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안전귀가 지원내용은 어떤 것이 있을까?

2017. 8. 17. 16:38 etc/생할정보

긴급상황 시 스마트폰 및 전용 단말기를 이용하여 경찰에 구조요청 등 사용방법을 안내하는 서비스를 스마트 안전귀가라고 하는데요. 그렇다면 스마트 안전귀가 지원내용과 지원대상, 이용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 안전귀가 지원대상은 누구인가요?

누구나 스마트 안전귀가 지원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지원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스마트폰 사용자가 귀가시 보호자에게 주기적으로 위츠정보를 문자메세지로 전송합니다.

① 긴급상황 시 긴급신고 버튼을 누르면 경찰서로 긴급 연락이 됩니다.

② 안전귀가

밤길 귀가 시 위치정보를 보호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③ 안전 구역

안전 및 주의 구역을 기반으로 위치정보를 보호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④ 안전정보

내 주위의 안전시설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스마트폰 사용자의 위치정보를 주기적으로 보호자에게 제공하여 시민들이 안심하고 귀가할 수 있습니다.

안전하고 편안한 나만의 도우미가 되고, 스마트 안전귀가 서비스는 모바일 전용 서비스로 웹에서는 생활안전시설 서비스 정보만 제공합니다.

문자메세지 이외에도 위치 전송 방식이 있나요?

카카오톡, 트위터, 페이스북 중에서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용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모바일 서비스로 앱스토어 또는 구글 플레이, KT olleh 마켓, Tsotre, U+앱마켓에서 스마트 안전귀가를 검색하면 되고, 전화로도 신청 가능합니다.

온라인신청도 가능하고, 문의처는 행정자치부 전자정부지원과입니다.

지금까지 스마트 안전귀가 지원내용과 지원대상, 이용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사실 부모님 입장에서는 일이 늦게 끝나고 귀가하는 자식에게 무슨 일은 일어나지 않는지, 위험한 상황에 노출되지는 않는지 걱정이 많은데요. 이런 서비스로 인해 조금은 안심하고 실시간으로 지금 위치는 어딘지 알 수 있다니 신기하기도 하네요. 흉악범죄가 나날이 늘어가고 있는데 조심해서 좋지 않을 것은 없다고 스마트 안전귀가 앱을 깔아보시는 것은 어떠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