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이 간 곳 여행방송보고 나도 다녀오자!

2018. 2. 14. 10:40 여행/소소한 여행팁!



여행일정을 짤 때 주변에 먼저 다녀온 사람들에게 물어보는 방법도 있지만, 요즘에는 연예인들이 방송을 통해 여행 일정을 짜고 여행지에서 맛볼 음식을 보여주는 방송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과연 연예인들이 다녀온 여행지와는 어떤 점이 다른가 알고 싶다면 여행방송 시청하러 고고! 



여행방송 인기의 시작 tvN!



연예인들의 여행에 대해 사람들이 많은 관심을 가지기 시작한 프로그램은 tvN 채널에서 한 '꽃보다 시리즈' 입니다! 나이가 지긋한 어르신 연기자를 모시고 해외여행의 관광지를 다니면서 일어나는 일을 리얼리티로 보여주는 것인데요. 

드라마나 영화에서나 보던 연기자들이 해외여행에 가서 어떻게 하는지 등을 알 수 있죠. '꽃청춘할배'를 통해서는 이순재 할아버지의 영어 실력은 물론 가는 비행기 안에 여행지의 언어공부를 하는 등의 열정을 볼 수 있었습니다. 



팀을 나누어 여행지 배틀을 하다!



해외여행을 가기 전 우리는 서점이나 인터넷을 통해 가장 핫한 명소를 찾아보곤 합니다. 그런데 책 속의 지식과 직접 다녀온 사람의 후기를 듣는 것에서는 엄청난 차이가 있죠. 

여행방송 '배틀트립' 프로그램은 연예인들이 팀을 이루어서 방청객들의 판단으로 누가 여행지 선정과 여행일정을 잘 짰는지 등을 평가하는 프로그램인데요. 

PD가 짜는 여행지가 아닌 연예인이 직접 짜는 설정이 독특하죠. 그리고 내가 알지 못했던 해외 여행지 추천은 물론 여행 주변의 숙박시설 등의 이용요금 등도 알아볼 수 있도록 알려주는 것이 포인트에요! 





패키지여행의 묘미를 알려준다



패키지여행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은 그렇게 좋지 않았습니다. 

정해진 관광지, 빡빡한 여행일정 그리고 그 나라의 문화를 경험할 만 할 때쯤 되면 끝나버리는 여행으로 사람들은 가고자 하는 나라의 언어나 문화가 걱정이더라도 자유여행을 선호했는데요.

하지만! 패키지여행에 대한 인식을 바꾼 여행방송 '뭉쳐야 뜬다' 프로그램은 패키지 여행의 묘미는 물론 다양한 여행지를 보여주어 당장이라도 패키지 투어를 신청하게끔 만듭니다. 



음식을 먹고나서 도장을 찍는다!



해외여행에 가서 가장 맞지 않는 것이 음식이면 어쩌나 하고 캐리어 속에는 고추장, 김, 햇반 등을 바리바리 싸곤 합니다. 그리고 한국에서도 맛집이 어디 있는지 잘 모르는데 먼 타국에서는 어디가 맛있는지 등을 알 수가 없죠. 

'원나잇푸드트립' 프로그램에서는 여행보다는 해외여행지의 맛있는 음식을 소개하는 것에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여행지에서 가장 맛있다고 소문난 음식점을 찾아가서 음식을 먹고 도장을 최대한 많이 찍어오는 팀이 승리하는 내용입니다.

여행 가기 전 이 음식은 여기서 꼭 먹어봐야겠다는 것을 미리 정해둘 수 있어 예산을 짜는데 좀 더 효율적이죠! 여행에서 쓰는 돈의 반은 음식 아니겠어요?! :)




도쿄여행필수코스 어디부터 가야하지?

2018. 2. 12. 16:44 여행/구석구석 여행탐방


짧은 연휴기간에 잠시 힐링하러 떠나기에 안성맞춤인 나라, 일본! 많은 사람들이 여행지로 많이 찾는 곳인데 막상 가려고 하면 어디부터 관광을 시작해야할지 멘붕에 빠지기 쉽지요. 

도쿄여행필수코스만 알아두어도 여행했다는 기분을 낼 수 있겠죠? 그래서 제가 준비했습니다~! 하핫 



도쿄여행필수코스 여기 갔다오자!


아사쿠사에 있는 '센소지'라는 절은 도쿄를 찾은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 곳이에요. 우리나라로 치면 '절'과 같은 곳입니다. 그리고 절로 가는 길목에 있는 나카미세도리에서 쇼핑도 하고 밥도 먹을 수 있답니다. 

이곳에서 사람들이 가장 많이 체험하는 것 첫 번째는 기모노, 유카타 입고 사진찍기! 이건 우리나라 전주한옥마을에서 한복입고 기념사진 찍는거랑 비슷해요.

그리고 두 번째는 인력거 타고 아사쿠사 한 바퀴 둘러보기! 뭔가 경성시대 사람이 된 듯한 기분이 든답니다. 마지막은 운세 점쳐보기! 센소지에서는 100엔을 넣은면 제비뽑기, 일본어로 오미쿠지를 통해 오늘 나의 운세를 점쳐볼 수 있는데요. 일본 여행에서의 운세를 이곳에서 해보세요! 




예전의 '도쿄타워'는 도쿄를 상징하는 랜드마크였는데 지금 도쿄 스카이트리에게 뺏기고 말았죠.ㅜㅜ 밤에 와서 보면 프랑스 파리에 있는 에펠텝과 같은 모습이라 밤에 야경을 보기 위해서 찾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물론 밤에와서 도쿄 시내의 야경을 보는 것도 좋지만 낮에 전망대에 올라가면 날씨가 좋을 경우 만년설 하얗게 쌓여있는 후지산도 볼 수 있지요. >_<


도쿄여행필수코스로 마리오 분장을 하고 카트를 운전해서 도쿄 시내를 달리는 거에요. 요즘 나라의 랜드마크인 곳은 시티투어를 타고 도심 한복판을 버스 안에서 구경하잖아요.

그런데 도쿄에서는 본인이 직접 운전을 하면서 도쿄의 거리를 체험해볼 수 있답니다! 그것도 마리오 분장을 하고요. 한국에서 이렇게 돌아다니면 약간의 창피함이 있겠지만 해외에서 누가 절 알아보겠어요?! ㅎㅎ 

음... 가격은 조금 비싼 편인 것 같네요. 1시간 6000엔, 2시간 8,000엔, 3시간 10,000엔 인데, 프로모션 기간에 코스 이용권을 사면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으니까 이점 참고하세요! 

아! 그리고 참고로 말씀드리면 마리오카트는 운전면허증이 있어야 탈 수 있어요!  




도쿄여행필수코스가 오늘 소개한 곳 말고도 많은데 도쿄에서 가장 많이 찾는 곳을 위주로 정리해보았어요. 도쿄 여행 코스를 짜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후훗! ♡.♡




대만교통수단 미리알고 똑소리나게 여행하기!

2018. 2. 7. 16:51 여행/소소한 여행팁!


해외여행에 다녀오면 우리나라의 대중교통이 얼마나 잘 되어 있는지 백프로 공감하실 겁니다. 우리나라 대중교통만큼 잘 되어 있는 대만! 과연 대만교통수단에는 어떤 것이 있을지 기대되지 않나요? >_<



대만교통수단 한 번 알아볼까?


대만의 관광지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은 타이베이와 가오슝이에요. 이곳으로 이동할 때 이용하는 대만교통수단 중에 하나가 MRT입니다. 

MRT를 이용하려면 정기권, 1회용, 1일 패스권 중에 하나를 선택해서 탑승하는 것이 좋답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3가지 MRT 탑승 방법 중에서는 유유카드 사용을 추천드려요. 

왜냐하면, 유유카드 또는 이지카드는 우리나라로 치면 티머니와 같기 때문에 관광지를 여러 곳을 돌아다니는데 한 장에 18,000원이면 괜찮은 금액이기 때문이죠! :) 그리고 안에 잔액이 없으면 다시 충전해서 사용할 수 있답니다! 



대만까지 여행가서 도심만 둘러볼 수는 없는 법! 먼 외곽지역에 나갈 때는 지하철보다는 택시를 이용하면 편하고 불편하지 않게 여행을 즐길 수 있어요! 

그러나 대만교통수단인 택시는 10시간 기준으로 운행되며 신호나 도로교통체증으로 인해 1시간이 더 소요되었더라도 추가 요금은 받는다는 점! 

타이베이버스 시내에서 이용하는 버스에요. 대만 대부분의 관광지가 MRT역 근처에 있는 경우가 많은데 아닐 경우에는 먼 거리를 걸어서 가야 하는 불상사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럴 때 이용하는 대만교통수단 하나가 타이베이 시내버스입니다. 하지만 처음 이용하는 관광객일 경우에는 승하차 시 돈을 어떻게 내야 하는지 긴가민가할 수 있는데 & 만 잘 봐도 문제없이 돈을 지불할 수 있으니까 걱정하지 마시고 대만여행 즐겁게 하세요~! :-o




해외신혼여행 여기로 떠나볼까?

2018. 2. 5. 17:39 여행/구석구석 여행탐방


이렇게 추운 한파가 지나고 나면 따뜻한 봄이 찾아옵니다! 빨리 봄이 왔으면 좋겠네요ㅜㅜ 암튼! '' 하면 '결혼'이 생각나지 않나요? 

결혼식을 하고 나면 새신랑, 새신부는 허니문 여행으로 해외신혼여행을 떠나는데요. 

그런데 어디로 가야할지 잘 모르겠다?! 제가 추천하는 곳은 어떨까요? >_<



연예인 부부도 갔던 해외여행지 BEST4

발리는 비와 김태희 부부가 해외신혼여행으로 간 곳으로 더 유명해졌죠! 저렴한 가격으로 서핑을 배워볼 수 있고, 고급 리조트가 있어 프라이버시 또한 지켜주는 센스! 


지갑이 가벼운 청춘들이 배낭 메고 떠나기 좋았던 여행지 1순위였는데 요즘에는 해외신혼여행으로 찾는다는 라오스! 얼마 전 동상이몽 프로그램에서 최수종, 하희라 부부가 결혼 25주년을 기념에서 떠난 은혼식 여행지로도 유명했죠. 




미국 남쪽에 있는 아름다운 섬 ! 지상낙원으로 불리며 맑고 투명한 해변가에서 거닐다 하와이만의 전통부족 체험도 할 수 있는 곳! 그리고 다이아몬드 헤드 언덕에서 보는 하와의 전경까지! 꺅 >_<


바닷속 체험은 물론 정글 투어까지 가능하며 멕시코가 가지고 있는 특유의 문화까지도 즐겨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