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하게 대구은행 공인인증서 재발급 하는 방법 알려드려요

2015. 7. 29. 08:00 etc/인터넷정보

간단하게 대구은행 공인인증서 재발급 하는 방법 알려드려요



요즘은 날씨가 왔다 갔다 해서 놀러 가기가 참 애매한 것 같습니다. 제 친구는 이미 예약을 해서 취소하게 되면 환불을 아예 못 받는 상황이 와 놀러 가긴 했는데, 여행 내내 비가 와서 숙소에만 있었다고 합니다. 날씨 예측이 힘든 것은 알고 있지만, 기상청은 영 믿을 수가 없네요.





오늘은 대구은행 공인인증서 재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공인인증서란, 인터넷에서 사용하는 신분증 같은 거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러다 보니 여기저기 사용할 곳이 정말 많은데요. 보통 집에서 이용하실 때에는 문제가 없는데, 외부에 나가셔서 갑자기 필요할 경우 거기다 저장 매체까지 없다면 난감할 수밖에 없습니다. 이때는 재발급 기능을 이용해서 이용하실 수 있는데, 제 포스팅을 따라 하시면 쉽게 발급받을 수 있으니 꼭 따라 해보시기 바랍니다.







많은 은행 중 오늘은 대구은행에서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먼저 인터넷 검색창에 '대구은행'을 검색한 후 접속해 줍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화면 위쪽에 '공인인증센터'를 클릭해 줍니다. 이때 여러 가지 프로그램을 설치하라고 하는데, 설치하셔야 다음으로 넘어갈 수 있으니 꼭 설치해주시기 바랍니다.





모든 설치가 끝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는 공인인증에 대한 변경, 재발급, 등록 등 모든 업무를 하실 수 있습니다. 이 화면은 이미 익숙하셨길 것 같은데, 처음 가입해서 인증서를 발급받았던 곳이니 그대로 이용하시면 됩니다. 화면 중앙에 '인증서 발급/재발급' 메뉴에서 '개인'을 클릭합니다.





다음 작업을 위해서는 로그인을 하셔야 합니다. ID와 비밀번호는 처음 인터넷뱅킹에 가입하셨을 때 설정한 것으로 아이디를 모를 때는 '이용자 ID 조회'를 이용해서 알아보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위에서 말씀드렸지만, 다음 작업을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저는 해당 은행에 인터넷뱅킹이 없어 더는 작업에 대해 자세한 포스팅은 할 수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처음 발급했던 방법대로 그대로 진행하면 되니 어렵지 않게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지금까지 대구은행 공인인증서 재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아마 처음 발급하셨을 때보다 수월하게 하신 것을 느끼셨을 것 같은데요. 앞으로 공인인증서에 대한 작업이 필요하면 위와 같은 경로로 접속하면 되니 기억해 두시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