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인터넷팩스 쉽게 사용하는 방법 알아보자

2014. 12. 12. 10:43 etc/인터넷정보

무료인터넷팩스 쉽게 사용하는 방법 알아보자



직장생활을 하다보면 팩스를 보내야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때 팩스기가 없으면 참 애매하죠. 그래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인터넷팩스 사이트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당장 기계를 하나 구매하면 좋겠지만, 구입비도 들고 유지비도 꽤나 들어서 사는 것만이 최선의 방법은 아닐 수 있습니다.





사이트를 접속하시려면 네이버에서 enFAX를 검색하신 후 상단에 위치한 주소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접속하신 후에 상단메뉴의 팩스보내기를 클릭하여 줍니다. 어느 업체든지 가입없이 진행할 수 있는 곳은 없으니 가장 먼저 회원가입을 진행해 주신 다음에 이용을 하시길 바랍니다.






회원가입을 완료하신 뒤에 상단 좌측에 위치한 이미지를 보시면 씨앗 10톨이 무료로 제공된 것을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씨앗 한톨로 한장의 문서를 팩스로 전송하실 수가 있으며 1톨이 40원 정도의 가치를 하고, 씨앗을 모두 소모했을 경우에는 구매를 진행해야 하는데, 필요한 만큼만 구매하실 수가 있습니다.







팩스 전송하실 때 입력해야 하는 것들은 게시판이나 이메일 보내실 때의 입력방식과 비슷하니 걱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제목과 받는사람의 이름, 전화번호 등의 내용을 정확하게 입력하신 후에 보내기만 하시면 됩니다. 만약 이미지를 첨부하셔서 보내면 상대방 수신문서에 첨부된 그림이 같이 인쇄되오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받는 기능을 사용하실 때는 가장 먼저 수신번호를 신청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후 좌측 중간에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무료인터넷팩스이지만 수신번호는 어느정도 지출을 하셔야 합니다. 다른 사람이 사용하고 있는 번호와 중복되지 않기 위해서 입력칸에 원하시는 번호를 입력한 후 검색버튼을 누릅니다. 타인이 사용하고 있는 번호면 중복메시지가 나오니 이점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본인이 보내고 받은 문서들은 상단의 팩스함관리와 전송결과에서 자세하게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매번 사이트를 방문해 수시로 확인하실 필요없이 수신알림과 전송알림을 설정해두면 이메일이나 문자로도 확인이 가능하십니다.





지금까지 무료인터넷팩스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앞으로는 팩스기가 없다고 당황하지 마시고, 유용하게 활용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