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하게 소액결제 차단해지 하는 방법 알아보기

2015. 12. 5. 12:00 etc/유용한 정보

간단하게 소액결제 차단해지 하는 방법 알아보기



우리는 정말 편리한 세상에 살고 있다는 것을 느끼는 것이 이제는 번거로운 화폐를 가지고 다닐 필요가 없을 때입니다. 카드 한 장, 스마트폰 하나면 대부분의 결제를 할 수 있는데, 특히 스마트폰 결제 같은 경우 인터넷에서 물건을 많이 사는 요즘에는 정말 필수가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에 가입할 때 어떤 항목을 표시하면 자동으로 소액결제가 차단되는데, 별 생각 없이 결제를 이용하려다가 안 되면 답답할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간단하게 소액결제 차단해지 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준비해봤습니다.







현재 다양한 통신사에서 스마트폰을 이용할 수 있어 모두 설명해 드리기는 어렵고 제가 사용하고 있는 LG U+를 기준으로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방법으로 타 통신사도 이용할 수 있을 테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검색'기능을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검색창에 소액결제를 작성하면 자동완성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 해당 키워드를 검색합니다.





그럼 바로 해당 메뉴를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이용내역, 이용 한도, 차단 및 해제를 할 수 있는 메뉴를 보실 수 있으니 차단 및 해제 메뉴를 클릭해 줍니다.





해당 메뉴는 본인의 정보를 변경하기 때문에 로그인을 해주셔야 합니다. 처음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분들은 회원가입을 하셔야 하는데, 본인의 스마트폰을 통해 본인 인증을 받아야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로그인을 완료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현재 저는 동의가 완료된 상태로 차단되어 있는 상태가 아닌데요. 아래에 있는 '차단설정 변경하기'링크를 클릭해 줍니다.





이 화면에서 차단 및 해제를 하실 수 있습니다. 일반결제와 월 자동결제를 나눠서 선택할 수 있어 좋은 것 같습니다. 다만, 차단해제를 위해서는 범용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소액결제 차단해지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타 통신사도 하는 방법은 크게 다르지 않을 것입니다. 만약 이 포스팅으로 이해가 안 된다면 해당 통신사의 고객센터를 이용하여 전화로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