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전화1388 및 모바일문자상담 운영 지원내용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2017. 8. 3. 16:49 etc/생할정보

청소년 전화 1388 전화상담과 모바일 문자상담, 카카오톡 상담 등을 운영하여 청소년의 일상적인 고민 상담부터 위기상황에 대한 상담 등을 지원하는 서비스를 청소년전화1388 및 모바일문자상담 운영이라고 하는데요. 그렇다면 청소년전화1388 및 모바일문자상담 운영 지원내용과 신청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청소년전화1388 및 모바일문자상담 운영 지원대상은 누구인가요?

만 9세-24세 청소년이 청소년전화1388 및 모바일문자상담 운영 지원대상입니다.

지원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지역사회청소년통합지원체계(CYS-Net)을 구축.운영하고 있는 전국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지원합니다. 청소년전화1388 및 모바일문자상담 운영은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에서는 어떤 일을 하나요?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밝은 미래를 위해 다양한 상담복지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여성가족부 산하 공공기관입니다. 학교 밖 청소년, 미디어중독 청소년 등 위기청소년 지원과 함께 청소년 정책연구 및 프로그램 개발, 상담복지 전문인력 양성 등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① 설립배경 및 목적

② 주요업무

청소년 상담 및 복지와 관련된 정책의 연구와 청소년 상담.복지 사업의 개발 및 운영.지원, 청소년 상담기법의 개발 및 상담자료의 제작.보급, 청소년 상담.복지 인력의 양성 및 교육, 청소년 상담.복지 관련 기관 간의 연계 및 지원, 지방자치단체 청소년복지지원기관의 청소년 상담.복지 관련 사항에 대한 지도 및 지원, 청소년 가족에 대한 상담.교육, 청소년에 관한 상담.복지 정보체계의 구축.운영, 그 밖에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의 목적을 수행하기 위헤 필요한 부수사업 등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신청방법과 지원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 방문하거나 전화, 인터넷으로 신청하고, 청소년전화1388 및 모바일문자상담 운영 지원절차는 아래의 순서로 지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