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황스러운 구글 플레이 스토어 오류 해결 방법 알려드려요

2015. 6. 3. 12:30 etc/유용한 정보

당황스러운 구글 플레이 스토어 오류 해결 방법 알려드려요



요즘 게임을 한다고 하면 어떤 게임을 생각하세요? 저는 먼저 모바일 게임이 떠오르는데요. 게임은 PC와 콘솔이라는 개념이 어느 순간 모바일로 바뀐 것 같습니다. 스마트폰은 게임뿐만 아니라 정말 많은 것들을 지원해줍니다. 그 모든 것이 가능한 이유가 앱이라는 프로그램들 때문에 할 수 있는데요. PC에서 필요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듯 스마트폰에서는 앱을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PC와 다르게 호환과 최적화의 문제로 앱은 특정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다운로드를 받아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많이 사용하는 안드로이드에서는 그걸 구글 플레이 스토어라고 부릅니다. 





하지만 스마트폰도 PC의 일종으로 오류가 생길 수밖에 없습니다. 특히 위에서 말한 구글 플레이 스토어 오류가 나온다면 다른 앱들도 다운로드를 받을 수 없으니 정말 답답한 상황이 벌어질 수밖에 없는데요. 오늘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 오류 해결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는 기기에 공간이 충분한데 공간이 없다고 오류가 떴을 경우 해결 방법입니다. 먼저 본인 스마트폰에서 '설정'에 들어갑니다. 여러 가지 메뉴 중 '앱'을 선택합니다. 





이 메뉴는 본인이 다운로드한 앱들을 볼 수 있는데 그 중 'Google Play 스토어'를 선택합니다. 





선택을 하면 위 화면처럼 보실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제거'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이 방법이 첫 번째 방법으로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재업데이트하는 방법입니다. 





두 번째 방법은 그냥 재설정을 하는 방법인데 '환경설정'에 들어가신 후 '애플리케이션 관리'를 클릭해 줍니다. 





애플리케이션 관리 메뉴에서 메뉴 버튼을 누르거나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위 화면과 같이 아래에 메뉴가 나옵니다. '사용 환경 재설정'을 클릭합니다. 



 



지금까지 구글 플레이 스토어 오류 해결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2번째 방법은 오류가 생겼을 경우 재설정을 하는 방법이기 때문에 대부분 해결을 할 수 있는데요. 그래도 계속 오류가 생길 경우에는 초기화를 해야 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스마트폰도 PC와 같아서 바이러스가 걸릴 수도 있다고 하니 오래 사용하시려면 외부뿐만 아니라 내부도 신경 써서 관리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