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증 재발급 어떻게 받을까요?

2014. 11. 17. 14:11 etc/사이트 정보

건강보험증 재발급 어떻게 받을까요?



의료기술의 발달로 인해서 대부분의 질병을 치료할 수 있는 시대입니다. 하지만, 고액의 치료비가 발생한다는 것은 아직까지 풀리지 않는 문제로 남아있습니다. 가정의 의료비 부담을 덜어주는 국민건강보험이 있어서 그나마 다행이긴 하지요. 오늘은 이렇게 중요한 건강보험증을 재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께요!





요즘은 병원에 갈때 건강보험증을 가지고 가지 않아도 신분증 등을 대체하여 전산망을 통해 가입여부를 확인하실 수가 있는데요. 그래도 뭔가 잃어버리면 찜찜한 기분이 들수 있으니 다시 재발급 받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보험증 재발급은 건강보험관리공단 홈페이지를 통해서 손쉽게 신청하실 수가 있어요. 홈페이지에 들어가셨으면 중간 부분에 있는 개인 메뉴를 클릭하시고 민원신청을 클릭해주세요.





민원신청을 클릭하셨으면 여러가지 아이콘들 중에서 건강보험증 재발급을 누르시고 들어가셔서 약관 내용을 읽으신 후에 동의함을 체크하시고 다음을 넘어가시면 됩니다.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시면 건강보험증 재발급에 필요한 본인의 기본인적사항을 입력하신 후에 확인 버튼을 눌러주시고 몇가지의 단계를 더 거치시면 끝이납니다. 정말 간단하죠? 만약 신청을 하시고 자신의 건강보험증을 다시 찾은 경우에는 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를 통해서 취소 신청을 하실 수가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