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개인사업자 등록 절차 방법 알아보세요

2015. 12. 11. 18:00 etc/유용한 정보

간단한 개인사업자 등록 절차 방법 알아보세요



안녕하세요. 어제는 비가 오더니 오늘은 날씨가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낮에는 너무 날씨가 좋아 외투를 입지 않아도 많이 춥다는 생각이 들지 않았는데요. 부디 주말에도 좋은 날씨가 이어져서 친구들과 자전거를 타기로 한 약속을 지킬 수 있게 해줬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개인사업자 등록 절차에 대한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아마 이 작업을 하는 분들은 새로운 시작을 하려는 분들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저의 포스팅을 보시고 좋은 출발과 동시에 계속 승승장구 하시길 바라면서 포스팅을 시작하겠습니다.







요즘은 대부분 업무를 인터넷을 통해 하실 수 있습니다. 이 작업 또한 인터넷으로 손쉽게 하실 수 있는데, '국세청 홈택스'홈페이지를 이용해서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화면 중간을 보시면 다양한 메뉴를 보실 수 있는데, 메뉴 중간에 보이는 '신청/제출'을 클릭합니다.





해당 메뉴를 클릭하신 후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면 화면 중간 아래쯤에 '사업자등록 신청/정정 등'이라는 메뉴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붉은색 화살표로 표시해두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메뉴를 클릭하신 다음은 화면 왼쪽 아래에 있는 '사업자등록신청(개인)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해당 업무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을 완료하셔야 합니다. 보통 회원가입을 한 후 이용하시게 될 텐데, 기본적으로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니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로그인을 완료하시면 등록을 할 수 있는 창이 뜨는데, 제 PC가 문제가 생겨 더 이상의 스크린 샷을 보여드릴 수가 없었습니다. 어려운 부분은 없을 테니 화면에 적혀있는 내용을 따라서 정확하게 입력해주시고 필요 서류를 첨부해주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개인사업자 등록 절차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PC의 문제로 더욱 자세한 절차를 알려드리지 못해 죄송한 마음뿐입니다. 보통의 PC에서는 문제없이 이용할 수 있을 테니 걱정하지 마시고 이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다만, 필요서류를 첨부해야 하니 스캔 등의 장치를 이용하여 미리 준비해두시는 것을 권장합니다.