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pdf 변환 프로그램 활용방법 체크하기

2014. 12. 10. 11:08 etc/컴퓨터 정복

한글 pdf 변환 프로그램 활용방법 체크하기



안녕하세요. 요즘은 정보화 사회가 되면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가끔은 형식이 달라서 파일을 편집하기 어려울 때도 있답니다. 그래서 파일 형식을 바꾸는 방법을 알아보려는 사람이 많은데요.





오늘 제가 한글 pdf 변환 프로그램에 관한 이야기를 하려는 이유가 바로 이것이랍니다. pdf 형태로 변환하는 프로그램은 생각보다 쉽게 활용할 수 있는데요. 오늘 소개하려는 프로그램의 이름은 doPDF라고 한답니다. 이 프로그램은 많은 오피스 프로그램부터 시작해서 인쇄 할 수 있는 모든 형태의 문서를 PDF로 바꿀 수 있어서 상당히 유용한 프로그램인데요.







네이버에서 검색창에 doPDF를 입력하면 바로 다운로드 화면이 보이게 됩니다.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고 회원가입을 할 필요가 없으니 문서 작업을 많이 하시는 분은 설치를 하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설치 과정은 일반적인 프로그램과 같아서 다운로드가 다 된 다음에 설치 파일을 실행해주기만 하면 됩니다. 설치가 끝난 다음에는 수정하려는 파일을 doPDF로 실행시켜주면 쉽게 PDF 파일로 바꿀 수 있답니다. 쉽게 설치할 수 있는 대신 변환 과정이 복잡할 것 같아서 고민일 수도 있는데요. 이 프로그램은 사용방법도 굉장히 단순하답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해서 원하는 파일을 열고나서 보면 파일이름을 설정할 수 있는 화면이 보이는데, 여기서 다른 조작을 할 필요없이 확인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한글파일이 pdf로 전환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가끔 파일을 세이브하고 USB로 이동시켰을 때 글씨가 깨지는 케이스가 발생하는데요. 이렇게 PDF로 변환시키면 이런 현상을 어느 정도 막을 수 있답니다. 





한글 pdf 변환 프로그램을 간단히 소개해드렸는데요. 생각보다 쉽게 전환할 수 있으니 이 방법을 잘 기억해두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