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모르는 사이에 슬쩍?! 유럽여행 사기종류!

2018. 3. 8. 13:56 여행/소소한 여행팁!


유럽 여행에 가려면 비행기 티켓 비용, 숙소비용, 식당에서 먹을 음식비용 등 생각만큼 많은 비용이 지출되기 때문에 유럽여행을 하기로 마음먹은 사람들은 한 푼 두 푼 모아 여행을 떠나곤 합니다.



그런데!! 어렵게 돈을 모아서 여행을 왔는데 나도 모르는 사이에 사기로 인해 소매치기를 당하게 된다면?! 이런 위험요소에 대해서 알아두고 여행 가는 것이 좋지 않겠어요? 

그래서 알려드리는 유럽여행 사기종류! 이런 의심스러운 행동들이 보인다 하면 바로 자리를 피하세요! 


팔찌를 조심하세요!



유럽 여행에 왔으니 기념품 하나는 사가야지 어디가서 "나 유럽여행 하고 왔어요~! 라고 자랑할 수 있지 않을까 싶어 작은 팔찌에 관심을 가지는 순간 당신의 지갑은 이미 사라지게 되죠. 

이 수법은 빅뱅의 태양도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구매를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ㅎㅎ 

수법은 우정팔찌라는 명목으로 접근하여 팔에 의사도 묻지 않고 채운 다음에 다짜고짜 돈을 내놓으라고 하니 유럽여행 사기종류 중 하나이므로 팔찌가 보인다 싶으면 바로 팔을 샤샤샥 숨겨버려요! 





사진은 셀카봉으로!



우리나라에서는 "사진 한 장만 찍어주세요."라고 하면 이런 저런 각도 생각해서 한 두 장 예의상 잘 찍어주려고 노력하죠. 하지만 유럽여행 사기종류 중이 하나인 사진찍기는 조심해야 하는 것 중에 하나랍니다.

특히 내가 먼저 사진 찍어달라고 하지 않았는데도 먼저 와서 친절하게 사진 촬영을 해주겠다고 한다면 자신있게 셀카봉을 내미세요!

수법은 사진 찍어준다고 하고 사진 찍어준 값을 요구하거나 혹은 아끼는 카메라를 들고 도망갈 수 있답니다! 


동전 떨어뜨리기


유럽여행 사기종류로 이는 2인 1조로 주로 이루어지는데 동전을 촤르르르 떨어뜨려서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킵니다.

그런데 사람들의 특성상 떨어진 돈을 줍게 되는데, 돈에 집중해 있는 사이에 접근해서 가방에 있는 지갑을 훔쳐간다거나 아니면 가방 자체를 소매치기하는 경우도 있으니 지폐가 아니라 동전이라면 그냥 무시하세요. ㅎㅎㅎ 

이밖에도 유럽여행 사기종류에는 가방이나 옷에 이물질을 묻히고 닦아준다면서 소매치기를 하거나 장미꽃을 그냥 주고는 사지 않으면 세상 세상 나쁜 사람 만들어서 돈을 내게끔 강요하는 등 별의별 수법들이 있으니까 유럽 여행 가서 조심 또 조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