구인가요?

 ● 임금체불생계비 융자대상자는 휴업을 포함하여 가동중인 임금 체불 사업장의 재직근로자(건설 일용근로자는 신청일 이전 6개월 이내로 45일 이상의 고용보험 근로내용확인 신고서가 있는 경우)로 융자 신청일이 이전 1년동안 1개월분 (건설일용근로자의 경우에는 하반기 보통 인부 노임 단가의 7.5일분에 해당하는 금액)이상 임금이 체불되었고 연간소득액 (배우자의 소득이 있는경우 합산)이 3인 가구 기준 중위소득 이하인 경우에 해당됩니다.

 ● 건설 일용근로자의 경우에는 소득요건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지원절차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 서비스 신청 : 인터넷, 근로복지공단 지역본부 및 지사에 서비스를 신청합니다.

 ⓑ 사전심사 및 융자대상자 선정 : 근로복지공단본부에서 사전 심사를 하고 대출 대상자를 선정합니다.

 ⓒ 신용보증서 발급 : 공단소속기관에서 신용보증서를 발급합니다.

 ⓓ 기업은행에 결정통보 : 공단소속기관에서 기업은행에 결정내용을 통보합니다.

 ⓔ 융자대상최종선정 : 공단소속기관에서 융자대상을 최종적으로 선정합니다.

 ⓕ 기업은행 인터넷뱅킹 : 신청자가 기업은행에 인터넷뱅킹을 신청하고 가입합니다.

 ⓖ 신용보증번호확인 및 대출계좌 입력 : 신청자가 신용보증번호 및 대출계좌 입력합니다.

 ⓗ 신용보증료 선공제 후 대출계좌 입금 : 기업은행에서 신용보증료를 먼저 공제한 후에 대출계좌에 입금됩니다.


통합문화 이용권 누가 지원받을까요?

2017. 8. 23. 16:11 etc/생할정보

통합문화 이용권이 무엇인가요?

소외계층에게 문화, 여행, 스포츠 관람 등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함으로서 삶의 질을 제고하는것을 얘기합니다.

지원대상은 누구인가요?

 ● 기초생활수급자 

 ○ 기초생계급여 수급자(기준 중위소득28%) 

 ○ 기초의료급여 수급자(기준 중위소득40%) 

 ○ 기초주거급여 수급자(기준 중위소득43%) 

 ○ 기초교육급여 수급자(기준 중위소득50%) 

 ○ 생계급여 조건부 수급자 

 ○ 보장시설수급자 

 ● 법정 차상위계층  

 ○ 차상위자활 

 ○ 차상위본인부담 경감 

 ○ 차상위장애수당 

 ○차상위장애아동수당 

 ○ 차상위 장애인연금 

 ○ 차상위한부모가족 

 ○ 차상위우선돌봄 

 ○ 교육급여 보장대상 개인(학생) 이외의 소득산정가구 나머지 가구원

지원대상으로 선정되는 기준은 무엇인가요?

 ● 기초생활수급자, 법정 차상위계층 

 ○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의한 기초생활수급자('15년 7월 1일-기초생활보장제도 맞춤형 급여체계 개편 내용 포함) 

 ○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의한 차상위 자활근로자  

 ○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의한 본인 부담 경감대상자  

 ○ [장애인 복지법]에 의한 장애인 연금, 장애수당, 장애 아동 수급자  

 ○ [한 부모가족지원법]에 의한 저소득 한 부모가족  

 ○ [국민기초생활보장법] 소득기준에 의한 우선 돌봄 차상위 가구

신청하는 방법은요?

 ● 주민센터 방문발급(신규발급,재충전,재발급) 

 ● 홈페이지 발급(보유카드 재충전, 일반우편-신규발급/재발급, 농협영업점 수령-신규발급) 

 ● 복지시설 거주자 및 핸드폰, 공인인증서 등 본인 인증수단이 없는경우 -주민센터만 발급이 가능합니다.

구비해야할 서류들이 있나요?

 ● 온라인:본인 명의 휴대폰과 공인인증서 필요 

 ● 주민센터 신청 시 

개인(만19세 이상), 본인 신청:카드 신청인 신분증과 발급 신청서 

 ○ 개인(만19세 이상), 대리 신청:카드 신청인 신분증과 발급 신청서, 위임장, 대리인의 신분증 

 ○ 만14세 이상~만 18세 이하: 본인 또는 법정 대리인 신청이 가능합니다(개인 또는 법정대리인 선택 신청 가능) 

 ○ 복지시설:카드 신청인 신분증과 발급 신청서, 위임장, 시설 대표자 신분증, 사회복지시설 거주자 확인서(자체 양식), 복지시설 이용 지침 성실 이행 서약서 

 ○ 14세 미만 발급(본인):발급 신청서, 법정대리인의 위임장과 신분증, 관계를 확인할 수 있는 서류 

 ○ 14세 미만 발급(성년인 가족):발급 신청서, 법정대리인의 위임장과 신분증, 관계를 확인할 수 있는 서류 

ㅍ14세 미만 발급(법정 대리인):발급 신청서, 법정대리인의 신분증, 카드 신청자 신분증 또는 주민등록초본, 가족관계증명서, 건강보험증, 법정대리인 확인서류 

 ○ 14세 미만 발급(기타 위임시):발급 신청서, 법정대리인의 신분증, 대상자 신분증 또는 주민등록등초본, 가족관계증명서, 건강보험증 

법정대리인의 위임장, 법정대리인의 확인서류, 위임받은 자의 신분증 

 ○ 14세 미만 발급(초 중 고교 교사, 청소년보호사, 청소년 기관지 도사):발급 신청서, 대상 학생의 신분증 또는 주민등록등초본, 가족관계증명서, 건강보험증, 법정대리인의 위임장, 법정대리인의 확인서류, 위임받은 자의 신분증  

 ○ 14세 미만 소년소녀 가장 및 형제자매(본인):발급 신청서, 본인의 신분증(청소년증, 여권, 국가기관이 발행한 실명확인 가능한 증서, 국가기술자격증, 장애인 수첩 등), 주민번호가 기재된 학생증(단, 학생증에 주민번호가 전체가 기재되어 있지 않은 경우에는 학생증+주민등록초본, 가족관계증명서, 건강보험증), 소년소녀 가장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 14세 미만 소년소녀 가장 및 형제자매(위임시):발급 신청서, 소년소녀 가장임이 확인되는 주민등록등본(세대주가 본인인 것) 또는 기타 소년소녀 가장 증빙서류, 위임장, 위임받은 자의 신분증  

 ○ 해지 시(본인):해지 신청서, 신청인 신분증, 문화누리 카드 반납  

 ○ 해지 시(대리 신청):해지 신청서, 신청인 신분증, 위임장, 대리인 신분증, 문화누리 카드 반납 

※ 관계를 확인할 수 있는 서류-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 건강보험증 등 가족관계가 표시된 경우에 한함.

무엇을 지원해주나요?

○ 지원금액 : 개인당 1매 5만 원(연 1회), 세대 내 매수 제한 없음.(6세 이상 발급-2010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교통범칙금 검색을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방법

2017. 8. 22. 10:46 etc/유용한 정보

안녕하세요. 오늘은 교통범칙금 검색을 알아보겠습니다. 차량 운행을 하다보면 종종 아차하는 사이엥 교통법규를 어기게 됩니다. 교통 법규는 속도위반부터 정지선 위반 등 여러 부분이 있고, 법규를 어길 시에는 보통 벌금이 부과됩니다.

예전에는 이렇게 법규를 어기면 과태료 부과서가 나올 때까지 마냥 집에서 기다려야 했지만, 요즘은 범칙금 시스템도 전부 전산화가 되어인터넷을 편하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벌금을 편리하게 알아볼 수 있다니 마냥 좋아해야 할 일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어쨌든 어차피 내야 할 벌금이다보니 그냥 빨리 해결하는 것이 괜찮을 것 같습니다.

검색창에 이파인을 검색합니다. 이파인은 2012년 개설된 경찰 교통종합민원서비스로 인터넷에서도 편리하게 벌금을 알아볼 수 있다고 합니다. 교통범칙금 인터넷 납부 교통조사예약 시스템을 클릭합니다.

이파인 사이트에 접속하게 되면 위처럼 보안 프로그램의 설치화면이 나옵니다. 이 프로그램들을 설치하지 않으면 접속 자체가 안 되니 꼭 설치하시길 바랍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비로소 이렇게 메인 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위 메뉴에도 다양한 메뉴들이 보이지만, 교통범칙금 검색을 알아보기 위해 우측 상단의 메뉴들을 보시면 됩니다.

이렇게 메뉴들이 간소화되어 나오게 되는데, 2,3번째 메뉴에 있는 미납 과태료와 미납 범칙금으로 들어가 차량에 부과되어 있는 벌금이 있는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미납 과태료와 미납 범칙금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중서가 필요하다고 하니 공인인증서 로그인해서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이번엔 범칙행위에 대한 차량종류별 범칙금액을 알아보겠습니다. 속도위반 시 60km/h를 초과했을 시 차량종류별 범칙금액은 승합자동차등 13만 원, 승용자동차등 12만 원, 이륜자동차등 8만 원입니다. 또한 40km/h를 초과했거나 60km/h 이하라면 승합자동차등은 10만 원, 승용자동차등은 9만 원, 이륜자동차 등은 6만 원입니다. 이상 교통범칙금 검색이었습니다.


스마트 안전귀가 지원내용은 어떤 것이 있을까?

2017. 8. 17. 16:38 etc/생할정보

긴급상황 시 스마트폰 및 전용 단말기를 이용하여 경찰에 구조요청 등 사용방법을 안내하는 서비스를 스마트 안전귀가라고 하는데요. 그렇다면 스마트 안전귀가 지원내용과 지원대상, 이용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 안전귀가 지원대상은 누구인가요?

누구나 스마트 안전귀가 지원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지원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스마트폰 사용자가 귀가시 보호자에게 주기적으로 위츠정보를 문자메세지로 전송합니다.

① 긴급상황 시 긴급신고 버튼을 누르면 경찰서로 긴급 연락이 됩니다.

② 안전귀가

밤길 귀가 시 위치정보를 보호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③ 안전 구역

안전 및 주의 구역을 기반으로 위치정보를 보호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④ 안전정보

내 주위의 안전시설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스마트폰 사용자의 위치정보를 주기적으로 보호자에게 제공하여 시민들이 안심하고 귀가할 수 있습니다.

안전하고 편안한 나만의 도우미가 되고, 스마트 안전귀가 서비스는 모바일 전용 서비스로 웹에서는 생활안전시설 서비스 정보만 제공합니다.

문자메세지 이외에도 위치 전송 방식이 있나요?

카카오톡, 트위터, 페이스북 중에서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용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모바일 서비스로 앱스토어 또는 구글 플레이, KT olleh 마켓, Tsotre, U+앱마켓에서 스마트 안전귀가를 검색하면 되고, 전화로도 신청 가능합니다.

온라인신청도 가능하고, 문의처는 행정자치부 전자정부지원과입니다.

지금까지 스마트 안전귀가 지원내용과 지원대상, 이용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사실 부모님 입장에서는 일이 늦게 끝나고 귀가하는 자식에게 무슨 일은 일어나지 않는지, 위험한 상황에 노출되지는 않는지 걱정이 많은데요. 이런 서비스로 인해 조금은 안심하고 실시간으로 지금 위치는 어딘지 알 수 있다니 신기하기도 하네요. 흉악범죄가 나날이 늘어가고 있는데 조심해서 좋지 않을 것은 없다고 스마트 안전귀가 앱을 깔아보시는 것은 어떠신가요?


야간 도서관 이용 언제 사용할수있을까요?

2017. 8. 16. 17:08 etc/생할정보

야간 도서관 이용이 무엇인가요?

직장 등 주간에 도서관 이용이 어려운 이용자들을 위하여 야간에 자료를 이용할 수 있도록 자료 열람 시간을 연장하고 있는것을 얘기합니다.

지원대상은 누구인가요?

정보이용, 조사, 연구 등을 목적으로 국립중앙도서관 소장 자료를 야간에 이용하고자 하는 16세 이상 인자가 지원대상입니다.

무엇을 지원해주는건가요?

 ● 야간 도서관 

 ○ 이용일 : 월요일 ~ 일요일(휴관일 제외) 

 ○ 이용 시간 : 당일 18:00~22:00 

 ○ 이용 장소 : 정보봉사실(1층) 

 ○ 신청 책 수 : 1인 5책 이하  

 ○ 이용 가능 시설 : 국립중앙도서관 소장 자료 검색, 국립중앙도서관 WEBB, KOLIS-NET(국가 자료 공동 목록 검색), 국회도서관 원문 DB, 노트북 이용시설, 복사기 

 ● 야간 도서관 자료 신청 안내  

 ○ 신청 책 수 : 1인 5책 이하 

 ○ 신청 시간 : 당일 09:00~17:00 

 ○ 신청방법 : 국립중앙도서관 홈페이지(www.nl.go.kr)

신청하는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 야간 도서관 자료 신청 안내  

 ⓐ 도서관 내부  

 ○ 해당 자료 : 각 자료실 자료  

 ○신청방법 : 자료실 내 자료 이용기에서 관내 대출 처리합니다.  

 ○ 신청 시간 : 09:00~18:00  

 ○ 야간 도서관 이용 : 별도 신청 없이 1층에서 연장 이용합니다.

 ⓑ 도서관 내부  

 ○ 해당 자료 : 서고 자료  

 ○ 신청방법 : 검색 PC에서 자료 당일 신청합니다.

 ○ 신청 시간 : 09:00~17:00  

 ○ 야간 도서관 이용 : 별도 신청 없이 1층에서 연장 이용합니다. 

 ⓒ 도서관 외부  

 ○ 해당 자료 :국립 중앙도서관 홈페이지 자료 검색 후 대상 자료합니다.

 ○ 신청방법 : 인터넷 신청  

 ○ 신청 시간 : 09:00~17:00  

 ○ 야간 도서관 이용 : 1층 예약 대출키에서 자료 인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