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그래프 그리기 확실한 정보 믿고 알아보자

2014. 12. 8. 11:53 etc/컴퓨터 정복

엑셀 그래프 그리기 확실한 정보 믿고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엄청 간단한 방법으로 엑셀 그래프 그리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워낙 편리한 프로그램이라 따로 어렵거나 이해하기 힘든 부분은 많지 않습니다. 





특히 자주 쓰게되는 메뉴 같은 경우에는 편리성이 엄청나게 뛰어나서 초보자들도 어떤 방법으로 하는지만 알고나면 쉽고 빠르게 엑셀 그래프 만들기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그래프를 만들기 전에 먼저 만들 값들을 지정해야겠지요? 저는 임의대로 값을 지정한 후에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름은 A부터 E까지 지정하고 값도 다양한 숫자들로 적어봤습니다. 다 적으신 후에는 이렇게 마우스를 이용하시거나 키보드를 이용해서 영역을 지정해야 합니다.





여기서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만약 부분적으로 그래프를 그리고 싶으시다면, 그냥 원하시는 영역을 드래그 한 뒤 컨트롤을 눌러서 또 다른 곳을 영역지정합니다. 영역지정이 완료되셨으면 상단에 위치한 삽입 메뉴로 가셔서 중간 쯤에 위치해 있는 그래프들 중에서 원하시는 것을 골라서 클릭만 해주시면 됩니다.





그래프는 세로 막대형부터 시작해서 꺾은선, 원형, 가로 막대형 등 여러가지가 있으니 유용하게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회사 자료를 만들 때나, 학교 과학 실험 연구 보고서를 작성할 때 유용하게 쓸 수 있습니다.





엑셀을 이용하시게 되면 그래프 뿐만 아니라 각종 표를 만들어서 일정관리, 재무관리, 물품관리 등을 할 때에 활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각종 수식들은 처음에는 어려울지도 모르겠지만, 배워두면 나중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지금까지 엑셀 그래프 그리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 여러모로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는 회사에서 엑셀 업무 못한다는 소리 안들을 수 있도록 우리 모두 같이 열심히 노력해보자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