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수령액 조회 쉽게하는법

2014. 11. 14. 17:59 etc/인터넷정보

국민연금 수령액 조회 쉽게하는법


인터넷이 발달하고 기술이 많이 발전하면서 이제는 필요한 정보가 있으면 집에서 쉽게 알아볼 수 있게 되었답니다. 오늘은 노후를 준비할 때 많이 사용하는 국민연금의 수령액을 집에서 알아보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하는데요.





이 정보를 알아보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국민연금 공식홈페이지에 들어가야 합니다.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중앙에 작은 메뉴가 보이는데 여기서 예상연금 간단조회를 클릭하면 수령액을 확인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해당 페이지로 넘어가면 다양한 메뉴가 보이게 되는데 필요한 정보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월납입 보험료는 얼마였는지 일단 적어준 다음에 옆에 있는 예상연금액 조회하기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되는데요. 그러면 몇년 가입했을 때 얼마를 받을 수  있는지 세부적인 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모의계산이라는 메뉴를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메인 홈페이지의 왼쪽을 보면 다양한 메뉴가 보이는데 이곳에서 '노후설계'라는 곳을 클릭하면 '국민연금모의계산'메뉴가 있는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이곳을 클릭해서 기본정보와 소득정보를 입력해도 수령액을 조회할 수 있으니 이 방법도 잘 기억해두시길 바랍니다.





공식홈페이지를 통해서 수령액을 확인하는 방법을 설명해드렸는데요. 쉽게 확인할 수 있으니 이 방법을 잘 기억해두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