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신용등급체크방법 정확하게 확인하는 법

2017. 8. 8. 11:02 etc/생할정보


안녕하세요. 오늘은 무료신용등급체크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직장인이나 자영업 그리고 사업을 하는 사람들에게 가장 중요한 것 중에 하나가 바로 신용입니다. 신뢰라고도 표현이 되며 꼭 잃어서는 안 되는 중요한 사항 중에 하나이기도 합니다.

여러 가지 요인에 의해 결정되긴 하지만 미리 알고 관리를 해야 나중에 금융거래를 할 때 도움이 될 것입니다. 예를 들어 사업을 시작한다거나 집을 산다거나 아니면 또다른 이유 때문에 신용등급을 알아야 할 때가 종종 있다고 합니다.

무료로 신용등급을 알아볼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하는데, 잘 기억해두셨다가 신용등급을 알아야 할 필요가 있을 때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여러 사이트에서 무료로 신용등급을 검색할 수 있지만, 오늘은 무료신용등급체크방법을 알아보기 위해 올크레딧을 검색합니다. 올크레딧에서는 무료로 신용듭급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올크레딧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신용관리, 명의보호, 카드/대출 관리, 아카데미, 마이페이지, 고객센터 등 메인 메뉴가 있습니다. 내게 맞는 서비스 찾기는 사람들이 많이 찾는 서비스를 잘 정리해뒀습니다.

올크레딧 홈페이지 하단에 무료진단이라는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무료진단 TOP3로 사람들이 많이 찾는 진단목록이라고 합니다. 신용등급과 신용카드 발급 가능성, 대출이자율을 진단할 수 있습니다. 맨 왼쪽 버튼인 신용등급 진단하기를 클릭합니다.

클릭해서 들어오면 금융기관이 평가하는 내 신용도는? 이라는 내용 밑에 신용위험도 무료진단하기를 클릭합니다. 클릭하게 되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로그인하거나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면 무료로 신용등급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무료로 로그인을 하거나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게 되면 내 신용등급 현황과 카드보유건수, 대출보유건수, 연체보유건수, 연대보증보유건수 등을 알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신용정보 변동내역과 신용에 대한 정보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이상 무료신용등급체크방법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