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할부 계산법 확실하게 확인하기

2017. 8. 4. 09:46 etc/생할정보

안녕하세요. 취업하고 본격적으로 사회생활을 시작하게 되면 자연스럽게 자동차 구입에 관심을 갖게 됩니다. 물론 조금 더 돈을 모으고 결혼과 출산을 거쳐 사는 경우도 많습니다.


통장에 돈을 많이 모은 경우에는 현금으로 바로 결제해서 자동차를 구입할 수 있지만, 대부분 사람은 여유롭지 않습니다. 이럴 때는 할부 서비스를 이용하게 되는데, 도대체 한 달에 얼마를 내야 하는지 궁금할 때가 있습니다.

자신이 구입하는 차의 가격과 기타 정보를 넣으면 한 달에 정확히 얼마를 납부할 수 있는지 알 수 있는 계산기가 있는데, 바로 자동차 할부 계산법입니다.


먼저, 서비스를 제공하는 있는 사이트를 접속하면 되는데, 카톡 신차 정보 사이트를 들어갑니다.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고 웹 페이지에서 바로 계산해서 결과를 확인할 수 있으니 번거롭지 않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이 카톡 신차 정보 홈페이지를 접속하면, 다양한 자동차 회사의 로고와 이름이 있습니다. 바로 아래를 보면 다양한 기능의 버튼이 있는데, 첫 번째에 있는 할부 계산기를 선택합니다. 이외에도 등록비용, 자동차세 계산기가 있으며, 취득세, 개별 소비세/부가가치세, 채권매입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할부 계산기를 누르게 되면 이와 같은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이제 자동차 할부 계산법을 이용해보겠습니다. 할부 기간과 거치기간, 이자율을 입력하고 정상원금에 금액을 넣으면 되는데, 원금상환과 이자 납입이 합쳐진 것을 입력하면 됩니다. 원리금 균등분할 상황으로 계산이 될 것입니다. 유예원금은 원금 상환 없이 이자만 계산이 됩니다. 할부 기간이 종료되었을 때 한꺼번에 상환해야 하는 금액입니다.

예를 들어, 할부기간을 36회, 이자율은 5.2%, 정상원금은 2000만 원으로 입력한 뒤 계산을 하면, 아래에 볼 수 있는 것처럼 표에 계산 결과가 나타납니다. 매달 납입해야 하는 금액을 확인할 수 있으며, 잔여원금합계에서 총액이 얼마나 남았는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자동차 할부 계산법을 이용한 계산법을 알아봤습니다. 한 달에 얼마의 할부금이 나오는지 알고 싶으시다면 이용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