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으로 연봉 높은 직업 알아보는 방법

2015. 12. 1. 14:00 etc/유용한 정보

인터넷으로 연봉 높은 직업 알아보는 방법



우리나라의 청년실업은 정말 높다고 합니다. 그래서 TV를 켜면 항상 청년실업에 대한 이야기를 다루는데요. 그런데 어느 직종은 사람이 없어서 인력난이라고 합니다. 참 아이러니한 일이 아닐 수 없는데요. 하지만 좋은 조건으로 일하고 싶은 것은 누구나 원하는 것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보통 좋은 조건이라고 하면 돈이라는 개념이 가장 크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연봉 높은 직업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할테니 제 포스팅을 보고 직접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제목에서 아셨겠지만, 제가 알려드리는 방법은 인터넷을 통해 집에서 간단히 알아보는 방법입니다. '워크넷' 홈페이지를 이용해서 알아볼 건데, 워크넷은 고용노동부가 운영하는 홈페이지로 다른 사이트보다 신뢰가 더 가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그럼 인터넷 검색창에 '워크넷'을 검색하신 후 해당 홈페이지에 접속해 줍니다.





홈페이지를 접속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크게 세 가지의 메뉴를 볼 수 있는데, 그중 파란색 메뉴인 '직업, 진로'메뉴를 클릭해 줍니다.





고용노동부 홈페이지답게 진로를 위한 여러 가지 메뉴를 준비해뒀습니다. 진로상담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이용해보시고 상단 메뉴바에서 '직업정보검색'을 클릭해 줍니다.





바로 이곳에서 연봉 및 직업전망으로 직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조건별 검색'을 이용하시면 되는데, 원하는 연봉과 직업전망을 설정하신 후 '검색'버튼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위 사진은 연봉 5,000만 원 이상, 직업전망 상위 10% 직업군을 보여주는 화면입니다. 가정의학과의사, 금융자산운용가, 내과의사 등 우리가 알고 있는 직업들이 대부분입니다. 이런 식으로 세부설정을 하여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연봉 높은 직업 알아보는 방법이었습니다. 역시 가장 많은 연봉은 '사'로 끝나는 직업이 많았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연봉이 다는 아니라는 것을 분명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본인이 정말 잘하고 하고 싶은 것을 곰곰이 생각해보시고 그 후에 연봉을 알아보는 것이 좋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돈이 안 되더라도 꿈이 있다면 그것이 성공한 인생이 아닐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